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중국에서성공하는자(중성자)모임 원문보기 글쓴이: 위예량토끼
광대한 땅과 자원, 인구를 가지고 있는 중국이 현대 경제강국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은 모두들 잘 아실텐데요, 국가의 덩치가 커짐에 따라 개개인들도 부를 늘리고 재벌이 되어가는 사람이 많습니다. 물론 아직까지 빈부격차가 굉장히 심합니다. 하지만 인구가 많은 만큼 재벌이 되는 사람들의 수 역시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포브스차이나의 발표에 따르면 10억달러 이상의 재산을 가진 중국계 억만장자가 213명에 이르며 그 총액은 5669억달러정도라고 합니다. 이는 미국에 이어 2위라고 하네요.
그럼 오늘은 중국의 다양한 재벌들에 대해 한번 알아볼까요?
현재 중국 본토 내 재벌 랭킹 1위는 인터넷 포털 사이트 百度(바이두)의 李彦宏(리옌홍) 회장입니다. 그는 94억 달러의 자산을 가지고 있다는데요, 엄청난 액수죠? 리옌홍 회장은 베이징대에서 정보경영을 전공한 뒤 뉴욕주립대학교 버펄로대학대학원 컴퓨터공학 석사까지 취득하여 1999년에 바이두를 창립했습니다. 42세라는 젊은 나이에 중국 전체의 최대 갑부 위치에 오르고, 2010년 타임지가 선정한 영향력있는 100인에까지 선정되었다니 정말 대단한 인물이죠?
그렇다면 리옌홍회장에게 밀려 안타깝게 2위를 차지한 재벌은 누구일까요?
중국에 가보신 분이면 대부분 이 브랜드의 음료수를 보셨거나, 마셔보셨을텐데요, 바로 이 娃哈哈(와하하) 그룹의 회장이 쭝칭허우입니다. 쭝칭허우 회장은 가난한 집에서 태어나 중학교까지만 다니고 농장과 회사에서 노동을 하면서 고생을 하다가 대출금으로 회사를 차려 성공한 자수성가형 재벌입니다. 쭝칭허우 회장은 작년에 1위를 차지했으나, 올해는 리옌홍회장에게 밀리고 말았네요. 그러나 현재 일본의 요구르트 업체의 인수와 백화점사업 진출을 생각하고 있다고 하니 내년엔 과연 1위자리를 재탈환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네, 지금 보신 상위권 2명의 재벌은 모두 남자였는데요, 이번에는 중국의 유명한 여자 재벌을 소개해드릴게요.
바로 杨惠妍(양후이옌)이라는 여성입니다. 양후이옌은 1981년생으로 우리나라 나이로는 31세밖에 되지 않은 젊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41억달러라는 어마어마한 금액의 재산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중국에서 12위에 꼽히는 재산입니다. 이 막대한 재산은 사실 그녀 혼자의 힘만으로 번 것은 아니고, 부동산 개발회사 회장인 아버지로부터 상속받은 것이라고 합니다.
양후이옌의 아버지 杨国强(양구어치앙)
그녀는 미국의 오하이오주립대학에서 마케팅과 물류학 공부를 하고 현재 컨트리 가든 홀딩스에서 이사까지 맡고 있습니다. 외모 역시 단아하게 예쁜 스타일이라 많은 사람들은 그녀가 진정한 엄친딸이라며 부러워하며 약간의 질투를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모든 것은 좋은 환경을 만난 운과 그녀의 노력이 현재의 그녀를 만든 것이겠지요?
재벌하면 떠오르는것은 그들의 사업과 재산에 이어 사랑과 결혼입니다. 수많은 드라마와 영화에서 재벌과의 러브스토리를 많이 다루어 환상을 심어주기 때문일까요?^_^ 그래서 이번에는 두명의 중국재벌의 러브스토리를 소개해드릴게요.
왕샤오페이는 중국 레스토랑 업체인 俏江南(차오장난)의 ceo로 재산이 2572억원에 이른다고 합니다. 왕샤오페이의 한국발음 이름은 왕소비인데요, 왠지 재벌에게 딱 어울리는 이름이죠? 정말 소비를 마구마구 할 것만 같은…………ㅋㅋㅋ
이 둘은 현재 행복한 신혼의 꿈에 젖어있는데요, 이 둘이 처음부터 오랫동안 사랑한 것은 아닙니다.
어마어마한 재산을 가진 재벌답게, 왕샤오페이는 서희원에게 9억짜리 다이아반지를 직접 디자인해 선물했다고 하는데요, 일반인들은 평생 구경도 해보기 힘든 그런 반지를 선물로 받은 서희원의 기분은 어떨까요? 초고속으로 진행된 연애와 결혼이라 우려가 많은데요, 사람들의 우려를 없앨 수 있도록 행복한 결혼생활 하길 바랍니다.^^
두 번째 재벌의 러브스토리는 국제연애입니다. 바로 우리나라 미스코리아출신 탤런트 함소원씨와 연애중인 중국 부동산재벌 장웨이입니다.
그는 사교계에서 람보르기니 왕자라고도 불리는데요, 람보르기니 외에도 7대의 슈퍼카를 소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인의 생일파티에서 함소원을 보고 반한 장웨이가 먼저 대시를 해서 2010년 5월부터 연애를 시작한 이 둘은 지금까지도 예쁜 사랑을 해오고 있습니다. 함소원이 3살 많은 연상연하커플인데도, 그녀가 아기같아서 장웨이는 그녀를 딸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작년 말, 우리나라 언론 역시 다뤘던 이 커플의 초호화 데이트가 있는데요, 바로 온천을 통째로 빌려 열었던 3일간의 생일파티입니다. 사람들은 역시나 돈이 많아서 항상 이런 호화 데이트를 즐기는구나, 라고 생각했는데요, 이에 대해서 함소원은 그 데이트는 특별케이스였고, 평소에는 한인거리에서 떡볶이를 사먹는 등 소박한 데이트를 즐긴다고 말했습니다. 추석때 함소원이 장웨이의 집을 방문에 가족들에게 인사를 했다는 것을 보면, 그들의 연애가 그냥 가벼운 만남은 아닌 것 같죠? 앞으로 국제커플이 탄생할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2010년 무려 85억원을 들여 초호화 결혼식을 올린 중국의 보석회사 쉬옌옌이 얼마전 파산하고 이혼까지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쉬옌옌은 온갖 슈퍼카를 동원해 퍼레이드를 하고 화려한 갖가지 행사를 여는 등, 최근 중국 재벌들 사이에서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호화결혼식 중에서도 최고봉에 올랐지만 결국 이는 잠깐의 멋과 행복이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는 많은 재산만 믿고 습관적으로 도박장을 찾았으며, 결국 수천억원을 도박에서 잃고 파산했습니다. 장인의 돈까지 날려버린 쉬옌옌은 호화스러운 결혼식으로 잠시나마 행복했을 부인과 이혼하며 짧았던 결혼생활과 여유롭던 재벌의 생활까지 한꺼번에 잃었습니다.
이렇게 흥청망청 하는 재벌이 있는 반면, 사람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주는 따뜻한 재벌도 있습니다. 황푸 투자그룹의 회장인 陈光标(천광뱌오)인데요, 올해 초 재난지역을 방문해 피해주민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전했습니다.
재벌들이 일반적으로 단체를 통해 기부하는 것에 반해 천뱌오광 회장은 직접 현장에 가서 주민들에게 200위안씩, 총15만위안을 건네주었다고 하네요. 어떻게 보면 좀 더 실질적인 도움이라고 할 수 있겠죠?
천회장은 지진에 피해를 입은 사람들을 많이 도와주었다고 하는데요, 이번 일본 지진때도 현장을 방문해 구조작업을 도왔으며, 쓰촨성 대지진때도 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해 인명구조를 하는데 힘을 썼습니다. 이에 많은 국민들은 감동을 받았다고 합니다.
|
첫댓글 천광바오 회장님,재벌이시지만 솔선수범하시는 모습 너무 보기 좋습니다.
저번 일본지진 났을때도 제일 먼저 달려가셨더라구요. 현장에서 직접 구조도 하시구요.
우리나라 재벌이나 정치인들도 현장에서 솔선수범하시는 모습 보여주셨으면 합니다^^
그나저나 여자재벌 양후이엔 참 부럽다. 전생에 나라를 구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