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영박물관 10점 재개관, 유물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출처: 대영박물관 소스:이페아케이
출처: 대영박물관
코로나19 전염병의 영향을 받아, 한 달간의 폐관 끝에, 영국의 대영박사가 되었다.12월 3일부터 다시 문을 열었다.본문은 대영박물관 10을 세선하였다가장 유명한 소장품.참관 올 수 없는 친구눈요기도 할 수 있다.
로제타 석비
로제타 스톤, 산줄리안 요새, 이집트, 프톨레미 시대, 기원전 196년
로제타 비석은 대영박물관에서 가장 유명한 소장품 중 하나로 고대 이집트의 상형문자를 여는 열쇠로 불린다.
로제타석(Rosetta Stone)은 이집트 조각 전시실(4호 전시실)에 전시되어 있다.
현존하는 로제타 비석은 화강광장암석비의 잔존 부분으로, 고대 이집트 법왕인 톨레에 새겨져 있다.밀오세가 즉위한 조서.이 조서는 고대 이집트의 초서(32줄)와 고에 및 상형문자(14줄), 고대 그리스문(54줄) 등 세 가지 문자를 병기해 학계가 고대 이집트의 상형문자를 해독하는 관건이 됐다.이 비석은 후세에 고대 이집트 문명의 문을 열어주고 그 먼 옛날의 역사와 생사를 이해하는 데 중요한 토대를 마련하였다.
파르테논 신전의 조각상
파르테논 신전상(Parthenon sculptures), 그리스, 기원전 447 - 기원전 432년
이 거대한 대리석 조각상은 유명한 파르테논 신전에서 나온 것으로 예술가 피디아스의 걸작이다.기원전 447년부터 438년까지 세워진 신전은 아크로폴리스의 핵심 건물군의 중심부에 자리잡고 있으며, 도시의 수호신인 아테나 파르테논(part농)의 본래 의미는 '걸' 또는 '미혼의 처녀'였다.신전의 외부를 장식한 조각상은 기원전 432년에야 모두 완성됐다.
파르테논 신전상(Parthenon sculptures)은 그리스 파르테논 전시실(18호 전시실)에 진열되어 있다
신묘배방간식(metope)과 삼각미식(pediment) 안의 조각상의 제재는 고대 그리스 신화에서 유래한 것이다.(frieze)는 아테네 시민들의 여신 생일 축하 종교 퍼레이드를 표현했다.신전의 본전에는 금과 상아로 만든 거대한 아테나 조각상이 서 있었으나 사라진 지 오래다.
소피로 주기
소피로(Sophilos dinos), 아티카, 그리스, 약 기원전 580 - 기원전 570년
이 총 높이는 71.50센티미터의 고대 그리스 성기와 고족탁으로, 약 기원전 580년에서 기원전 570년대의 아티카에서 제작되어 사용되었다.연회에 술과 물을 넣은 혼합음료를 담는다.'소피로가 나를 만들었다(Sophilos made me)'는 글귀가 새겨져 있어서 붙여진 이름이다
소피로 기관 옆 그림
술 그릇에 그려진 것은 고대 그리스 신화의 영웅 아킬레우스(Ach)이다.일레스의 부모 펠레우스와 테티스의 결혼식 장면.시인 호머의 대작 일리아드에서 아킬레우스는 트로이 전쟁에서 가장 위대한 전사 중 한 명이다.
이브 프로필 사진
이브 헤드(The Ife Head), 나이지리아, 아프리카, 14 - 15세기
이 자연의 황동 두상은 지금으로부터 600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그것은 아마 서아프리카의 이프를 대표할 것이다.fe 왕국의 신성한 왕 오니.현재 나이지리아에 있는 이브는 요루바어를 사용하는 민족의 정신적 고향으로 여겨지고 있으며, 이브의 전통적 통치자는 아직도 '오니'라는 타이틀을 갖고 있다.
이브에서 온 사람은 예술적으로 놀라울 정도로 고도로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보여준다.과거 서양 학자들은 아프리카 예술에 대해 존유했다편견은 이브의 얼굴이 유럽 고전 조각의 영향을 받았거나 유럽 예술가들에 의해 만들어진 것으로 착각하고 있다.
이 두상은 중세 서아프리카 왕조의 부강함과 매혹적인 역사를 보여준다.
아칸고
아칸 드럼, 서아프리카, 18세기
이 나무 드럼은 대영 박물관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미국 아프리카계 문물이다영국령 식민지였던 버지니아를 약 1730년 사들여 지금은 미국의 한 주(州)로 편입했다.한때 북아메리카 원주민으로 잘못 알려졌지만 300여 년 전 서아프리카에서 유래한 것으로, 현재 가나코트디부아르의 아칸족 장인이 만들었을 가능성이 커 '아칸고'로 불린다.
16~19세기 사이에, 바다를 건너 노예를 파는 배가 100개가 넘었다.만 명의 아프리카인이 아메리카로 운송되다.아칸구는 노예를 실은 배와 함께 버지니아에 도착한 것으로 보인다.오랜 여행길에서 노예들을 따라다니며 춤을 추고 '헬스'를 하도록 강요받았고, 이들이 열악한 환경에서 어느 정도 건강을 유지하고 둑에 도착해서 농장에서 노역을 할 수 있도록 했다.아프리카 문화의 전파를 억제하고 저지하기 위해서 이런 목제 드럼은북미에서는 압수 및 사용 금지된 바 있다.
아스테카
아즈텍 쌍두마뱀 (Aztec Serpent), 멕시코, 15 - 16세기
지금의 멕시코에서 15~16세기에 제작된 이 비범한 쌍두사 조각상은 2000여 개의 터키석 덩어리다.널빤지에 배열하여 만들다.의식적 의미를 지니거나 제사상에 착용될 가능성이 높다
아즈텍 부분도
뱀은 아즈텍(Aztec) 사람들이 숭배하는 신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퀘이사(Quetzalcoatl)의 상징이다.멕시코만에서 태평양까지 수많은 지방정권을 거느린 아즈텍 제국은 늘 아즈텍에 조공을 보내 순종의 뜻을 전했고, 터키석으로 만든 조공품은 특히 귀했다.
생명의 나무
생명의 나무(Tree of Life), 모잠비크, 2004년 아프리카 전시실(25호 전시실)에 전시되어 있다.
이 시각적 효과가 매우 큰 조각 장치는 모잠비크의 퇴역 무기를 개조하여 만든 크리스토바 카나바토(Cr)이다.아이토바오(Kester) 칸하바토(Canhavato), 힐러리 나하투구(Hilario Nhatugeuja), 아델리노 마테(Adelino Mate), 피에르 도스 산토스(Fiel dos Santos) 등 4명의 예술가가 2004년 대영박물관을 위해 만든 작품이다.
모잠비크는 1974년 무장투쟁으로 포르투갈 식민통치에서 벗어나 독립을 쟁취했으나 1977년 다시 들어갔다.내전 시기가 도래하여 일시에 수백만의 총기가 국내에 판매되었다.1992년 내전이 끝난 뒤 모잠비크의 대주교는 한국인이 사용하던 무기를 다른 물건으로 바꾸도록 하는 '무기를 도구로 바꾸는 것'이란 계획을 세웠다.생명의 나무라는 이름의 이 조각장치는 이 계획에서 수집한 무기로 만든 것으로 AK-47소총과 권총, 유탄발사기 등이 부서져 있다.
하이다토템기둥
하이다 토템 기둥(Haida House Pole), 캐나다, 약 1850년 대중정(the Great Court)에 진열되었다.
1850년경 제작된 이 거대한 토템 기둥은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 주 카양 마을의 한 씨족 집 앞에 서 있었다.기둥을 신수토템으로 장식한 것은 가문의 신분과 권력의 상징이다.19세기 가양마을에 유행병이 돌면서 마을과 가옥이 버려졌다.이후 족장은 이 토템주를 한 골동품상에게 팔았고, 대영박물관은 1903년 이를 매입했다.
호야 하카나나이
호아 하카나네 (Hoa Hakananai'a), 칠레, 서기 1000 - 1200년
이 조각상은 Hoa Hakananai'a(호아 하카나나이)라고 불리며, 라파누이(일명 라파누이)에서 온 것이다.이스터 섬의 의전터인 오롱고 마을.이스터 섬은 유사 석상이 많아 세계적으로 유명하다.이런 거대한 석상들은 모아이(moai)라고 불리며 제작 시기는 서기 1000~1200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Hoa Hakananai'a (Hoa Hakanai'a)는 빌콘 신탁전시실(24호 전시실)에 진열되어 있다.
대다수의 모아이 석상들은 높은 대(ahu, Ahho라 불림) 위에 방치되어 바다를 등지고 육지와 섬을 바라보고 있다.주민. 폴리네시아 섬에는 조상 숭배가 성행하고, 섬 주민들은 스스로를 신들의 후예라고 여긴다.모아이 석상의 건립은 그 지역의 중요한 신격화 조상을 기리기 위한 것이다.오늘날 모아이의 모습은 '살아있는 얼굴'을 뜻하는 아링가 오라로 묘사된다.
하야 하카나나는 단단한 현무암으로 조각한 것으로 뒷면에는 군함 새의 머리와 사람/새의 형상 등이 새겨져 있다.이 암석화는 그 지역의 풍요와 자원을 기원하는 조인 제사의식과 관련이 있다.
피라나이치 화존
피라나이치 존(The Piranesi Vase), 이탈리아, 18세기
이 2.7미터 높이의 거대한 화존은 18세기에 제조되었는데, 대량의 고전 예술품 잔편이 현재에 보충되었다.이태리 조각가, 건축가, 고문물가인 조반니 바티스타 피라네치(Giovanni Battista Piranesi, 1729-1778)의 소유였다.피라나이치는 로마의 고대 유적과 현대 도시 경관을 건축적으로 묘사한 것으로 유명하다
피라나이치 화존(The Piranesi Vase)은 계몽청(啓蒙廳, 1번 전시실)에 진열되어 있다.
이 고대 잔본은 고대 로마의 황제 하데르손의 행궁 터 판타넬로에서 나온 것이라고 한다lo. 지금의 로마 인근 티볼리시에 있다.피라나이치는 그것을 수리하여 이 화존을 포함한 장식 효과가 매우 큰 모조 예술품들에 융합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