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프타 모피 콤비’ 프라다스타일 볼륨화 현상 이번 시즌 특종 아이템중 주목받는 것은 무엇일까? 해마다 이즈음이면 기획자들을 고민하게 만드는 이슈다. 겨울장사의 하이라이트로 단기간에 고부가가치를 올릴 수 있는 것이 바로 특종이기 때문. 일부 관계자는 ‘특종 한가지를 히트치면 겨울장사는 끝’이라는 얘기를 공공연히 할 정도로 특종기획의 중요성은 높아지고 있다. 더욱 최근들어 이미 식상한 무스탕의 대체 아이템이 아직 뚜렷하게 제시되지않고 밍크의 경우 아직은 일반화되기 어려움이있어 적절한 가격대의 새로운 아이템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이를 반영하듯 퍼, 가죽, 패딩 전문 프로모션 업체들의 브랜드 상담 수주 결과 현재 각 어패럴 브랜드 마다 특종 아이템 제품의 물량을 지난해 보다 전반적으로 확대 기획하고있는 것으로 밝혀 졌다. 이미 지난 겨울 IMF에도 불구 새로운 특종을 기획해 재미를 본 일부 캐릭터브랜드와 디자이너 브랜드의 전례에 호전되고있는 경기 여파로 올겨울 특종에 대한 기획자들의 관심은 더욱 뜨거울 전망이다. 이번 겨울 가장 일반적으로 제시되고있는 것은 지난해 고가브랜드에서 재미를 봤던 ‘타프타 모피 콤비’의 프라다 스타일이 단연 우세다. 이 스타일은 이번 시즌 가장 많이 대중화돼 각 브랜드 매장을 채울 것으로 예상된다. 마담 부틱존의 고가 브랜드에서는 이 프라다 스타일을 실크 올간자 등 광택있고 가벼우며 좀더 고급스러운 소재로 매치시켜 선보일 예정이다. 특종 아이템의 떠오르는 새로운 소재는 것은 바로 렉스(Rex), 가죽우븐 본딩, 가죽패딩 등. 렉스는 트리밍(trimming), 가먼트(garment), 콤비네이션(combination)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전개 가능하며, 가죽 본딩과 패딩은 매우 가벼워 롱코트, 패딩코트, 캐주얼 후드점퍼와 주름, 장식 스티치 등 다양한 아이템과 디자인 디테일 가미도 가능해 우븐과 같이 다양한 디자인 바리에이션을 할 수도 있다. 렉스는 기존의 토끼(rabbit)털의 단점인 털빠짐이 없고 밝은 색 컬러와 투톤 염색이 용이한 매우 소프트한 친칠라(chinchilla)터치를 갖고 있어 연령층에 상관없이 이번 겨울 가장 사랑받는 아이템으로 부각되고 있다. 특히 가격면에서도 저렴해 실제 제품 제작단가도 경제적으로 제시할 수 있어 인기가 높은 편. 디자인 전개는 가먼트, 리버시블(reversible), 보아(boa), 디터쳐블(detachable), 가방 등 액세서리 제품으로도 다양하게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렉스는 현재 소재 공급 부족 현상이 일어날 만큼 관심도와 오더량이 증가 중이다. 퍼 전문 업체인 삼양모피(대표 이영일)는 이번 시즌 렉스의 인기를 예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보다 더 고급스럽고 다양한 래빗원피인 비버렉스와 올리벨벳을 제시하고 있다. 올리 벨벳은 친칠라와 렉스를 교미시킨 것으로 3톤 컬러 바리에이션이 가능해 렉스보다 컬러, 터치, 외관이 고급스럽고 우수하다. 퍼전문 프로모션 꼰꼬르디아의 방효남사장은 “렉스가 이번 시즌 대히트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혔다. 두영 통상(대표 이경원)은 현재 중국 생산 공장에서 토끼를 직접 사육하면서 원피를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디자인의 트리밍 제품으로 일본 시장도 적극 공략중이다. 어패럴 브랜드 중 패션네트(대표 김윤주)의「리씨」는 이번 시즌 가죽과 함께 토끼털 소재를 전반적으로 사용해 특종 아이템 디자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특히 렉스와 일반 토끼털소재 중심으로 전개한다. 기존 퍼보다 컬러도 라이트하게 염색이 가능해 이번 겨울은 매장이 토끼털 일색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네이킷 런치」도 렉스 소재를 주요 아이템으로 기획. 컬러염색도 라이트한 톤에서 다크 컬러까지 다양하게 그라데이션도 가능하고 착장시 매우 가볍고 포근해 올 추동 하프코트, 목도리등 액세서리류까지 다양하게 진행할 계획이다. 가죽우븐 본딩 소재는 안감을 없앤 새로운 느낌의 신소재로 매우 가벼워 착장시 우븐과 같은 느낌의 새로운 소재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올 F/W 쁘레타 뽀르테에서 「FENDI」「CK」컬렉션에는 원피 본딩소재들이 새롭게 등장해 국내에도 떠오르는 뉴스타일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 가죽과의 본딩은 주로 폴라프리스와 울소재가 주로 많이 사용되며 이 신소재의 가장 큰 강점은 우븐과 같은 느낌으로 가볍고 핸드메이드로도 제작돼 기능적이면서 고급스런 맛을 준다는 것. 가죽 전문 프로모션 제일통상(대표 정연곤)은 이번 시즌부터「CK」「DKNY」의 일부 라인을 독점 곱급하기 시작하면서 가죽우븐 본딩과 봉제 노하우를 전수 받고 있다. 또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는 가죽본딩 신소재 가먼트까지도 직접 제작생산해 수출중이다. 이 소재는 소재 제작이나 생산 봉제기술이 국내에서 아직은 확립되지 않아 올 F/W에 매장 어디에서나 쉽게 찾아 보기 어렵지만 다가오는 2천년 주목받는 신기술 신소재로 예상된다. 또 가죽 패딩도 본딩소재와 같이 입었을 때 매우 가볍고 캐주얼해 인기가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가죽 및 모피 전문 프로모션인 맨스필드(대표 위성호)의 이은경실장은 “이번 시즌 어느해 보다도 기존의 일반적인 원피 소재에서 탈피해 새로운 소재들이 많이 보이기 시작했어요.특히 가죽 패딩과 본딩이 그것이죠. 가죽컬러도 화이트와 베이지 등의 라이트 컬러가 많고 소재도 가볍고 활동성있는 것들이 선호되고 있어요. 그래서 가죽 패딩도 가볍고 착용감이나 활동성이 우수해 많이 선호되고있는 것 같습니다. 이미 디자이너 브랜드인 「이상봉」과 「루비나」에서는 가죽 패딩을 진행중입니다.” 라고 이번 추동 가죽제품 경향에 대해 설명했다. 오는 F/W시즌 특종 아이템이 지난해 보다 더 다양하게 진행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새로운 소재와 아이템들이 등장하면서 동시에 얼만큼 고급스럽게 잘 만들어 내느냐가 어패럴 브랜드 겨울나기의 최대 관건. 지난 ‘97년도부터 무너지기 시작한 무스탕 시장의 후속타가 절대적으로 필요한 시기가 바로 이번 F/W시즌이다. 지난해 경기 악화로 고가 제품을 만들기 힘들었던 시기에 특종 아이템의 효자 역할은 뭐니뭐니 해도 패딩 아이템이었다. 그러나 이번 시즌은 다소의 경기 회복세로 브랜드마다 고가와 저가의 양극화 제품전략을 전개중이다. 퍼, 가죽, 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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