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회원 가입을 했는데 온라인 학점신청 로그인 시 "로그인이 되지 않았거나 등록되지 않은 학습자"
라고 나오며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학점은행제 웹회원만으로 아이디가 등록되어 있는 경우 온라인 학점인정 신청을 하실 수 없습니다. 위와 같은 내용으로
온라인 학점신청이 되지 않으시는 경우 평생교육진흥원 상담센터(☎ 1600-0400)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② 공인인증서는 어떻게 발급받아야 하나요?
공인인증서는 학습자님께서 주거래 금융기관을 통하여 발급받으실 수 있으며, 일부 공인인증서의 경우 유료로만
발급될 수 있습니다.
③ 공인인증서 로그인 창이 나오지 않습니다. (공인인증서 프로그램 설치방법)
공인인증서 연결 프로그램 설치가 되지 않았거나, 잘못 설치가 된 경우 공인인증서 로그인 창이 팝업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우선 학습자님의 컴퓨터에서 [시작]->[설정]->[제어판]->[프로그램추가/제거]에서 [CrossCertWeb v2.0]을 제거하여
주시고 난후 www.crosscert.com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CrossCertWeb v2.0]를 설치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제어판에서 [CrossCertWeb v2.0]이 확인되지 않으시는 경우 직접 www.crosscert.com 에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CrossCertWeb v2.0] 설치방법
www.crosscert.com 사이트 접속 후

전자서명 테스트(공인인증서 프로그램 정상 설치 여부 확인 시)
www.crosscert.com 사이트 접속 후

④ 공인인증서 프로그램을 설치했는데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학습자님 본인의 공인인증서(개인(범용))가 아니거나 법인 및 용도제한용, 사용기간이 만료된 공인인증서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공인인증서 사용기간이 초과된 경우 공인인증서 발급기관을 통해 재발급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을 확인하신 이후에도 정상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 [공인인증서 재설치 방법]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⑤ 공인인증서 프로그램은 어떻게 삭제하나요?
학습자님의 컴퓨터에서 [시작]->[설정]->[제어판]->[프로그램추가/제거]에서
[CrossCertWeb v2.0]을 제거해 주시면 됩니다.
※ 학습자분의 컴퓨터 환경에 따라 [제어판]의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⑥ 공인인증서 복사(저장매체 이동) 방법
① 공인인증서 복사를 위해서는 우선 공인인증서 로그인 프로그램 화면이 확인되어야 합니다.
② 공인인증서가 있는 저장매체를 선택하신 후 학습자님 공인인증서를 확인하십시오.
③ 본인의 공인인증서를 확인하신 후, [인증서관리] 버튼을 누르십시오.
④ 본인의 공인인증서를 확인하신 후, [인증서복사] 버튼을 누르십시오.
⑤ 본인의 공인인증서를 새로 저장할 매체를 선택하고 [확인]버튼을 누르십시오.
⑥ 본인의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정확히 입력하시면 공인인증서 저장이 완료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