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소음도 불균일하고 Wot꺼지고 출발후 가속하다 저단으로 감속하면 시동꺼지는 증상이 간혹 나오기에 동네 쉐보레가서 증상 얘기하니 카본제거하고 스파크플러그 교환하고 밸브간극 조정하니 좋아졌습니다. 문제는 다음날 퇴근 때 시동거니 엔진 경고등이 들어와요. 주행엔 별다른 이상증상이 없고요. 다음날 아침 바로 다시 찾아갔더니 그 부분이 좀 예민하긴 하다면서 ecu맵핑해서 제거하고 그냥 타도 된다하더군요. 별다른 이상도 없고. 근데 다음날 오후 또 같은 증상이어서 오늘 아침에 또 다녀왔습니다.
또 같은 처치하고 타보고 또 점등되면 그땐 점화코일 보고 인젝터 보고 그래도 안되면 엔진봐야한다더군요. 동네에선 인젝터까지만 볼 수 있다하네요. 본다는 것도 교환한다는 얘기인데 금액도 각각 14만원, 40만원 정도 한다고 하네요.
엔진쪽엔 여태 특별한 이상이 없었는데 도대체 이게 뭔 증상인지.......? 혹시 비슷한 경험 하신 분 계신가요?
첫댓글 저 밑에 회원님도 그래서
돈 마니 들었는데요
큰 증상 없으면
그냥 타셔도 될거에요
참고하시고
결정은 항상 본인이 하시는거니
신중하게요
일단 며칠 타보세요
슬로우 좋고 연비 정상이면 그냥 타세요
동네 말고 직영으로 가보시고
꼭 테스터기 물려서 확인 해보세요
동네쉬보레갔다가 엄청바가지썼던경험있네요
앞쪽ecu교환하고잡았네요ᆢ
40만원하는걸이것저것갈고150만원 바가지썼던기억 ᆢ