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늦게 글을 올리네요.^^
아이들 흡수력이 좋아 준비한 내용을 동영상 없이도 거의 다 소화했네요.
이런 수업안으로 처음 수업하는데 도우미선생님이 두분이나 함께해주셔서 생각보다 쉬웠습니다.
제 수업을 보시고 보안하셔서 더 좋은 수업을 하리라 믿습니다.
먼저 모둠을 만들고 모둠 이름을 정하라고 했습니다.
기억력이 짧은 저로서는 칠판 한 귀퉁이에 모둠이름을 교실배치도를 그려 적어 놓습니다.
근로기준법상의 노동자개념을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먼저 어떠한 설명도 없이, 노동자일까? 아닐까?
모둠별로 돌아가면서 직업카드를 옮기게 한후,
그 이유를 설명하게 합니다.
근로기준법상의 노동자를 설명하고
바로잡을 기회를 줍니다.
사회적인 개념으로는 우리모두 노동자이며
이 세상은 노동에 의하여 움직여지는 것이므로 노동은 공기처럼 이 세상에 없어서는 안되는
소중한 가치라는 ....
임금지금 4대원칙에 대하여 알아보며
임금계산도 직접 해 봅니다.
근로계약서 수업을 하기 위해
현장에서 생길 수 있는 분쟁의 대표적인 상황극 5가지를
모둠별로 합니다.
만화로 된 5가지 상황중에서 자기 모둠에서 할 상황극을 먼저 정합니다.
선택한 상황을 각 모둠별로 상황극을 해 봅니다.
레디~~~~큐~~~!
상황극에서 나타난 분쟁을 줄이기 위해
제대로 된 근로계약서를 작성해 봅니다.
근로계약서에 꼭 들어가야 할 5가지
그 이유와 중요성에 대하여
다시 한번 확인하고 마무리합니다.
근로계약서에 꼭 들어가야 할 5가지
그 이유와 중요성에 대하여
다시 한번 확인하고 마무리합니다.
첫댓글 와우 고생 많으셨습니다. 잘 정리 되어 있어서 널리 활용되겠네요^^
와~ 수고하셨습니다!!
사진은 국민숙쌤이 찍어 주셨습니다.^^
저 반듯한 모둠차림을 보니 눈물이 핑 돌라고 그러네요. 일목요연하게 사진과 함께 설명해 주셔서 어찌 수업하셨는지 잘 알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