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2월 15일 광명시 평생학습원 에서 전국씨앗도서관협의회 총회가 진행 되었습니다.
광명씨앗도서관 회원여러분들 께서 스텝으로 진행에 도움을 주셨습니다.
강동씨앗도서관, 강화씨앗도서관, 관악씨앗도서관, 광명씨앗도서관, 괴산씨앗도서관, 논산씨앗도서관, 당진씨앗도서관,
부여씨앗도서관, 수원씨앗도서관, 안양씨앗도서관, 포항씨앗도서관, 화성씨앗도서관
외 후원회원 등 토종식구들이 많이 참여하였습니다.
사정상 못오신 씨앗도서관에서 보내주신 응원 감사드립니다.
토종씨앗 기탁식에 함께하신 김용민 백두대간 수목원 씨드볼트 담당자님 감사드립니다.
광명시 사회적경제 공정무역 활동가 뿌뿌 메디 하모니 팀의 리코더 축하공연 으로 즐겁게 시작을 하였습니다.
오랫만에 만나는 토종식구들 반갑고 반가워 인사가 자꾸자꾸 길어집니다.
각지역 씨앗도서관에서 토종먹거리들이 후원되었고 건강한 먹거리 금방 동나기에 부지런히 사서 챙기느라 즐러웠습니다.
관악씨앗도서관의 토종쌀식혜 끝내주는 맛!
강화도 최고의 떡집에서 마련한 3종떡 셋트 꿀먹듯이 넘어가서 입에서 떡을 찾아야 했습니다^^
광명에서 담근 토종혼합미 부의주 막걸리와 청주 준비한 양이 많지 않아 회원들이 무릎을 치며 아쉬워 했지요 ~~
담달에 심을 을릉도홍감자를 논산에서 가져왔어요 가져가신분들은 감자 수확시 연락 하세요 포근포근 함께 쪄먹게요 **
괴산의 도깨비박이 숨어있어서 촬영을 못하여 그 씨앗을 심어 내년에 돌아오겠습니다 금나와라 뚝딱.
화성에서온 귀향초후레이크 음식에 포인트 양념할때 샥샥 뿌려주면 맛과풍미가 급 상승 하지요, 씨앗도 풍성하게 동봉했습니다.
부여의 토종곡물빵 맛있는빵은 어느곳에서나 제일 먼저 동이 납니다. 더구나 봉투안에 들어있는 가격표도 안보고 얼마나 싸게 팔았는지 나중에 보고서야 가져가신분들 횡재 하셨어요 ~~~~~
포항 에서는 어마어마 하게 상자들을 내려놨지요. 자연방생 에다 겨울에도 풀을 저장하여 먹여키운 닭이 낳은 알, 삶은알, 700고지 청정지역에서 키운 표고버섯 통으로 썰어서, 가루내서 총회 장소가 황홀한 향이 새어나와 입맛을 돋구었습니다.
윤성희 자문위원께서 연구하신 먼지콩에 대해 박영재대표님의 설명과 더불어 질의응답 시간.
진지하게 반짝반짝 빛나는 눈 과 쫑긋세운 귀로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광명씨앗도서관 청소년동아리 식물행성팀의 참석 역시 모든회원들의 열화와 같은 응원으로 열기를 더했지요.
토종씨앗 나눔리스트는 참여하신 분만 아는 씨크릿스토리 ^~~^
첫댓글 고생하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