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기병 라젠카》(Soul Frame LAZENCA)는 1997년 11월 3일 MBC에서 방영된 13부작 TV 애니메이션이다. 99년 MBC에서 재방영되기도 하였다. 총 제작비는 26억원으로 손오공 (기업)과 투니버스에서 공동으로 투자해 만들어졌다. 종영 후 1999년 PC게임으로 제작되기도 하였다.
N.EX.T가 음악을 만들었으며, OST가 발매되었다. 음악감독은 방용석이다. 시작곡은 〈Lazenca, Save Us〉(또는 〈해에게서 소년에게(Youtube)〉)이며, 맺음곡은 〈먼 훗날 언젠가〉이다. 아직까지 VCD나 DVD로 발매된 바는 없다.
-위키
우리나라에서 만든 애니인줄 이제 알았네요. 고 신해철씨가 부른 애니메이션 ost가 이번에 복면가왕에서 하현우씨가 불러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저도 노래에 뻑가서 처음으로 락노래를 뒤져보다가 만든 사람에 신해철씨에 애니메이션 ost라서 두번 충격을 먹었습니다.
주의할점은
아직 애니메이션을 보지는 않았는데 이게 초기 시나리오가 광개토태왕 등 컨셉을 지녔다고 합니다. 게다가 상당히 철학적인 느낌 나는 애니로 에반게리온을 상대할만한 대작이라고 평가받아 신해철씨도 ost작업에 뛰어들었다고 합니다. 다만 스폰서를 못찾아서 실행하지 못하다가... 국내 완구기업이 스폰서를 해주는 대신에 스토리를 뜯어 고치는 바람에 망작이 되었다는 비운의 작품이라고 ...
첫댓글 예나 지금이나 투자사의 입김이란...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