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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오피니언 해운대역 국철과 도시철도를 환승시켜 교통정체 해소하자!
신도시라이프 추천 0 조회 833 13.12.02 12:38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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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3.12.17 17:41

    첫댓글 귀하의 소중한 제안에 우선 감사드립니다.
    먼저, 해운대역 환승역 구축을 위한 제안은 도시철도2호선 기강 구간 연장이 선행되어야 하는 사항이지만, 부산시에서는 2호선 기장구간 연장(장산역~동부산관광단지)에 대해 예비타당성 조사결과 경제성이 떨어져 중·장기적 추진을 계획하고 있음을 알려드리며,
    다음으로, 대천공원을 거쳐 53사단사령부 앞 도로로 연결하는 버스노선 신설을 위해서는
    우선 장산로~해운대신역사 방면 도로개설이 우선 이루어져야 하므로
    우리구에서는 관계기관인 부산시를 통해 해당구간 도로개설을 요청하였으며,

  • 13.12.17 17:42

    해당구간 도로개설 후 시내버스 노선조정에 대해서 적극 검토요청토록 하겠습니다.
    또한 해운대신역사 KTX운행에 대해서도 이미 철도공사/철도시설공단을 통해 기 건의한 바 있습니다.
    우리구에서는 지속적으로 관계기관과의 협의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불편이 해소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 교통행정과(749-4621)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13.12.18 05:20

    도시철도2호선 구간의 연장에 앞서 송정지역 교통체증과 해운대 이설 역사의 철도이용 승객의 불편해소를 위한 교통계획이므로, 2호선 기장구간 연장의 예비타당성 조사결과에 연계시켜 경제성 부문을 얘기하는 것은 논점을 비켜간 것이다. 해운대 해수욕장까지 외래관광객이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는 교통시스템을 구축하고 송정교차로까지의 정체현상을 완하시켜보자는 뜻에서 회차지의 지하 공간을 확대 환승역으로서의 지하철2호선의 기능을 부여하고 노면교통계획으로 "갈아타기의 중심지"를 구상해 보자는 것입니다.

  • 13.12.18 14:25

    도시철도2호선 및 버스, 동해남부선 철도간 환승은, 귀하께서 아시다시피 시립미술관과 우동역을 연결하는 공사가 한창 추진중에 있고 2015년에 전 구간공사가 마무리될 예정이고 부산시에서는 올림픽교차로에서 원동IC구간에 대해 BRT(간선급행버스시스템)사업을 계획하고 있으며 2014년 실시설계용역을 거쳐 2015년 공사착수후 2016년에 개통할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13.12.19 08:45

    해운대역 철도이용승객의 직접적 환승을 위한 조치의 필요성을 이야기 하는것이지 우동역에서의 환승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BRT 사업계획에 관하여는 알고 있는 주민이 별로 없으니 이런 사항은 좀 자세하게 공지하여 이해를 돕도록해 주셨으면 좋겠고,현재의 역에서 대중교통이용을 편리하게 하는 방법을 이용자편에서 연구해 달라는 뜻입니다.

  • 17.03.20 10:47

    도시철도2호선구간을 연장하기전에 환경공단 앞 지하 회차지의 공간을 확장하여 신해운대역과 연결하고 구덕포방향으로 터널을 통한 지하통로를 만들면 해결됩니다. 비용낭비의 송정터널 BRT사업은 방향을 잘못 잡았다.그리고 항공소방대 앞의 유휴지를 활용하면 갈아타기의 환승센터도 만들 수 있다.

  • 17.03.28 00:26

    회차지 지하를 활용하는 방안이 검토될수 있다. 원자력 대피소로도 활용하고 구덕포로의 교통해소방안도 구상해보면 될 것이다. 탁상공론만 하지말고 현장을 둘러확인해보자. 지하 5층화 해본다면 암반층은??? 전망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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