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원커피, 씨밀레품질경영인증원과 업무협약 체결
소상공인 커피전문점 활성화 위한 경영시스템 구축 업무협약 맺어
▲ 사진 좌측부터 최용국 대표와 박범석 원장이 소상공인 활성화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 기념사진 촬영하고 있다
공원커피신문(대표 최용국, 이하 공원커피)는 씨밀레품질경영인증원(원장 박범석)과 4월 30일 오후 3시 송파구 위치한 드림코워킹스페이스에서 '소상공인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커피전문점을 운영하는 소상공인에게 효율적인 경영시스템 제공하기 위해 진행된 것으로, 양사는 상호 보유역량을 활용하여 외식업 커피전문점 경영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 및 정보를 공유할 것을 약속했다.
씨밀레품질경영인증원은 국제 3대 인증기구(IAS, IPC, PAC)로부터 상호인정에 대해 세계 최초로 승인받은 인증기관(GPC)의 ISO 9001, ISO 14001, ISO 13485, ISO 22000, ISO 27001 등 국제표준에 따른 심사원 교육 및 인증을 수행하는 인증원으로 30여년간 ISO 인증을 통한 국내 기업의 경영시스템 개선과 발전을 위해 주력하고 있다.
씨밀레품질경영인증원 박범석 원장은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국제표준에 따른 커피전문점에 맞는 인증 및 경영시스템을 발굴해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공원커피 최용국 대표는 “최근 소상공인의 경영에 어려움이 점차 가중되고 있어 경영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며 “다양한 파트너사와의 협약을 통해 소상공인의 경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벤처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벤처타임즈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