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편의점
책소개
세상의 지혜를 담은 이야기 책
‘이야기’라는 말은 ‘귀로 먹는 말로 된 약’이라는 뜻을 지닌 ‘이어약(耳語藥)’이 변해서 ‘이야기’로 굳어지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감동적인 이야기는 큰 가치를 지니고 있다.
사람이라는 존재는 ‘몸(신체)’과 ‘마음(정신)’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래서 ‘심신(心身)이 함께 건강해야 한다.’고 한다. 어떻게 하면 몸과 마음이 건강해질 수 있을까? 몸의 건강을 위해서는 좋은 음식을 먹고 운동을 많이 해야 할 것이다. 마음의 건강을 위해서는 독서·명상 ·봉사, 좋은 친구 사귀기, 좋은 이야기 나누기 등 여러 가지 방법이 있으나 그 중심에는 좋은 이야기가 자리하고 있다. 특히 어린이들은 감동적이고 교훈적인 이야기를 읽는 것이 중요하다.
출판사 서평
어린이의 마음을 지혜롭게 키워주는 읽기물 시리즈 〈토마토문고〉 세 번째 권이다.
저자 심후섭은 교육자이며 동화와 동시를 쓰는 아동문학가이다. 교육 현장인 초등학교에 근무하면서 동화·동시·동요를 꾸준히 발표하여 여러 작품이 초등 국어 교과서에 수록되었다. 시 교육청 장학사로 교육 행정에 참여하면서 〈좋은 시 읽기 운동의 생활화〉, 〈아침독서 10분 운동〉, 〈삶 쓰기 100자 운동〉, 〈학생 저자 10만 양성 운동〉, 〈문학영재 교육〉 등의 교육정책을 입안하고 추진하였으며, 이후 장학관으로 대구교육청 창의인성교육 과장을 거쳐 달성교육지원청 교육장을 역임하였다.
목차
수록 이야기-41편
어머니, 안녕히 가세요/남편감을 팝니다/어둠 속 그 도마뱀은/소는 왜 힘들게 일할까/천하 명약이 내 손에/내일 집을 짓겠다고/너는 누구를 살릴래/어떻게 신선이 되나/운명은 어떻게 바뀌나/벽돌공처럼/개똥 속에서 빛을 내 봐/학력이 중요할까/꿈 같은 행복/나는 기다립니다/무엇을 가르쳐야 스승인가/허황한 꿈을 바꾸어/모든 것은 나에게 달려 있다/제게 나라 하나를 주십시오/새 세상을 얻으려면/지금도 날 수 있었을 텐데/팔자를 어떻게 만드나/귀가 커야만/길은 어디에나 있다/이제 그 글씨에는/효자는 어떻게 되나/개는 무엇을 찾았나/그림, 어떻게 그려야 할까/재가 될 바에야/돌을 물고 날아가라니/어느 선비의 시 짓기(1)/어느 선비의 시 짓기(2)/도토리라도 함부로 빼앗으면/나를 잊지 말아요(1)/나를 잊지 말아요(2)/저곳이 명당이구나/씨름 한 판/5천 원으로 취직하다/유리창과 거울은/기회의 신은 왜 뒷머리가 없을까/작은 종이 한 장에서부터/바람을 길들인 풍차 소년
저자소개
경북 청송에서 태어나 어릴 때에 마을 서당에서 '명심보감', '소학' 등을 읽으며 독서를 좋아했다. 대구교육대학과 경북대학교 교육대학원,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하고 교육학박사학위를 받았다, '대구매일신문 신춘문예'에 당선하였으며, 〈아동문학평론〉 동시 추천 완료하였다. '새벗문학상', 'MBC 창작동화대상', '한국아동문학상', '한국교육자대상', '김성도 문학상', '전영택 문학상' 등을 받았다. 지은 책으로는 '대구의 인물과 나무', '미끼 없어도 잡을 수 있다는데', '쏟아진 물 되 담을 수 없다는데', '만 권을 읽고 만 리를 걸어야 한다는데' 등과 동화집 '의로운 소 누렁이', '삼강행실도' 등 60여 권의 책을 내었다. 대구광역시 달성교육지원청 교육장 역임, 대구아동문학회장 역임, 현 대구문인협회장 이다.
싸니까 믿으니까 인터파크도서 - 이야기 편의점 (interpark.com)
첫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