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리3 VS 카이엔3 VS 카이엔4 그리고 타사 제품들과의 스피드 비교 테스트
최근 스카이워크에서는 칠리3를 테스트 하는 과정에서 자사 제품과 함께 타사 제품들도 포함시켜 스피드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칠리3는 카이엔3를 가볍게 제쳐버렸습니다. (훨씬 더 빠르다.)
주) 통상적으로 자사 제품군으로(B클래스와 C클래스 스피드 비교할 때 : 아래 등급이 상위 등급과 비교시)
지금까지 거의 대부분 평가 내용이 올라올때는 상위 모델에 거의 똑깥은 혹은 거의 근접한 스피드를 보였주었습니다.
(Almost same)이라고 표현 - 라는 내용이 대부분이었으나 ,
칠리3는 기존 카이엔3 보다 월등히 더 나은 스피드를 가졌다 라는 테스트 파일럿의 평가.
(CHILI3 is remarkable better) "훨씬 더 나은" 으로 표현
한편
카이엔4와의 비교시엔 스피드 내용 보다는 핸들링이 똑같다 라는 말로 대신했습니다.
(칠리3는 카이엔4에 들어가 있는 모든 시스템을 그대로 가져왔기 때문입니다.)
주)현재 카이엔4 타고 계신 분들이라면 핸들링이 어느정도인지 잘아실테니 쉽게 비교가 가능
그래서
칠리3의 별명은 카이엔4 리틀 브라더(동생)입니다.
끝으로.
타사 제품(현재 판매되고 있는 평판좋은 B클래스)과의 비교 테스트에서는 모든 테스트 파일럿들이 매우 기분 좋은 흡족한 웃음을 지었다고 합니다.
(이 의미는 타사제품과의 테스트한 내용을 인터넷상으로 글을 올리는 것은 다소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그들의 웃음 짓는 얼굴
표정으로 비교 테스트 내용을 글로 표시하겠다는 뜻 - 월등하게 칠리3가 좋았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칠리3 역시 카이엔4와 마찬가지로 제조사(스카이워크측) 자체적으로 스피드 수치를 발표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스피드 수치를 측정할 수 있는 정확한 근거가 없으므로)
리딩엣지에 새롭게 추가된 3D shaping 제조사 처음으로 적용된 기술이며 , 리딩엣지가 비행중(활공중) 주름지지 않도록
하였으며 , 주름지지 않는다는 것은 리딩엣지를 따라 흐르는 공기(바람)의 마찰이 줄어들게 되어 활공비가 조금 더 늘어나는
효과를 주게 됩니다.(리딩엣지를 따라 흐르는 공기 흐름에서 생기는 작은 와류 역시 줄어들게 되는 것)
아래사진은 예전에 올렸던 사진이며 :
(리딩엣지를 따라 흐르는 공기 흐름을 체크하기 위해 띠를 붙여 테스트한 사진입니다.)
첫댓글 양섭이가 좋아하는 스카이워크~~ ^^; 새로운 시스템이 적용 되었네요!! ㅎ바람 흐름을 알기 위해 여러가지 실험도 하고 있고..ㅎ
어~~~ 나~~~ 갱스터 좋아하는데~~~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