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에서 자주사용하는 앱 관리하기
2020년 1월 12일 이후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윈도우7을 업그레이드 하지않아 보안에 무방비 상태가 되어
대부분의 컴퓨터 사용자들이 윈도우10을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는데 윈도우10을 처음 사용하시눈 분들은
낮설어 어려움을 격고 있습니다. 이분들을 위하여 윈도우10의 타일리스트에 대하여 포스팅하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우리가 자주사용하는 앱(프로그램)을 보면 15개 정도를 넘지 않습니다.(윈도우10에서는 모바일에서와 같이
프로그램을 앱이라 부릅니다.) 이들을 따로 모아 놓으면 쉽게 원클릭으로 손쉽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깔아 놓으면 되지만 바탕화면이 복잡해지고 부팅시간에 영향을 줄수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을 보면 자주사용하는 앱들을 가진 타일 타일 폴더를 볼수 있는데
이처럼 모아노으면 실행하기 엄청 편합니다.(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 실행 됨)
우선 윈도우10의 바탕화면에 대하여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위 그림에서 시작버튼을 누르면 아래의 그림과 같이 나타납니다.
위 그림에서
1. 전원 : 절전, 시스템 종료, 다시시작 으로 구분됩니다.
2. 설정 : 윈도우10의 모든 것을 설정합니다.(윈도우7의 제어판 역할, 모바일(핸드폰)의 설정과 같음)
3. 첫글자로 찾기 : # 모양을 클릭하면 A~Z, ㄱ~ㅎ 의 자판이 나타나 내가 원하는 앱을 찾을 수 있습니다.
4. 앱 리스트 : 내 컴퓨터에 깔려있는 앱(프로그램)이 알파벳 순(한글은 가나다 순)으로 리스트 됩니다.
5. 타일 리스트 : 사용자 편의를 위하여 앱을 타일 형태로 펼쳐놓은 것을 말합니다.(안에 폴더(그룹)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윈도우7에 없던 내용으로 윈도우8부터 사용되었습니다.)
타일 : 시작버튼을 눌렀을때 화면 오른쪽에 각종 앱을 펼처놓아 바탕화면에 깔아놓지 않더라도 손쉽게 실행할 수 있음
그러면 이것을 어떻게 만드는 지 아래의 순서에 따라 살펴 보겠습니다.
1. 타일 폴더(그룹) 만들기
2. 타일 폴더(그룹)에 앱 추가
3. 타일 크기 변동 하기
4. 필요 없는 타일 삭제하기
1. 타일 폴더 만들기
타일 폴더는 바로가기 앱을 타일 리스트에 배치하면 생성됩니다. 이것은 2가지 방법이 있는데
첫째는 아래 그림과 같이 앱 리스트에서 앱을 드래그하여 타일 리스트에 배치 합니다.
또 한가지 방법은 앱에 마우스 위치한 후 오른쪽 버튼 클릭 하여 시작화면에 고정 선택하면 타일리스트 빈공간에
타일 앱이 생성 됩니다.(바탕화면이나 디른 곳(탐색기 등)의 앱도 이방법으로 생성 합니다.)
이제 이 타일이 속하는 폴더(그룹)명을 아래의 방법으로 입력 합니다.
(타일에 마우스 위치한 후 타일 위쪽으로 이동하면 그룹이름 지정 나타나면 클릭하여 폴더(그룹)명 입력 합니다.
2. 타일 폴더(그룹)에 앱 추가
추가하는 방법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생성한 다음 아래와 같이 드래그하여 폴더(그룹) 넣습니다.
3. 타일 크기 변동 하기
타일에 마우스 위치한 후 오른쪽버튼 클릭, 크기조정-작게 선택 하면 타일의 크기가 작아집니다.(현재는 보통 크기)
작아진 타일에는 명칭 이름은 나타나지 않습니다.
4. 필요 없는 타일 삭제하기
필요 없는 타일은 아래와 같이 타일에 마우스 위치한 후 오른쪽 버튼 클릭 시작화면에서 제거 선택하여 제거합니다.
폴더(그룹)내의 타일을 모두 제거하면 폴더(그룹)는 사라집니다.
좀더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아래 동영상을 보시기 바랍나다.
도음이 되셨으면 좋아요 눌러주시고 비회원이시면 회원가입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감사합니다.
추신 : 이 내용을 동영상으로 올려주실 수 없을까요. 부탁드립니다.
아무래도 동영상이 이해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겠지요.
만들어 얼리겠습니다.
동영상으로 올려 놓았으니 도움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