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년 반 |
담임교사 |
참석 어린이 |
지도강사 |
전문강사 |
체험 내용 |
4-3반 |
뱍은지 |
30명 |
정대식 |
이경아 |
0 식물의 정화 작용- 고흡수성 수지 이용 초코민트 화분 만듬 체험(4-5, 4-8반) 0 빛의 세계 - . 자외선 팔찌를 만들어 자외선에 의한 색의 변화 관찰 .분광기 만들어 빛의 스펙트럼 관찰 (4-3반) |
4-5반 |
김명자 |
29명 |
윤용황 | ||
4-8반 |
이충익 |
30명 |
양광남 | ||
계 반 |
|
89명 |
명 |
8. 체험 실시 후기(지도강사)
0 학교가 서울에서 두 시간 이상 걸리고 시작 시간이 9:30분 부터라서 지도 강사가 새벽 일찍 서둘러 찾아 가는데 좀 애를 먹음
0 학생들 수업태도가 열성적이고 관심 많고 흥미로워 하며 학습 태도가 좋음
0 생물 화학 등 과학 관련 여러 가지 묻는 학생들이 있었음
0 특히 선생님이 건의한 차후 프로그램에 추천하고 싶은 주제로 ‘물의 밀도에 따른 무지개 탑 쌓기’ 우리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에 참조하면 좋겠음
※ 참고사항
※ 사진올리기
어람초등학교본관앞-왼쪽부터 지도강사 정대식 윤용황 양광남
***************************************************************
[ 교사 용 - 교장, 교감, 과학부장, 담임선생님 등]
「찾아가는 과학교실」 소감
□ 작성자 : 어람 초등학교 4 학년 3 반 이충익 선생님
□ 체험일 : 2013년 9월 12일
□ 체험주제: ①V착시의 세계 ② 자석팽이 ③ 빛의 세계 ④ V 식물의 정화작용
⑤ 공기의 힘 ⑥ 기타( )
□ 본 ‘과학 체험교육’이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었는지요?
학생들이 직접 체험을 통하여 실물 교육을 지향하는 것 같아서 유익한
수업이었다, 학생들이 큰 흥미를 가지고 수업에 참여하였다.
□ 더욱 개선하기 위한 제언
수업이 동영상 자료가 좀 더 많았으면 보다 실감 나는 수업이 될 것 같다.
□ 차후 프로그램에 추천하고 싶은 주제
물의 밀도에 따른 무지개 탑 쌓기
********************************************************************************************************
[ 학생 용 ] 1
「찾아가는 과학교실」 소감
□ 작성자 : 어람초등학교 4학년 5반 이름: 윤서원
□ 체험일 : 2013년 9월 12일
□ 체험주제: ①착시의 세계 ② 자석팽이 ③ 빛의 세계
④ V식물의 정화작용
⑤ 공기의 힘 ⑥ 기타( )
□ 체험 교육 하고 느낀점 :
식물의 종류와 정화 작용애 대하여 새로 알게 되었다. 식물을 더 소중히 여겨야겠다.
□ 이러한 체험에 대하여 더욱 바라는 내용이나 개선할 점은?
식물의 다른 것들을 더 배워 보고 싶다.
식물의 잎사귀에 대해 더 알고 싶다.
*********************************************************************
[ 학생 용 ] 2
「찾아가는 과학교실」 소감
□ 작성자 : 어람 초등학교 4학년 3반 이름:김수현
□ 체험일 : 2013년 9 월 12 일
□ 체험주제: ① 착시의 세계 ② 자석팽이 ③ V빛의 세계
④ 식물의 정화작용 ⑤ 공기의 힘 ⑥ 기타( )
□ 체험 교육 하고 느낀 점 :
빛에 대해 자세하게 알게 되었고 재미있는 체험이 되었다. 또 빛의 종류 등 여러 빛에 대해 알게 되어 좋았다. 특히 체험이 재미 있었다.
□ 이러한 체험에 대하여 더욱 바라는 내용이나 개선할 점은?
바라는 내용이나 개선할 점은 없지만 친구들이 딴 짓하지 않고 잘 참여하고 잘 들었으면 좋을 것 같다. 하지만 내용은 참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