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IMAL FRIENDSHIP:동물과의 친화
[성표,동물에게줄 맛있는 음식]
동물적인 지능을 갖고있는 동물에게 1-4의 지능과 그가 친구가
되고 싶어한다는것을 보여줍니다.
만약 동물이 SPELL을 시작했을때 MAGIC에대한 ST에 실패한다면
그 동물은 SPELL이 끋날때까지 조용히 앉아있게 되며 그후 친구가
된 그 동물은 CASTER의 뜻에 따르게 됩니다.
이 SPELL은 CASTER가 실제적으로 동물과 친구가 되고 싶어할경우
에만 효과가 작용을 합니다.
CASTER에게 드러나지 않은 생각이 있다면 동물은 항상 그것을
느낍니다.(만약 CASTER가 동물을 먹으려고 한다면 친구가된 동물은
다른동물을 CASTER의 함정앞으로 몰고옵니다.){맞나?해석이 잘 안되요..}
CASTER는 동물의INT(지능)1당 3가지의 기술을 가르칠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가르치는 기술은 개나 돼지에게 가르치는 기술과
같습니다.(복잡한 기술은 안됩니다.) 훈련기간은 각기술마다 최소
일주일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모든기술은 동물친구를 얻은지 3개월
이내에 배워야만 합니다.
친구가된 동물은 CASTER에게 해가되는일을 하지 않습니다.
(절대라고는 되어있지 않더군요...설마^^;)
만약 CASTER과 동물이 일주일 이상 떨어져 있게 된다면 그동물의
행동은 자연상태로 돌아가서 적절이 행동할 것입니다.
2HIT DICE(LEVEL)/CASTER의 LEVEL 의 동물을 유혹(?)할수 있습니다.
단지 UNALIGNED인 동물만 유혹할수 있습니다.
CF:NETHACK에서 처럼 애완동물을 데리고 다니면 아주 편할거예요..
BLESS:축복
[깨끗한 물]-- R --
물정신게열의 마법에 대하여 ST+1, TO-HIT+1
1POUND/LEVELS의 무게를 줄인다.
R[더러운 물]
상대방의 정신게열의 마법에 대한 ST-1
상대방의 TO-HIT-1
CF:무게가 줄어들면 무기의 속도가 빨라져야 하는것 아닌가...?
COMBINE:주문협력
[3-5명의 승려]
한 승려를 중심으로 2명이상의 승려들이 서로 손을 잡고 원을
만듦으로써 이 마법의 준비는 끝납니다.
중심의 승려는 1LEVEL/주위의 승려수 만큼의 TURNING UNDEAD,
마법의 정확도 가 상승합니다.(마법의 개수는 상승하지 않습니다.)
주위를 둘러싼 승려들은 이 SPELL을 쓰는동안 다른 마법을 쓰지못하며
정신을 계속 집중하고 있어야 하므로 방패 민첩성에 의한 AC보너스를
받지 못합니다.
주위를 둘러싸고 있는 승려중 누군가의 정신집중이 풀리면 이마법은
깨어지게 됩니다.(단 중심의 승려는 무슨일을 당해도 상관없습니다.)
CF: 마법이 깨진후에도 능력을 최고로 올려준다고 되어 있는디 무슨
소리인지....
CREATE WATER:식수창조
[없어용]-- R --
LEVEL당 4GALLON의 물을 만들어 냅니다.
또 보통의 식수용은 물론 공격용으로도 사용가능 합니다.
CF:제 생각으로는 공격용은 약간 무리가 있습니다.Casting time이 1ROUND
역작용은 물을 없앱니다.
DETECT EVIL:사악함탐지
[없습니다]-- R --
사악함을 탐지합니다.
또 10%/LEVEL 로 일반적인 성질을 알수있습니다.
(LAWFUL,NUTURAL,CHAOTIC)
CF: 이 SPELL을 너무 믿으시면 피를 봅니다.
일반적인 동물이나 어떤 몬스터들은 탐지가 안되기 때문이죠...
또 사악한것은 빛이나서 탐지가 되는것이기 때문에 아주 사악한것의
옆에 있으면 눈이 부셔서 한동안 보이지 않게 됩니다.
(이때 공격을 받으면......)
또 다른 CF:어떤 마법은 사악함이 탐지 되지 않도록 하기도 합니다.
또또 다른 CF:큰 악이 있으면 작은 악들은 큰 악의 빛에 가려서
탐지되지 않을 가능성을 항상 염두해 두어야 합니다.
혹은 약한 악들이 붙어 있으면 멀리에서는 강한 악
1마리로 탐지될수도 있습니다.
고로 전적으로 믿으며 피봅니다.
역작용은 GOOD을 탐지합니다.
ENDURE COLD/ENDURE HEAT:추위/열 견디기
[없어요]
-30'F와 130'F 까지 견딜수 있게 해줍니다.이보다 더춥거나 더우면
1시간당 1의DAMAGE를 받습니다.(MAGIC,BREATH WEAPONS에는 소용이
없습니다. COLD OR HEAT MAGIC에 의해 깨어져 버립니다.(역으로
방어는 안돼요.)
이 마법이 깨어지면 처음의 10데미지를 줄여주고 ST로 체크를 합니다.
(다시 한번 강조 하지만 마법공격에 대한것이 아니라 자연현상에 의한
데미지를 줄여준다는 겁니다.)
CF:추운곳에서는 잠을 못자며 잔다해도 마법을 다시 외우지 못합니다.
ENTANGLE:줄기로 감기
[성표]
영역안에 존재 하는 식물로 하여금 영역안에 있는 생물을 감아서
움직이지 못하게 합니다. 이 SPELL을 외우는 도중에도 식물들은
반응을하여 움직입니다.(SPELL의 효과가 금방 나타나나 봐요.)
영역안의 생명체는 ST로 영역을 벗어날떄까지 한번에 10feet씩
움직일수 있습니다.
예외로 크기가 크거나 힘이 강한 생명체는 약간 영향을 받거나
혹은 전혀 영향을 받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던마의 폭력이 예상되는...)
CF:아군 적군을 가리지 않으며 외우는 순간부터 식물들이 움직이기 때문에
적들이 식물이 움직이는것을 보고 피할수도 있습니다.(아마 난투중에는
WIS체크를 해야할겁니다.)
PASS WITHOUT TRACE:흔적없이 이동
[소나무나 상록수의 잔 가지를 태운 고운 재]
이 SPELL을 수납하는 자는 흔적을 남길수있는 진흙,눈,먼지등과 같은
지형위에서 발자욱이나 향기없이 돌아다닐수 있습니다.
지나간 지역은 수납자가 진나간후 1D6턴동안 마법기운을 방사합니다.
일반적인 방법이나 지혜체크,추적기술 같은것에는 절대 추적을
당하지 않습니다.
CF:DETECT MAGIC에는 아마 아주 잘 보일거예요. 간 길이 훤이 보이니
그 길만 졸졸 따라가면...
(마법기운이 1D6턴간 방사된다고 하니까요.)
REMOVE FEAR:공포감 소멸
[역시 없어요]-- R --
1턴동안 마법적인 공포에 대해 ST+4의 효과를 지닙니다.
만약 최근에(그날) 공포에대한 ST에 실패한적이 있다면 "죽음에 의한
ST"+4로 다시 ST한다.
LEVEL 1~4 LEVEL 5~8
1명 2명
R[없습니다]
상대방을 공포에 빠지게 하여 1D4라운드동안 그 생명체가 낼수있는
최고 속력으로 도망을 치게 만듭니다.
UNDEAD몬스터에게는 효과가 없으며 ST에 성공하면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WIS보너스 포함)
CF:정신이 없는 상대는 통하지 않습니다.(광폭화 지배를 당한상태 포함)
SANCTUARY:안전지대
[성표와 작은 은거울]
이 마법을 쓰면 적이 수납자를 공격할때 마법에 대해 ST를 해서 성공을
한다면 보통때 처럼 공격을 하게 되고 만약 실패를 한다면 적들은 오던
방향을 잃고 수납자를 무시하게 됩니다.(공격하려던 기억을 잊어
버립니다. 그리고는 돌덩이 취급..)
그러나 만약 수납자가 공격적인 행동을 한다면 이 마법은 깨어져
버립니다.(그 이외의 행동은 상관 없습니다.) 또 이 마법은 지역적인
공격으로 부터는 수납자를 보호해주지 못합니다.(FIRE BALL,ICE STORM..)
CF:UNDEAD 몬스터들과 일반적인 동물(INT란에 동물이라고 써있는 몬스터)
한테는 소용이 없을겁니다. 아니면 왜 망령에 대한 투명술과
동물에 대한 투명술이 필요하겠습니까. (그렇죠?)
PROTECTION FROM EVIL:악으로 부터의 보호
[깨끗한 물이나 불타는 향료가 필요합니다]-- R --
이 SPELL은 보호받는자 주위에 방어막을 쳐주며 이 방어막은
보호받는자 를 졸졸 따라다닙니다.
1. 악한 자로부터의 공격 데미지-2
악한자의 공격에 의한 ST+2
2. 조종되거나 마음(정신)을 빼았기지 않게 해줍니다.
또 이미 걸렸더라도 막아줍니다.(CHARMED BY A VAMPIRE , GHOST'S
MAGIC JAR ATACK........)
그러나 이 마법은 VAMPIRE'S CHARM 자체를 막지는 못합니다.
3. EXTRAPLANAR 이나 마법이 걸린 자연으로부터의 접촉을 막아줍니다.
이 SPELL은 보호받는자가 난투전에서 빠지거나 방어막을 없애고 싶을때
효과가 사라집니다.
R[더러운 물이나 연기나는 똥(욱..^_^;)]
GOOD로 부터 보호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2,3은 사용할수 없습니다.
CF:정신을 빼앗는 마법자체를 막지는 못하기떄문에 효과가 사라지면
지배를 받게 됩니다.(조심..시간을 잘 체크하세요.)
가장 쓸만한 마법이라고 저는 추천합니다.
FAERIE FIRE:요정의 불꽃
[FOX-FIRE(썩은 나무따위에서 기생하는 균에서 발생하는 인광)]
이 SPELL은 CASTER로 하여금 창백하고 불타는듯한 빛의 울타리로
하여금 하나이상의 물건이나 생명체의 형체의 윤곽을 나타내게 합니다.
윤곽을 나타내는 물건이나 생명체의 수는 CASTER의 영향력이 미치는
사각형모양의 영역의 크기에 달려있습니다. 하지만 다른것들이 윤곽이
나타나는 작용이 시작되기 위해서는 하나는 꼭 모두 윤곽이 드러나야만
합니다.(무슨 소리일까요?) 윤곽이 나타난 물건이나 생명체는
어둠에서는 80yard,관측자가 밝은 빛주위에 있을떄는 40yard의
거리에서도 관측이 되기 때문에 공격하기가 훨씬 쉬워집니다.
어두울때(달빛정도는 상관이 없어요.) , 땅거미가 지거나 약간더 밝을떄
TO HOT+2 TO HIT+1
주의:NONCORPORIAL,공기나 가스로 이루어진 생명체는 형체화되지 않습니다.
햇빛근처나 죽은 생명체,어둠의 생명체(DARK-DWELLING: 악마 같은것을
말하나봐요.) 에는 효과를 나타내지 못합니다.
사용시간은 파랑,녹색,보라색의 색으로 알려줍니다.
CF:멀리서도 잘 보인다는 점을 이용해서 다른동물에게 걸고 적들을 유인
할수도 있을겁니다.
SHILLELAGH:지팡이 강화
[토끼풀 잎들과 성표]
참나무나 떡갈나무로 로 되어있는 아무 장식이 없는 곤봉이나 STAFF를
TO HIT+1의 MAGIC무기로 만들어 줍니다.
SMALL LARGE
2D4 1D4+1
이SPELL은 곤봉이나 STAFF에 아무런 무리나 나쁜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물론 곤봉이나 STAFF는 타코(TO HIT AC) 맞추어야만 합니다.
CF:LARGE사이즈에 대한 데미지는 STAFF의 경우는 오히려 마법이 안걸린
경우의 최대 데미지가(1D6) 더 큽니다.(곤봉은 마법쪽이 더 큽니다.)
CF:사악함 탐지처럼 마법력이 너무 강하면 눈이 잠시동안 안보이는
불상사가 생길수 있습니다.(투시가 가능하다는걸 잊으시면
손해를 봅니다. 꼭 기억하세요. 전 항상 잊어 먹어요..)
DETECT POISON:독 탐지
[길이 5foot이상의 물건]
길이 5foot이사의 물건에 마법을 건후에 여기저기에 대어보아야 합니다.
만약 독이 있다면 검은색으로 변하며 5%/LEVEL로 독의 종류를 알수
있습니다.
DETECT SNARES & PITS:덫 탐지
[필요 없습니다.]
넓이 10foot 거리 40foot 이내의 모든종류의 함정을 탐지할수 있습니다.
(심지어 거미같은 생물이 만들어낸 방해물 까지도...)
그러나 마법에 의한 함정은 감지되지 않습니다.
참고 LEVEL2-TRIP , LEVEL3-SNARE
CF:덫 탐지는 LEVEL이 높을수록 좋은것이 아니라 서로 장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잘 섞어 써야합니다.
INVISIBILITY TO UNDEAD:망령에 대한 투명술
[성표만 있으면 됩니다.]
UNDEAD의 HIT DICE가 4이하면 자동적으로(ST불필요) 보호되며
그 이상의 LEVEL은 ST로 처리를 합니다.
승려가 이SPELL을 쓰면 TURNING UNDEAD를 일시적으로 사용하지 못하게
됩니다.
안전지대 처럼 이spell도 공격을 하면 깨어집니다.
CF:제 생각엔 아무리 UNDEAD가 많아도 UNDEAD만 있다면
TURNING UNDEAD를 하는것이 훨씬더 낳을겁니다.
HIT DICE가 4이하라면 안먹힐 이유가 없고 4이상이라면 '망령에 대한
투명술'이 안먹힐것이며 성직자는 마법사용에 대해 EXP를 못받지만
TURNING UNDEAD에 대해서는 EXP를 받기 때문입니다.
고로 만약 TURNING UNDEAD를 할수있다면 TURNING UNDEADF를
하시기를 권합니다.
LIGHT:빛
[없어도 됩니다.]-- R --
20feet이내를 횟불과 같은 밝기로 만들어 줍니다.
어두운곳에 있을때 희미하고 그림자가 많은곳도 최고의 상태로
보여줍니다.(그림자가 안생긴다는것 같아요...아마도.....)
이 빛은 주술자가 지정하는 곳에 생깁니다.
이 빛은 공기,나무, 돌,금속등 어디에도 만들수 있습니다.
이 SPELL을 생명체 위에 건다면 ST를 해야 합니다.만약 성공을 한다면
빛은 그 생명체의 약간 뒤나 윗쪽에 형성됩니다.
이 빛의 ATTACK과 ST와 AC는 모두 4입니다.
또 많이 만들어도 더이상은 밝아지지 않습니다.
같은 장소에 '어둠'마법과 이 마법이 동시에 존재 한다면 이 마법이
훨씬더(!) 강합니다. 그러나 유지시간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R[필요 없습니다.]
역작용은 절반의 지속시간에 LIGHT와 같은 능력의(따라다니고 피해를
입히고....)DARKNESS를 만듭니다.
LIGHT 마법과 만나면 서로 상쇄됩니다.
대낮같이 밝은 보통의 빛이나 마법적인 빛이 아니면 이 마법을
상쇄시키지 못합니다.
CF:LIGHT가 강하다면서 어둠(DARKNESS)에 상쇄된다니.....엉망..
아마도 LIGHT의 역작용 말고도 다른종류의 어둠을 만드는 마법이
있나봐요....있나?
LEVEL3의 동일 계열인 '영원한 빛'은 어둠마법을 상쇄시키지 못해요.
LOCATED ANIMALS OR PLANTS:동식물 위치 파악
[필요 없나봐요.]
주술자는 한번에 단 한종류의 동물이나 식물을 찾을수 있습니다.
그 동물과 식물은 배워서 이미 알고 있는 상태이어야 합니다.
20foot wide , 20yards long /LEVEL
기본거리 100yard
던마의 옵션에의하면 어떤 캐릭터는 동물 혹은 식물만을 찾을수
있습니다.
찾을 확률
COMMOM =50% 그러나 찾고 못찾고는
UNCOMMOM =30% 순전히 던마의 마음대로....
RARE =15% ^^;
VERY RARE =5%
PURIFY FOOD & DRINK:물과 음식 정화
[역시 필요 없습니다.]-- R --
이 SPELL은 음식의 썩은것,벌레,독등 음식을 먹지 못하게 하는것을
없애줍니다. 그러나 생물,마법의 물약(독약)은 정화되지 않습니다.
CF:아마도 LEVEL이 높은 하이프리스트들이 이 마법으로 성수를 만들겁니다.
(신전에서 승려들이 성수를 퍽퍽 만드는데 마법에는 성수를 만드는
마법이 없어요.)
R[필요 없어요.]
PUTREFY FOOD & DRINK라고 불립니다.
음식을 썩게 만듭니다. 심지어 성수까지도 못쓰게 만들어 버립니다.
생물이나 물약 독약에는 작용하지 않습니다.
COMMAND:명령
[말만 한마디 한면 됩니다.]
이 SPELL은 상대방에게 한마디의 명령을 할수 있습니다.
BACK(돌아가) HALT(멈춰) FLEE(없어져?)
RUN(뛰어) STOP(멈춰) FALL(떨어져?)
GO(가) LEAVE(떠나라) SURRENDER(넘겨줘!!!!)
SLEEP(자) REST(쉬어,자)
UNDEAD는 먹히지 않습니다.(ANIMATE DEAD를 쓰세요. 쓸수 있으면요...)
INT가 13 이상이거나 HIT DICE가 6 이상이면 단 한번만 ST한다고
(WIS 보너스 포함) 되어 있는데 무슨소리인지 잘 모르것습니다.
(어차피 유지시간이 1ROUND인데....) 아마도 다시는 마법을 걸지
못한다는것 같아요.
CF: SLEEP명령은 같은 패거리가 깨워주면 말짱 도루묵이 됩니다. 차라리
멈추라고 하세요. 그리고 넘겨줘란는 명령은 정말 매력적 입니다.^_^.
스피드가 1입니다. 무지 빨라요.(아마 성직자 마법중 스피드가 1인
마법은 이 마법빼고는 없을겁니다.) 적의 공격을 저지 시키는데는
아마 최고 일겁니다.
CURE LIGHT WOUNDS:작은 상처 치료
[아무것도 안써있네요.이상하네..?]-- R --
이 SPELL을 사용할때는 사용하고자 하는 생명체의 몸에 손을 데어야
합니다. 상처나 손상을 치료하기위해 1D8의 HP를 회복시킬수 있다.
형체가 없는 생명체에는 작용하지 않습니다. 또 살아있거나
EXTRAPLANAR 기관에는 작용하지 않습니다.
R[역시 아무것도...]
적의 몸에 손을 대면 1d8의 피해를 줄수 있습니다.
CF:TO HIT AC로 맞추어야 하며 ST가 NONE이므로 명중하면 무조건 피해를
입습니다.
CF:만약 CAUSE WOUNDS시리즈로 8이하의 데미지를 입었을 경우 1D8을 굴릴
필요 없이 무조건 회복됩니다. 물론 1D8로 회복하는것이 더 많이
회복된다면 1D8을 따릅니다.
INVISIBILITY TO ANIMALS:동물에 대한 투명술
[성스러운 RUBBED OVER THE RECIPIENT (사전이 나빠서....죄송)]
INT가 6 이하인 보통의 동물이 수납자를 감지하지 못하게 합니다.
CF:보통의 동물에는 자이안트 크기의 생물도 포함 되지만 마법적인
능력이나 힘을가지고 있지않은 생물을 말 합니다.
감지되지 않는다고 해서 안보이는것이 아니라 동물들이 무시하는것을
뜻합니다.
MAGICAL STONE:마법의 돌
[성표 , 작은 돌들(어떤 도구나 마법의 제료로 쓰이지않는 순수한 돌덩이?)]
돌팔매탄과 크기가 같거나 작은 돌 세개에 마법을 걸어 마치 +1의
마법무기 처럼 사용하게 됩니다.(실제로 TO HIT AC에 +1이 되지는
않습니다.)
이 돌들을 30yards밖의 적에게 던지거나 투석기나 돌팔매등에 넣어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보통의 상대 UNDEAD몬스터
1D4 2D4
지속 시간은 1시간 30분 입니다.
1ROUND안에 세개의 돌들을 모두 사용할수 있습니다.(이 돌들을
사용할때는 보통의 발사속도(횟수)를 무시하나봐요...)
CF:글쎄 제가 보기에는 아주 쓸모없는 마법 같네요. 만약 적이 돌을 다시
주워서 아군에게 던지면...^^;
성직자를 하다가 마법해석이 너무 어려워서 고생을 한 기억이 있어서 다른분들
은 고생하지 마시라고 적었습니다. []안은 필요 물건이며 -- R --는 역으로도
쓸수있음을 뜻합니다. 그리고 마법뒤에 저의 경험과 생각을 적었습니다.
한단어 한단어를 사전을 찾아서 해석했으므로 아마도 거의 정확할겁니다.
마법유저들이여 자신감을 가집시다!
------------------------------------------언제나 목이 마른 [ 라므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