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 '용량 양극화'로 알뜰족 공략
소비자 니즈 반영한 대용량. 소용량 제품 선보여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절약과 실속을 우선시하는 일명 '알뜰족'이 늘면서 대.소용량
식품을 찾는 소비 트랜드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대용량 제품은 상대적으로 할인 비중이 저렴하게 구입 할 수 있고, 소용량 제품은
당장 필요한 만큼만 구매할 수 있어 남는 제품을 버릴 우려가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소용량 제품은 최근 빠르게 증가하는 1인 가구와 급부상한 소식(小食) 트랜드에
부합돼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에 식품업계는 기존 제품보다 용량을 줄이거나
늘린 제품을 속속 출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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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네슬러코리아는 미니 사이즈에 레트로 감성을 입혀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테이스터스 초이스 오리지날 50g'을 출시했습니다.
테이스터스 초이스 오리지날 50g은 기존 제품 대비 용량을 절반 가량 줄여
1인 가구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입니다.
원두를 미디엄 포스팅해 완벽하게 조화된 커피 본연의 풍부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으며, 커피 농가 및 지역과 상생하며 윤리적이고 책임감 있게 재배된
'책임재배 (Responsibly sourced) 원두를 사용했습니다. 패키지 디자인은
과거 테이스터스 초이스 병을 그대로 재현해 4060세대에게는 그때 그 시절 향수를
MZ세대에게는 소장욕을 불러일으킵니다. 특히 병 커피 제품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50g 미니 사이즈로 소장 및 보관이 용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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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번에 350㎖ 캔맥주를 마시기 부담스러웠다면 240㎖ 맥주를 추천합니다.
하이트 진로음료가 출시한 '하이트제로 0.00'은 알코올, 칼로리, 당류가 없는
소용량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입니다.
흔히 시중에 판매되는 알코올 1% 미만대의 비알콜 맥주와 달리 알코올이
전혀 함유되지 않았으며, 그럼에도 라거 본연의 청량감은 그대로 살려낸 제품입니다.
240㎖ 소용량 사이즈로 캠핑, 등산, 나들이 등 야외활동 시 활용도가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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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용량 사이즈를 선호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용량을 확대한 제품도 인기입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대표 블랙푸드인 검은콩을 활용한 대용량 가공류 '검은콩 블랙라벨
900㎖를 출시했습니다. 국내산 원유와 칠곡분말, 검은콩 농축액 등을 혼합해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특징입니다. 또 최근 대용량 트랜드와 할머니 취향을 애호하는 할매니얼
추세가 맞물리면서 용량을 늘린 전통 식음료가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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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헬스뉴트리 션이 새롭게 선보인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 대용량'은 기존 제품
(340g) 대비 용량을 88%가량 증량한 570g 대용량 제품입니다.
이는 섭취량을 8회분에서 15회분으로 증가시킨 것으로 단백질 섭취량이 많은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유당이 없어 유제품 섭취에 민감한 사람도 편하게 섭취할 수 있고 단백질 순도가 높아
흡수가 빠르기 때문에 근력이 부족한 중장년층이나 운동을 즐겨 하는 스포츠족들이
단백질을 보충하고 싶을 때 섭취하기 좋습니다.
<보건뉴스>
<참조:월간포장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