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뉴카니발 하이리무진 입니다
무거운 차체에 비해서 작은 브레이크로 인해
브레이크 성능을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 방문 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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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를 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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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니터가 하나 더 있네요..
유투브 와 넷플릭스 아이콘이 보이는걸로 봐선
엔터테인먼트용으로 따로 장착 하셨나 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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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장착하게 될 제품은 네오테크 단조 슬림 4P 캘리퍼 와 380mm 디스크 조합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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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은 브레이크 캘리퍼의 피스톤 숫자가 늘어나면
반듯이 구조변경이 되어야 차량 정기검사에서 통과가 될수 있습니다
네오테는 튜닝 인증 부품이라 등록만 하면 구조변경이 쉽게 되어서
정기검사도 문제 없이 통과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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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런티 카드와 튜닝인증이 된 부품 구조변경시 필요한 일련번호 스티커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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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서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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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전 앞바퀴 리프팅과
안전을 위해 말목자키를 세워 두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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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퀴를 탈거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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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차라서 별다른 어려움 없이 브레이크를 탈거 하고
교환할 디스크와 크기 비교를 해 봅니다
순정이 340파이 변경될 디스크가 380파이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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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센치 차이가 어마어마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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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크 장착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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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전 방향 확인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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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캘리퍼 브라켓 설치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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캘리퍼 고정볼트 와 와셔를 준비해서 조립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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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퀴를 끼워 임시로 조립합니다
사진을 잘 보시면 캘리퍼가 바닥쪽으로 내려온게 보이실 겁니다
좌우 캘리퍼 브라켓중에 운전석 브라켓을 끼웠네요..
한마디로 잘못 조립된 겁니다
지금은 가조립 상태에서
조립 상태를 확인하는 중이라
다시 탈거후 브라켓을 좌우 바꿔 줘야 합니다
올뉴소렌토와 브라켓을 공유 하다 보니
좌,우 구분을 안해둬서 이런 경우가 생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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캘리퍼의 간섭 상태를 확인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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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미리 정도 벌어지는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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림 부분도 그정도 여유가 있습니다
순정휠 옵셋엔 전혀 간섭이 없네요
간혹 휠의 옵셋에 따라서 허브스페이스가 필요한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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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완전 조립을 위해서
브라켓 고정볼트에 풀림방지제를 시공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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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림방지제는 록타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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캘리퍼 고정볼트에도 풀림방지제 시공해서 조립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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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호스 연결을 위해
신품 동와셔 준비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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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캘리퍼에서 브레이크 호스를 분리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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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스 분리전 공기 유입을 최소화 하기 위해 브레이크 호스를 플라이어로 잡아 둡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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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호스 까지
완조립 된 상태 입니다
캘리퍼의 위치를 보시면
아까와는 다르게 중심선을 기준으로 윗쪽으로 올라 온게 보이실 겁니다
이 위치가 정상조립 상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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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립이 완료 되면 조립 상태를 확인해 줍니다
볼트의 조임 상태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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캘리퍼의 끝선과 패드 끝선도 확인 하고
브레이크 오일 에어 빼기 작업 실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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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립 상태 확인이 끝나면 최종적으로 바퀴 장착하고 시운전 하러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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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인치 휠안쪽으로 꽉 차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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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측 휠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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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측 휠
신품 패드와 디스크 여서
당분간은 미리미리 브레이킹을 해주셔야 함을 고지 드리고
차량 출고 합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