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19, 똑똑하게 단독주택 짓기!
하우스톡 입력 2021.04.19 11:32 수정 2021.04.19 11:44
조회 103069추천 43
팬데믹의 영향으로 프라이버시와 안전에 대한 개념이 중시되면서 단독주택 신축 및 부지를 매입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국내에 국한된 것이 아니며 코로나 19 이후 우리나라를 비롯한 해외 여러 나라에서도 단독주택의 거래량과 호조에 관련한 기사를 많이 다루고 있습니다.
팬데믹 영향, 다양성이 요구되는 주택의 기능
주거공간 내에서 안전함과 편안함을 느끼고자 단독주택을 선호하는 건축주들이 늘면서 주택도 기본 기능 이외에 새로운 기능을 더한 *레이어드 홈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레이어드 홈 Omni-Layered Homes - 김난도 서울대 소비자학과 교수가 코로나19 시대에 부상한 ‘2021년 신축년 10대 트렌드’ 중 하나로 꼽은 것으로, ‘단순 주거라는 집의 기본 역할에 일과 여가 등 새로운 기능들이 더한 공간으로의 진화’라는 뜻을 담고 있다.>
가정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홈 트레이닝, 홈 오피스, 홈 카페 등을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집에서 다양한 감각과 기분을 느끼기 위해 만드는 레이어드 홈 공간은 설계 단계부터 반영하여 독립적인 집무실이나 작업실, 색다른 느낌의 카페, 운동 공간 등으로 연출할 수 있습니다.
야외활동이 가능한 단독주택
단독주택의 가장 큰 장점은 개인 녹지공간을 갖게 되는 것입니다. 최근의 전원주택들은 안마당, 테라스 마당, 옥상 마당 등 가족 구성원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다양한 외부 공간이 요구됩니다. 코로나 이후 야외에서 즐겼던 삶을 집에서 누리고자 하는 욕구와 자연에 대한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면서 마당은 단독주택에서 가장 매력적이면서 건강한 공간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건강과 환경까지 생각한 건축, 목조주택
목조주택은 중량에 비해 인장강도가 좋아 내구성이 좋으며 콘크리트 건물보다 건축물 수명이 길고 공간 배치가 자유롭습니다. 특히 화재 시 배출되는 유독가스가 적어 콘크리트 건물보다 인명피해가 적고 뛰어난 내화성능을 자랑합니다.
또한 콘크리트 속 유해 물질들은 인체를 공격해 질병을 유발하는데 반해 목조주택은 스스로 실내 온∙습도를 조절하여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 피톤치드 같은 생리활성물질을 분비하여 아토피 피부염과 스트레스 등을 완화시킵니다.
이러한 친환경성과 쾌적성, 우수한 단열 성능으로 최근 들어 많은 건축주들이 목조주택을 선호합니다.
건강한 삶을 위한 친환경 목조주택, 제대로 된 시공사에서 제대로 짓자!
100% 직영공사의 급이 다른 시공품질, ㈜하우스톡
나와 내 가족이 살 집, 제대로 된 시공사를 만나야 후회 없이 좋은 집을 지을 수 있습니다.
목조주택을 전문으로 스틸하우스까지 ㈜하우스톡(HT종합건설)은 100% 직영공사로 거품을 뺀 가격을 현실화하고 자재 선별과 품질관리 시스템으로 건강한 집 짓기를 지향합니다.
무엇보다 시공품질을 최우선으로 하는 엔지니어 출신 대표의 경영철학으로 KQSI 한국품질만족도 전원주택 부문 3년 연속 1위를 수상하였고 고객에게 만족을 넘어 감동을 주는 집 짓기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체계적인 작업 진행에 대한 자부심으로 공사현장을 투명하게 공개하며 하우스톡의 베테랑 건축 매니저들이 건축 예산은 물론 토지 매입 단계에서 부대비용까지 건축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꼼꼼하게 체크하고 건축주의 취향과 예산에 맞는 1:1 맞춤 컨설팅을 세워드립니다.
설계부터 시공까지, 지금 바로 하우스톡만의 차별화된 맞춤 설계와 시공 능력을 경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