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4일 평택기초학력교육 연구회 두번째 모임이 있었습니다.
원래 7월 초에 진행하려 하였으나 장소문제로 1주 뒤로 연기되어 진행되었고 학기말이라 참석이 어려운 회원님들이 계셔서 아쉬운 점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학기말 지치고 힘든 상황에서도 함께해주신 회원님들의 참여의지와 열정에 다시한번 기초학력 교육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사례나눔의 장이 진행되었습니다. 두번째 모임은 기초학력교구 활용 및 지도사례 나눔으로 진행되었습니다. 4분임으로 나누어 부스 형식으로 직접 기초학력교구 활용에 참여하고 발전방안에 대해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1. 기초한글교구 : 한글 원목블록(문장편, 단어편), 고피쉬 (한글카드), 한글한판 보드게임
2. 기초수학교구: 맞수 수학 카드게임
3. 기초수학교구: 긴급계산 119, 파라오 코드
4. 자체개발교구(수학): Number Miner, 숫자탐정, 택배왔습니다.
10분씩 돌아가며 다양한 기초학력 교구 체험을 통해 교과보충프로그램이나 기초학력 학생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해 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기초학력지도에 대한 학교현장의 고민들을 회원님들과 함께 나누어보고 기초학력프로그램 담당선생님의 운영방법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다음모임은 9월 마지막 주 즈음에 진행 될 예정입니다. 2학기에는 민선5기 새로운 교육감체제로 인해 기초학력정책에도 변화가 생기지 않을까 싶습니다. AI 코스웨어를 활용한 기초학력지도방안에 대해 이야기해보려는 계획을 가져봅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양회장님^^ 사진으로만 봐도 알찬 시간들인것 같습니다. 방학 잘 쉬시고 다음 모임에는 저도 참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 회장님 항상 관심 가져주시고 지원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함께 기초학력교육에 대해 함께 나누는 시간이 가능하길 기대해 봅니다.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