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m공법에 관하여
수많은 비개착공법중에 그것도 철도레일 2.5m아래,국철,전철,하루에 수만번 철마들의 진동아래 침하량 3cm만 허용하는 시방서규정 아래 지름 3000mm 구조물을 완성한 공법이 다한민국에 아니 세계적으로 얼마나 될까요?
있습니다
시공현장은 부천시 역곡역 철도횡단을 30m를 비개착으로 터널을 시공한 공법
stm공법
철도레일 하단 2m부터 지하수위가 형성되고
한삽파면 두삽허물어지는 지질속에
사고없이 허용침하량 3cm 아래 무진동 무소음 무분진 무민원 무공해로
부천시 물재생과에서 시행한 공사로
총사업비 230억중 8억9천만을 들여 남들이 포기한 공사를 무사히 끝낸 공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공법은 각 세그먼트를 유압잭을 이용하여 상부토압을 지지및천공하여 토공후 구조물을 동시병형하여 목적물을 완성하는 공법
또한 구리시 왕숙천현장은 서울상수도사업부에서 시행한 광역상수도공사로 상수도 파이프 직경이 2200mm관을 왕숙천의 제방을 허물지않고 비개착으로 2중터널을 95m를 시공한 실적 시공하였고
자세한 정보는 첨부한 도면과 사진을 참조하시고
전화 010-3783-9682 최용훈소장입니다
많은 문의와 관심부탁합니다
사진_공사사진.xls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