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 금요일■
★萬事如意大福呪亨通★
♥귀를통해확인하는건강이상신호들♥
귀는 단순히 소리를 듣는 일뿐 아니라 뇌와 신호를 교환하며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중요한 일을 담당하는 기관입니다. 뿐만 아니라 귀는 우리 몸에 이상이 생겼을 때 신호를 보내주는 역할도 하고 있다.
1.청력 저하
청력 저하는 당뇨의 한 증상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연구기관에 따르면 통계적으로 당뇨가 있을 경우, 청력 저하는 2배, 당뇨 전단계의 경우 30% 이상 청력 저하가 올 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전문가들은 당뇨로 인한 혈액 공급 이상이 원인일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2. 귓불 주름살
일반적으로 귓볼은 밋밋한 표면이지만, 귓볼에 가로로 주름이 잡힌 다면 심장 혈관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고음을 듣지 않았는데 귀가 자꾸 울리는 이명 현상은 다양한 질환의 증상이기도 합니다. 이명 현상은 우울증에서부터 고혈압의 일반적인 증상이며, 흔치 않지만 뇌의 청각 신경에 종양이 생길 때 발생할 수도 있어, 이명 증상이 심하다면 검사를 필히 받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얼굴 부위의 유일한 관절인 턱 관절은 귀 앞부분에 위치해 있습니다. 관절인 만큼 디스크가 존재해 윤활작용을 해줍니다. 관절에 염증이 생기거나 디스크에 이상이 생기면 그 통증이 귀로 전달돼 찌릿함이나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건강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질병을 초기에 인식하고 적절한 대처를 하는 것입니다. 쉽게 지나치기 쉬운 귀가 보내는 위험 신호 역시 잘 귀 기울여 초기에 적절한 의료 조치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랑한만큼행복해지고
★미워한만큼불행해진다
★山登心塡★海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