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k B그룹(3:00) 신청
목표는 2시간 50분
24일 족구구장이 엉망인 상태라 경인교대에서 족구하다 넘어져 엉치쪽이 조금 불편했습니다.
족구가 끝나갈 시간에 맞춰 아내보고 나오라해서 같이 조금 뛰었습니다. 아내가 오기전에 2km를 4분 20초 정도로 달리고, 아내와 함께 6분 30초 정도로 5km를 더 달리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목욕하면서 찬물로 엉치부분을 마사지해 주고, 나와 바로 파스를 발랐습니다. 달릴때는 전혀 지장이 없었는데, 은근히 아파오는 것이 걱정되었습니다.
당일 아침 비와 눈이 조금씩 내려 추울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춥지는 않았습니다. 마라톤114카페에 단체신청해 놓은 상태라 배번 찾고 옷도 갈아입고 몸 풀고... 엉치쪽이 조금 불편하였지만 달리기엔 지장이 없어 다행이었습니다.
드디어 출발...
도로는 좁고 사람이 많아 1km 이상을 6분 30초대로 달렸네요. 오히려 몸도 풀겸 잘 됐다고 생각하고 달렸습니다.
5km쯤 가는동안 페이스를 어떻게 잡을까 고민하며 달렸는데, 남자 2분과 여자1분이 대화를 하며 앞질러 가네요. 조금 따라가다 보니 5분정도의 페이스더라고요. 에라 모르겠다 따라가보자고 생각하고, 옆으로 가 함께 달리고 싶다고 말하고 함께 달렸습니다. 대화하며 페이스 흔들림없이 4분 후반대로 꾸준히 달리스는데, 여자분 정말 대단하시더라고요. 그렇게 반환점을 지나며 잘하면 2시간 40분안으로 들어올 수 있겠다는 생각에 더 힘을내어 달렸습니다. 25km 지점에서 남자 한명이 조금씩 처지고, 28km를 지나며 여자분도 조금씩 처져 30km 지점까지 페이스를 조금 늦춰 달렸습니다. 30km 지나며 먼저 가라고 하기에 감사했다는 말을 하고 내 페이스를 유지해 달렸습니다.
2시간 38분 22초... 정말 만족스러운 기록이 나왔습니다. 그분들 너무 고맙더라고요....
중국식 계산으로 32km가 2시간 38분이면... 10km 50분 더하면 330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미소가 살짝...ㅋㅋㅋ
안전기원제에 참석못해 죄송하고, 기원제 준비하신 분들 감사드립니다.
동마가 얼마 안남았네요. 부상없이 준비들 잘 하시기 바랍니다.
첫댓글 와우! 5분언더. 수고하셨습니다
다음 풀코스 330은 거뜬히 해내실것 같습니다
진짜로 좋은기록 수고하셨습니다
행복 예감님 화이팅 화이팅 화이팅!
ㅋ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호기록 축하 드립니다
수고 많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달려주신분들 덕이었어요...
진짜 수고 하셨네요 행복예감님 빡세게 홧팅 보내요~~
네... 빡세게.... 감사합니다.
수고많으셨어요.
놀라운 기록 축하드리고요
감사합니다.
피나는 훈련과 레이스 대단하고 수고하셨습니다 짝짝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