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 많으신 아버지 하나님!
저희들을 인도하셔서 이 자리까지 오게 하시오니 진실로 감사를 드립니다. 때로는 그 감사하는 것까지 잊고 사는 저희들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버지께서 저희들을 사랑하시어서 아버지 앞에 예배자로 살게 하시고 말씀을 따라 살기를 힘쓰고 애쓰는 저희들이 되게 하시오니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저희들이 주님의 길을 따른다고 하면서도 때로는 시끄러운 세상풍파에 이끌려 잘못 판단하고 잘못 생각하고 가치관이 흔들려서 살아온 때도 많이 있었습니다. 저희들의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앞으로 우리의 귀를 더욱 정결케 하시고 저희들 마음과 중심이 하나님의 말씀에 붙들린 자가 되어서 바르게 판단할 수 있게 하시고 옳게 말할 수 있는 입술들이 되게 하여주시옵소서.
아버지 하나님 세상은 너무나도 요란한 가운데 있습니다. 저희가 귀를 닫고 살 수 밖에 없는 지경에 까지 이르러 너무나도 가슴아파하는 가운데 있사오니, 그럼에도 불구하시고 우리가 하나님 말씀을 부여잡고 그 말씀에 붙들린 자가 되어서 흔들리지 않게 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하나님께서 생명사랑교회를 사랑하시어서 우리가 세상으로부터 지탄을 받는 교회를 닮아가는 가는 것이 아니라, 새롭게 개혁하는 교회를 꿈꾸고 그 길을 걸어가기를 힘쓰며, 이때까지 뚜벅뚜벅 걸어 왔습니다. 앞으로 이 길을 향하여 걸어갈 때에 많은 사람들이 우리에게 실망하지 않고 오히려 사람들에게 꿈을 주는 그런 교회가 되게 하여주시옵소서.
특별히 우리 교회의 모든 목회방침을 새롭게 계획하시고 지도하시는 우리 한문덕 목사님을 지켜주시고 이끌어주셔서 세상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넉넉히 감당해 내는 생명사랑교회가 되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목사님의 입술을 통하여 선포되는 말씀을 통하여 진리를 깨닫게 하심으로 우리의 어두운 마음을 빛으로 이끌어주시고 밝게 살아가는 저희들이 되게 하여주시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합니다.
하나님 아버지! 아버지 앞에 또한 간절히 원하는 것은 오늘 우리교회에 새 가족으로 등록하시는 네 분의 새 성도들을 맞이하는 순서를 갖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이분들이 우리 교회에 잘 정착하여서 정말로 하나님 앞에 정직한 영을 가지고 세상을 살아갈 수 있는 성도들로 성장하게 하시고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주님이 붙들어 주시옵소서. 우리 성도들 한 사람 한 사람이 주의 빛을 발하는 거룩한 백성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특별히 우리 교회 어린 아이들을 지켜주시고 어린 새싹들이 주님 안에서 무럭무럭 잘 자라게 하여주시옵소서. 세상이 어둡고 젊은 세대들이 줄어든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저희들이 듣고 있으며, 그 현장에 살고 있는 저희들의 마음이 심히 안타깝지만 우리 교회 주일학교 아이들이 무럭무럭 잘 자라게 하여주셔서 이들이 세상에 나아가 빛으로 소금으로 역할하여 세상을 밝히고 맑혀나가는 그런 성숙한 그리스도인으로 자라도록 지켜주시옵소서.
이 시간에도 생업이나 직장의 사정으로 주님 앞에 나오지 못한 성도들이 있사오니 이들을 위로히여주시옵소서. 그러나 주님을 사모하고 주님의 날을 잊지 않는 성도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오늘도 각 부서에서 수고하고 애쓰는 모든 성도들이 주님 앞에 정직하고 바르게 힘쓰는 자들이 되게 하여주시옵소서. 우리들 마음이 합하여서 주님의 일을 감당해 가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이 시간 주님의 말씀이 선포될 때, 우리의 어둡고 무겁고 침울한 마음이 주님의 말씀을 통하여 말끔히 해소되는 은혜가 넘치게 하시기를 원하고 바라오며,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