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 오늘은 비유. 상징1 을 배웠다. 이 수업에서 솔직히 조금 이해가 되지 않았다 ..그리고 내 마음을 표현할수 있어서 좋았그리고 어떤 마음을 친구들이 숙지하는지도 알고 있는지 알았던거 같다 . 그리고 이제부터 조금 더 노력 해서 수업을 들어야겠다.
3.10 오늘은 비유,상징 2 를 배웠다. 오늘 국어시간에는 친구들이 빗대서 표현하길 했다 . 그런데 거의 다 좋았는데 7조가 너무 웃시게 써서 선생님이 개같다고 했다 ㅋㅋ 너무 웃겼다 , 그래도 나름 잘쓴거 같았다 .
3.11 오늘은 나는 지금 꽃이다를 모둠별로 이야기 하는 시간을 배웠다 . 그리고 암기 미션이 있었는데 종연이가 너무 잘해주어서 고마웠다 솔직히 나는 암기가 정말 자신이 없는데 종연이는 암기를 너무 잘하는거 같다 .그러나 뒤에 1문장이 틀린게 너무 아쉬웠다 ㅜ .다음엔 잘해야겠다 !
3.15일 오늘은 나는 지금 꽃이다. 를 보고 원관념과 보조관념을 찾아 정리했다 , 시와문학 ,비문확등을 들었다 , 보조관념의 뜻을 이해하는게 조금 어려웠다 .그래도 모르는걸 아니 조금 뿌듯했다 .
3.16 오늘은 나는 지금 꽃이다. 라는 시를 읽고 문제를 옮겨 적어 조끼리 문제를 풀었다 ,그러나 우리 조 의견이 2개로 나뉘었는데 한 친구 의견이 맞아 둘다 머쓱했다;; 그리고 문제를 맞추었는데 , 우리는 2번을 못 풀었다.. 아쉬웠다
3.16 오늘은 의태어 의성어 시리즈를 배웠다 ,.그리고 윤동주의 시를 또 우리의 신 종연 <?> 이가 외웠다 ㅋㅋ 그래도 이번에 2분의 1은 내가 외웠다 !! 그리고 한 단어도 틀림없이 외우니 뿌듯했다 !!!!!!!!!
3.23 오늘은 윤동주의 새로운 길 문제를 풀었다 . 시의 대한 문제였는데 . 이번에는 반은 지문에 답이 있었고 중간에 6번 문제가 조금 막혔었는데 ,,,,, 조금 어려웠다.. 다음엔 잘 풀어야겠다 .,..
3.24 오늘은 윤동주의 새로운 길의 설명을 듣고 필기했다 . 또시구 ,시행에 대해 배웠다 .
3.25 오늘은 소설의 3대 요소를 배웠다. 그리고 신문에 대해서도 배웠다 , 그리고 DLS 를 어떻게 하는지도 배웠다 ,
3.31 오늘은 마인드맵을 활용하여 야 춘기야를 만들고 DLS 800 자 이상이기 떄문에 조금이라도 더 써야 해서 힘들었다.,... 그래도 나름 성공적이였다 .
4.5 오늘은 온라인 수업이였다 그리고 29쪽 예상하며 쓰기를 했다 결론 전체적인 분위기는 엄청 신사같았고 , 어디 출장 ,아님 여행을 가는거 같다 , 코로나때문에 아무데도 못가는게 너무 슬프다 ㅜ.
4.6 오늘도 -온라인 수업이다................. 31일 쪽을 읽고 32 쪽 문제를 풀었다, 원래 쓰고 채팅창에 써야하는데 어떤 친구가 답을 말했다 ㅋㅋ 너무 웃겼다 ㅋㅋㅋㅋ 그 친구는 되게 당황했을거 같았다 ㅋㅋ
4.8 오늘은 예측하며 읽기를 또 했다 , 조금 지겨웠다 그리고 핵심 포인트인 시 계 에 대해 예기를 했다 ,시계가 없었으면 솔직히 일상생활이 불가능했을거 같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 시계를 발명한 사람은 정말 노벨상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
4.12 오늘은 시계가 어떻게 인간을 지배했을까를 읽고 조원이랑 문제를 풀었다 , 옛날에는 시계가 없었으니 참, 불편했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
오늘은 관찰자 시점 1.3 인칭에 대해 배우고 야 춘기야 문제를 풀었다 . 시점은 조금 쉬웟던거 같다 ,
4.20 오늘은 야 춘기야 96쪽 문제를 풀었고 그 캐릭터의 시점에 맞춰 느낀점을 풀었다 춘기의 마음 , 엄마의 마음 ,예린이의 마음을 생각해서 보니 흥미진진했다 ㅋㅋ
4.22 오늘은 자신의 삶을 성찰한다 를 풀고 102 쪽 문제를 풀었다 어려웠다 오늘은 수업을 똑바로 못한거 같은데 내일부터는 잘해야겠다 .
4.27 오늘은 우울한 양말을 보고 나의 우울한 경험을 노트에 적었다 , 나는 3개를 썻는데 다시 생각나서 슬프기도 했는데 그 기억을 빨리 잊어야겟다 !!!!!
4,28 오늘은 나의 경험을 글로 표현하는 즐거음을 읽고 2개의 문젤 풀었다 갈래 성격 주제 특징을 정리했다 , 조금 어려웠다 .그래도 설명이 너무 쉬웟다 .
오늘은 128 쪽을 읽고 좋은 일, 슬펐던 일을 썻다 조금 슬펐다 나는 좋지 않은 기억이 많은거 같다.ㅡㅡ
5.6 오늘은 마지막 야 춘기를 읽고 문제를 풀었다 ,그러나 신기한건 문제를 30개 가까기 ㅎㄷㄷ 풀었다는 것이다,,, 되게 놀라웠고 이제 야 춘기야를 보내줄 시간이다
5.10 갈래,성격,시점,제재,주제로 나뉘어서 문제를 풀었다 > 조별 > 10문제를 풀었다 ㅎㄷㄷ 우리는 다 맞았고 운이 좋게 딱 A 가 나와서 너무 좋았다 !!!!! 너무 기분이 좋았다
5.17 오늘은 말로 때리면 더 아프고 오래간다를 보고 태호 민하가 너무 하다라는 생각을 하면 유진 민우의 생각을 하나 되게 싫었을거 같다 ,. 내가 중학교 들어와서 가장 기분 나쁘게 들었던 말을 생각하고 끝냈다
5.31 오늘은 조를 짜기 위해 재기차기를 했다 친구들이 너무 잘해서 놀랐는데 최정우가 너무 잘해서 놀랐다 ㅣ.....그래도 정준호 민성이 후서가 너무 잘 찬거 같다 ㅋㅋ 그래도 잘 나와서 좋은거 같았다 ..
6.2 오늘은 국어 시간에 어휘의 세계에 들어갔다, 우리는 잔치, 파티 ,연회와 관련된 것을 찾아보고 단어도 끼워맞추었다 우리는 조금많이 틀려서 속상했지만 다음 문제는 맞아서 기분이 너무 좋았다 .ㅣ
6.7 오늘은 표준어와 호우주의보,염화 나트륨에 대해 알고. 전문어를 알고 , 표준어를 보급시키는걸 배웠다. 그리고 표준어의 의미와 어구 , 단어를 보았다 표준어에 대해 조금 더 알고있게 되어서 너무 좋았던거 같았다 .
6.8 오늘은 날치와 저울을 배웠다 . 그리고 73 74 77 쪽의 문제를 풀고 발자국에 필기를 하였다 조금 귀찮았지만 권구 선생님과 눈을 마주치고 빨리 해야되겠다 라는 생각이 들어서 적었다 오늘은 조금 재밌었다
6.14 오늘은 내가 하는 모바일 게임에 대해서 왜 하는지 이름은 뭐하는지 발표하고 친구들의 발표를 듣고 알아보았다 . 우리반 친구들은 대체로 브롤 스타즈를 많이 하는거 같았다 . 조금 신기해 보였다.
|
첫댓글 오오ㅗ오오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