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인지로버 디스커버리4차량이 입고돼었읍니다
오늘의작업은 휠타이어인치업 작업입니다
순정19인치에서22인치로 .....

4주리프트로 입고합니다...

순정19상태의 옆구리자세를 한장담아봄미다...

순정19인치장착 대각선도 한장담고...


순정타이어사이즈는 255 55 19 편평비도 높은편이네요
차덩치가있으니 순정타이어도 꽤큰사이스가 꼽혀있읍니다..

순정휠타이어를 탈거하기위해 리프팅부터합니다..

안전을고려하여 프론트/리어를 각각나누어서 작업합니다
혹시를대비하여 리프팅고무로 타이어고임작업을합니다...

레인지로버는 쇼바가 롱스트록에 전자식이라 리프팅을할때 로워암쪽을 함께들어주어야합니다...
차대를 띄우면 가제트팔같이 쭈욱늘어나 서스펜션에 손상이 올수도있읍니다...

순정휠에 달려있는 TPMS를 탈거하기위해 타이어탈착을실시합니다...



새롭게 장착할 오토바이오그래피22인치휠(ST)...

새로히 조립됄 22인치휠과 넥센타이어..,.

휠박스부터개방합니다...

레인지로버 휠캡이조립돼어져있는 휠...
역시 레인지로버는 오토바이오그래피스탈이 묵기내요^^

오토바이오그래피와 조립됄 넥센로디안HP285/35/22타이어....

타이어조립전 휠및 타이어점검부터들어갑니다...



순정19인치휠에서 TPMS를 탈거합니다...


탈거한 순정TPMS. . . .

타이어년식은2016년43번째주 생산타이어이네요
따끈따끈합니다 ㅎㅎ


순정휠에서탈거한TPMS를 새로히장착할휠에 옮겨서 부착합니다 뽑은위치그대로.....

휠과타이어의 조립시 원활함과 조립후밀착도를 높이기위해 피스톤에선 타이어크림도 프리미엄급 독일리퀴몰리제품을
사용합니다 그냥 유분끼가많은 일반타이어크림을사용하면 타이어와휠의 비드쪽에 접합부위가 고정력을잃어 금방 바란스및하중치수가 돌아가버리죠...

5개월전에 구입햇던 타이어크림도 거의 바닥이보일정도가돼었네요 ㅎ

22인치 휠타이어 조립...

조립후 비드자리잡는중입니다...


공기압력주입및비드자리잡은후 TPMS구찌쪽 에어가세는곳이 없는지 비누물을뿌려서 확인합니다...

에어누유이상무!!!!!

마지막으로 휠바란스 작업에 들어갑니다...
바란스대에 휠을 밀어넣을때 빡세네요 ㅠㅠ
역시대형SUV차량들의 휠타이어무게는 허리와속목에 압박이 옴미다 ㅡㅡㅡ

바란스납부착셋팅을 내측좌우로셋팅하고 봄미다...

한방에 ㅇㅋ....

바란스까지 말끔하게 마치고 차에 조립하기전대기중...

프론트부터 장착!!!
리어쪽 순정과 비교하니 엄청난 비쥬얼차이가 ㅋㅋㅋ

리어쪽도 장착완료하고 리프트를 하강합니다...

22인치의 포스가 좔좔~~~~



순정19인치휠타이어는 4일보관부탁하셔셔 창고로 들어갑니다...
찿아주셔셔 감사드립니다
ㅡㅡ 피스톤모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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