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의 비밀을 여는 열쇠, 헤르메틱 아스트롤로지Hermetic Astrology
‘점성학’으로 알려진 아스트롤로지는 하늘의 별들을 보고 시간의 비밀을 탐구하던 학문이었습니다. 일상의 시간은 초단위로 깜박거리는 디지털 시계에 의해 돌아가고 있지만 마음의 시간과 영혼의 시간, 그리고 우리 존재의 시간은 다른 시계에 의해 변화하고 있을 겁니다. 하루에 낮과 밤이 있는 것처럼 우리 삶에도 빛나는 시간과 어두운 시간이 있고, 한 해가 봄 여름 가을 겨울로 이루어진 것처럼 한 생애도 자라나는 때가 있고 수확할 때가 있지요, 시간의 법칙은 한 생 너머 다른 생으로 이어져 있으니, 이번 생의 노력이 다음 생에 열매를 맺게 될지도 모를 일입니다. 다행히도 시간은 여러 겹으로 이루어져 있으니 태양의 시간이 한겨울이라도 달의 시간이 여름이라면 이번 생이 화려하게 빛나는 시간이 될지도 모르겠네요.
이번 수업에서는 오랫동안 소수의 탐색자들에게만 전해져오던 ‘헤르메틱 아스트롤로지’를 공부합니다. ‘헤르메틱 아스트롤로지’는 고대 이집트 사제들에게만 전해져 오던 입문자들의 아스트롤로지라고 합니다. 오래전 천문학과 점성학이 하나였던 시절에, 별의 움직임을 관찰하고 별빛에 눈을 맞추며 영혼의 불멸을 믿었던 이들이 찾아낸 깊은 비밀을 담고 있습니다. ‘헤르메틱 아스트롤로지’는 실제 하늘의 별의 위치를 담은 ‘항성 천궁도sidereal horoscope’를 통해 인생의 목적과 영혼의 진화의 방향, 타고난 몸의 에너지장에 대한 이론들을 다룹니다. 우리 영혼이 어디에서 와서 어디로 가는지, 영혼의 깊은 꿈은 어디를 향하고 있는지, 하늘의 별들이 전하는 메시지에 한 발짝 더 가까이 가고 싶으신 분들을 초대합니다.
시간: 2020년 5월 19일 ~ 6월 30일, 매주 화요일 저녁 6시 30분~ 9시 (7회)
장소: 신화와 상징의 숲 연구소
참가신청 및 문의: hekatheia@daum.net / cp: 010 3284 9653
참가비: 42만원
* 이 수업은 아스트롤로지 기초를 마치신 분들에게 권합니다.

Scenographia Systematis Mundani Ptolemaici, 16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