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치료 목차 소개
인간을 위한 가르침
불법 이야기 그리고 석존께서 하시고자 하는 말씀
순수한 불교와 불법과
법화경,
또 숙업을 배우는데
도움이 될 것이며 자신을 찾는
길입니다.
미신 같은 불교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목차
-펴내면서
-들어가며-
1.
자신의 업보를 깨닫는
것
2.
일념삼천 법문이 곧
업보
3.
불가사의한 법화경
양약
4.
사상과 철학으로서의
법화경
제1장 생명치료와 생명철학
1.
우주 평화와 인간의 행복을 갈구하는
법화사상
2.
생명치료의 근본 목적
3.
말법 중생구제는 법화경 가르침
뿐
4.
실패하는 이유 안 되는 이유
5.
정신세계를 바라보는 생명철학
6.
숙업을 바꾸는 것은 불교 철학밖에
없다
7.
부정부패는 생명의 고장 때문
8.
색향미미(色香美味)의 양약(良藥)이 어떠하냐?
9.
3천 년 전에도 생명의 병을
고쳤다
10.
일불승(一佛乘)이 대우주 양의(良醫)
11.
진정한 선진국과 선진국민이 되는
길
12.
생명철학을 왜곡해서는 안 돼
13.
업병도 사라지게 하는 기도
14.
정신계가 건강하지 않으면 육신도 병이
든다
15.
생명치료는 36.5도의 소우주를 만드는 것
16.
마음의 때를 벗겨 거울을 찾는 것이
생명치료
17.
법화경은 생명철학(1)
18.
법화경은 생명철학(2)
19.
법화경은 생명철학(3)
20.
법화경은 생명철학(4)
21.
법화경은 생명철학(5)
22.
법화경은 생명철학(6)
23.
불행을 밀어내고 행복을 찾게 하는
힘
24.
과학이 발전하면 위대한 불법은 증명
된다
25.
과거세의 탁업(濁業)을 당겨 명복(冥伏)하는 것이 수행
26.
불력과 법력의 주파수를 모르는
수행
27.
숙명은 소리 없이 공덕은 소문
없이
28.
법화경은 삼세를 가르치는 스승
29.
다보여래가 말법 법화경의 증인
30.
법보(法寶)가 생명을 치료 한다
31.
불법은 ‘내 탓’을 가르치는 생명철학
32.
법화경 비방의 죄업과 찬탄의 업보를
가르침
33.
삳다르마푼타리카수트라의 실체를
밝히다
34.
성불하는 지혜는 과연 무엇인가?
35.
미진(微塵)의 점(點)
펼치면 대우주 생명
36.
일념삼천의 법문은 생명철학의
대명사
37.
5시8교(五時八敎)에 나타난 불전(佛典)
38.
생명 세계의 번뇌를 가르치는
팔풍(八風)
39.
권지품제13의 20행의 게언(偈言)은 재가승에게 준 것
40.
갱사수명(更賜壽命)의 공덕
41.
원겸어업(願兼於業)의 정신
42.
악멸(惡滅)
선생(善生)이 공덕
43.
불법의 불이(不二)사상
44.
여래비밀(如來秘密)
신통지력(神通之力)
45.
십사비방(十四誹謗)
46.
무의왈신(無疑曰信)
47.
선(善)의 일념삼천과 악(惡)의 일념삼천
48.
사겁(四劫)의 성(成)주(住)괴(壞)공(空)
원리
49.
부처님 복과십호(福過十號)
50.
삼장사마(三障四魔)의 불도수행 방해 작용
51.
불경보살(不輕菩薩)이야말로 인성(人性)교육의 표상
52.
삼세(三世)의 생명은 생사불이(生死不二)
(1)
53.
삼세(三世)의 생명은 생사불이(生死不二)
(2)
54.
금강불괴의 일념으로 난(難)을 뛰어넘자
55.
불안(佛眼)으로 바라본 삼재(三災)와 칠난(七難)
56.
가족에게는 이해타산을 버리는
생명으로
57.
생명의 꽃을 피우기 위하여
제2장 인생은 업보의 고뇌
1.
숙업은 역사처럼 계속 흐른다
2.
동생천 동명천에서 배운다
3.
거역할 수 없는 운명이 왔을 때는
받아들여야
4.
업(業)을 바꾸면 일체가 변한다
5.
신(神)의 선택을 거부한다
6.
이기주의 생명에 불행이 숨어있다
7.
숙습(宿習)이 나의 앞길을 가로막는다
8.
스스로 만들고 괴로워하는
삼악도(三惡道)
9.
생명그릇과 복운(福運)
10.
외가(外家)가 중요하다는 것은
11.
태아에서 나타나는 성격과 식성(食性)
12.
사악(四惡)이 오래가면 불치병이 온다 (1)
13.
사악(四惡)이 오래가면 불치병이 온다 (2)
14.
사악(四惡)이 오래가면 불치병이 온다 (3)
15.
사악(四惡)이 오래가면 불치병이 온다 (4)
16.
빙의 현상은 육도윤회를 보여 주는 높은
가르침(1)
17.
빙의 현상은 육도윤회를 보여 주는 높은
가르침(2)
18.
빙의 현상은 육도윤회를 보여 주는 높은
가르침(3)
19.
빙의 현상은 육도윤회를 보여 주는 높은
가르침(4)
20.
빙의 현상은 육도윤회를 보여 주는 높은
가르침(5)
21.
늘어나는 신경정신계 질환
22.
마음을 내려놓으면 50%
치료 효과
23.
초자연적인 현상을 업보로 받아들이고
기도해야
24.
불법으로의 생명치료(1)우울증과 불면증
25.
불법으로의 생명치료(2)빙의 현상
26.
불법으로의 생명치료(3)사고방식의 변화
27.
생명의 창고가 비어있으면 정신계 질병이
온다
28.
빙의 걸린 시간만큼 정신적인 성장이
느리다
29.
현재의 내 모습은 숙업 숙습의
결과
30.
악업(惡業)
탁업(濁業)을 가르친 법화경
31.
임종으로 끝나지 않는 삼세의
업보
32.
갱사수명 대자대비의 공덕
33.
숙명에 얽매이다 보면 때를
놓친다
34.
찰나에 나타나는 일념삼천의 고뇌와
복
35.
공력(功力)을 모르면 부처님을 알 수 없다
36.
내면의 세계가 풍요해야 행복하고 아름다운
인생
37.
자신과 너그럽게 타협하지 말아야
한다
38.
불법의 가르침은 도리와 상식이다
39.
낮은 가치관을 높게 만드는 실천이
기도
40.
진정한 수행은 자신을 낮추는 것
41.
3천 년 전의 남녀 평등사상
42.
나를 찾는 수행,
나는 누구인가?
43.
임종을 가르치는 불법의 도리
44.
눈 뜬 수행으로 세상을 밝게
해야
45.
수행이란 숙습의 사고방식에서 벗어나는
것
제3장 생명의 이치와 논리
1.
인연은 유전자를 물려받는 것
2.
행복한 사람은 긍정적 사고방식
3.
생명을 치료하는 우주 공간
4.
나는 선악(善惡)의 동명이인(同名異人)
5.
부모에게서 물려받은 업보는 없다
6.
신비한 생명의 수수께끼
7.
금강불괴(金剛不壞)의 생명 이치
8.
아무것도 해 줄 수 없는 나약한
인간
9.
편견을 가지고 사람을 평가하면 안
돼
10.
입으로 몸을 망치는 사람
11.
단 하루라도 미쳐보자
12.
불자 수행(修行)의 도(道)
(1)
13.
불자 수행(修行)의 도(道)
(2)
14.
불자 수행(修行)의 도(道)
(3)
15.
불자 수행(修行)의 도(道)
(4)
16.
불자 수행(修行)의 도(道)
(5)
17.
혼자서 수행하는 것이 참 수행
18.
수행의 고정관념 틀에서 벗어나야
19.
자신을 속이면 여래를 속이는 것
20.
불가능이란 원래 존재하지 않는
것
21.
스스로 만드는 생명의 감옥
22.
부처님이 거지같은 수행을 하라
했는가?
23.
불의(不義)와 맞서는 것이 불법정신
24.
수행은 나의 생명을 찾는
술래잡이
25.
맛있게 사는 인생 멋있게 사는
인간
26.
빈궁하천의 업보는 의타심(依他心)을 버려라
27.
생명의 장벽이 더 무섭다
제4장 청소년의 명약(名藥)
1.
청소년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1)
2.
청소년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2)
3.
청소년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3)
4.
청소년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4)
5.
청소년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5)
6.
청소년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6)
7.
댁의 자녀는 안녕하십니까?(1)
8.
댁의 자녀는 안녕하십니까?(2)
9.
댁의 자녀는 안녕하십니까?(3)
10.
댁의 자녀는 안녕하십니까?(4)
11.
댁의 자녀는 안녕하십니까?(5)
12.
불설(佛說)이 자녀교육 중심에 있어야
13.
청소년의 불도수행이 중요한 이유
14.
초등생에게 1등을 가르치는 교육
15.
헬리콥터 맘이라는 교육 신조어
16.
젊은이들이여 괴짜인간이 되어
보라
17.
실수한 인생은 있어도 실패한 인생은
없다
제5장 불법에서 바라보면
1.
말법 법화경 수행은 집에서도 불가사의 공덕이
나타난다
2.
법화경에 석존의 인간성이 비재(秘在)
3.
석존의 진보 개혁정신과 철저한
실용주의
4.
불교신앙이 기복(祈福)인가 작복(作福)인가
5.
부처님을 신격화해서는 안 돼
6.
불자가 부적을 지니면 지옥
7.
무량의경 설법품에 수지경을
밝히다
8.
종교의 철학이 죽었다
9.
삼보(三寶)에 당당히 들어가는 말법의 승보(僧寶)
10.
7비(譬)를 설한 목적[1]-삼거화택의 비유
11.
7비(譬)를 설한 목적[2]-장자궁자의 비유
12.
7비(譬)를 설한 목적[3]-삼초이목의 비유
13.
7비(譬)를 설한 목적[4]-화성보처의 비유
14.
7비(譬)를 설한 목적[5]-빈인계주의 비유
15.
7비(譬)를 설한 목적[6]-계중명주의 비유
16.
7비(譬)를 설한 목적[7]-양의병자(良醫病子)의 비유
17.
가자!
지옥으로
18.
생명의 대환희 견보탑품
19.
인류멸망의 가르침이 현실이 되면
20.
타협했으면 교주 석존이
되었겠는가?
21.
석가세존의 중생 사랑(1)
22.
석가세존의 중생 사랑(2)
23.
석가세존의 중생 사랑(3)
24.
석가세존의 중생 사랑(4)
25.
석가세존의 중생 사랑(5)
26.
석가세존의 중생 사랑(6)
27.
석가세존의 중생 사랑(7)
28.
말법의 수행을 하지 못하는 이유
29.
업보의 습성과 귀신의 습성
30.
불당 법당 신당도 구별 못하는
불교
31.
가난하고 병들면 무조건 탁한 업보라고
받아들여야
32.
불교 3대 불변의 원리
33.
죽은 조상에 대한 잘못 된 인식
34.
고장 난 무전기와 같은 불도수행
35.
부처는 영겁에 걸친 인생의
동반자
36.
지각하는 인생
37.
우주와 같은 생명의 그릇을 만드는
것
38.
생명치료의 대상과 수행의 불가사의
공덕
39.
사람을 미워하면 큰 죄악을 짓는
것
[끝맺는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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