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미용사회중앙회 하종순 고문 성명서
사단법인 대한미용사회중앙회 2023년 총회 및 중앙회장 선거와 관련하여 일어난 여러 가지 심각한 사안에 대하여 전국의 미용인을 대표하여 나 하종순 고문은 깊은 우려를 표하며, 부끄러운 행보로 미용인의 얼굴에 누를 끼치고 있는 1번 후보 이선심의 즉각적인 사퇴를 엄중히 명하고자 한다.
어렵고 힘든 상황에서도 자신이 선택한 미용업을 천직으로 여기며, 묵묵히 그리고 성실하게 미용업을 영위해 온 100만 자랑스런 미용인의 얼굴에 말할 수 없는 수치심과 상실감을 주고 있는 기호 1번 이선심 후보는 더 이상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려고 하는 어리석고 가소로운 사악한 행동을 중단하고, 주변을 깨끗하게 정리한 후 한마디의 변명도 하지 말고 그저 조용히 물러나기를 거듭 종용한다.
나쁜 일을 혼자서 저지르고도 모자라 ‘허위뉴스’니 ‘거짓말’이니 등의 말로 선량하기 짝이 없는 우리 미용인을 가르치려고 드는 아주 가소로운 행동을 더 이상 허용하다가는 회복할 수 없는 피해와 우리 모두의 치욕을 감당하기 어려워 모든 미용인의 순수의지를 받들어 기호 1번 이선심 후보직 사퇴를 강경하게 요구한다.
어떠한 변명도 설명도 필요 없이 그동안 자신을 믿고 따라준 회원들을 위해 조용히 후보직을 사퇴하고 반성하며 미용의 엄중함을 깨우치며 지낼 것을 요구한다.
미용계에 이러한 불미스러운 일이 있었다 하더라도 자랑스런 우리 미용인은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사명감으로 일사분란하게 오늘의 혼란을 종식시키고 진정으로 미용을 사랑하고 회원을 소중하게 받들고 나갈 회장 재목을 현명하게 선출해서 밝고 희망찬 내일을 향해 쉼 없이 나아가 주기를 바랍니다.
무엇보다도 자신의 눈앞 이익보다는 미용인의 큰 이익을 최우선의 가치로 여기는 진정한 우리들의 리더가 탄생하기를 기원합니다.
항상 건강하고 따뜻한 웃음이 넘쳐나는 미용인 여러분이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6월 19일
사단법인 대한미용사회중앙회 고문 하종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