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산 마실길 2구간
변산 마실길 2구간
1. 변산 마실길이란?
서해안을 대표하는 국립공원이 변산반도와 태안반도이다. 해안을 중심으로 한 태안과 달리 산과 바다를 함께 어우르는 것이 변산반도의 특징이다. 변산반도 서해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길이 있다. 변산반도 마실길이다.
2구간은 격포항에서 모항갯벌 체험장까지 약14km로 4시간 정도가 소요되는 다양한 체험거리와 볼거리,먹거리가 풍부한 체험로로 갯가시 암반층을 걸으며 편안히 쉬어 갈 수 있는 길이다.
◎ 격포리 봉수대
격포리 봉수대는 격포항 남쪽 봉화산(174.2m)정상에 있다.
남쪽으로는 고창군 상하면 검산리와 해리면의 면계에 있는 봉백산의 소응포산 봉수대와 응신하고 북쪽으로는 변산면 대항리에 있는 점방산 봉수대와 응신한다.
◎ 불멸의 이순신 셋트장
변산면 격포리 궁항마을 인근에 있다. 용하게도 그 자리에 자리하고 있다는 말이 적절할런지 전라 좌수영의 모든건물은 바다와 인접되어 있어 세트에서 바라다보는 낙조의 경관이 매우 뛰어나며 동헌,내아,병고,군관청,외삼문을 비롯하여 총 19동의 건물이 들어서 있다. 저 유명한 '산산섬 달 밝은 밤에 수루에 홀로 앉아 큰칼옆에 차고 시름하는 적에'구절에 등장하는 수루도 인근바다가 내려다 보이는 곳에 우뚝서 있다.
◎ 솔 섬
서해안 최고의 비경은 도청리 솔섬이다. 물이 빠지면 걸어 갈 수 있을 정도로가까운 솔섬은 모진 해풍 탓에 가지가 비틀어진 소나무와 해가 만들어내는 풍경이 한 폭의 동양화처럼 아름다워 사진작가들이 많이 찾는다.
서럽도록 아름다은 낙조가 완성되는 곳이다.
◎ 모항 갯벌체험장
변산반도의 수려한 경관과 서해의 아름다운 해안에 자연 그대로의 갯벌로서 게잡이, 진흙놀이, 조개캐기등을 통하여 갯벌에 대한 호기심과 생물에 대해 흥미를 갖고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생태학습 체험관광지이다.
1. 산 행 지 ☞ 변산 마실길2구간 1~2코스 트레킹
2. 소 재 지 ☞ 전북 부안군 격포항. 이동거리 97km.
3. 산행 날짜 ☞ 2019년3 월 17일 (일요일)
4. 출발장소및 시간 ☞ 염주체육관08시-남부시장(등뼈식당 앞 )08시10분-농성역(라페스타 예식장)08시20분-문화예술회관후문08시30분-비엔날레주차장08시40분.
( 신양관광 광주 71사 1571)
5. 준 비 물 ☞ 등산복,등산화착용,여벌옷,장갑,스틱,식수,간식 등
(도시락 지참 필요없슴) 시산제후 점심대접.
6. 참 가 비 ☞ 30,000원
7. 트레킹 시간 ☞4시간30분. (약11.4 km)
8,트레킹코스 ☞변산마실길2구간= 격포항☞궁항☞개섬☞ 상록해수욕장 ☞ 솔섬☞모항해수욕장☞호랑가시나무 군락지(갯벌체험장)
#본 광주 우림산악회는 산을 좋아하는 동호인이 모여서 당일산행을 하는 비 영리단체의입니다. 산행도중 본인 부주의로 인한 사고는 본 산악회와는 무관하며 어떠한 법률적 책임도 질수 없슴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