평가영역 | 배점/반영비율 | 평가요소 | 척도 | 채점기준(수행수준) | 점수 |
청소년기 ‘나’ 사용 설명서 만들기
|
|
| 과제 이해도 | 상 | 사회화 과정에서 나타나는 청소년기의 특징과 자아 정체성에 대한 개념을 정확히 알고 설명할 수 있다. | 30 |
중 | 사회화 과정에서 나타나는 청소년기의 특징과 자아 정체성에 대한 개념을 알고 있다. | 20 |
하 | 사회화 과정에서 나타나는 청소년기의 특징과 자아 정체성에 대한 개념의 이해도가 다소 부족하다. | 10 |
| 정보 활용 능력 | 상 |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여 ‘나’ 사용 설명서 제작에 활용하였으며 내용이 정확하다. | 30 |
중 |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여 ‘나’ 사용 설명서 제작에 활용하였으나 내용에 다소 오류가 있다. | 20 |
하 | 전혀 정보를 수집하여 활용하지 않았다. | 10 |
| 창의적 사고력 | 상 | 청소년기 특징과 자신의 자아 정체성을 나타낸 ‘나’ 사용 설명서를 창의적으로 완성하였다. | 40 |
중 | 청소년기 특징과 자신의 자아 정체성을 나타낸 ‘나’ 사용 설명서를 완성하였으나 완성도가 다소 떨어진다. | 35 |
하 | 청소년기 특징과 자신의 자아 정체성을 나타낸 ‘나’ 사용 설명서를 완성하였으나 완성도가 떨어진다. | 30 |
※ 이 평가 항목의 결시자에 대한 점수 부여 기준은 다음과 같다. 담당 교사가 인정하는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 시간약속을 정하고 교사가 수행과정을 관찰하고 학생이 활동 수행하여 제출한다. 그렇지 않을 경우 미응시자로 처리한다. ※ 본인의사에 의한 미응시자, 백지답안 제출자는 40점 처리한다. ※ 장기 미인정 결시자는 (본인의사에 의한 미응시자, 백지답안 제출자 점수)-1점 처리한다. ※ 도움반 학생 : 정상적인 활동 수행이 어려울 경우 50점을 부여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