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103 Parent Visa (2) 114 Aged Dependent Relative visa (3) 143 Contributory Parent visa (4) 173 Contributory(Temporary) visa (5) 864 Contributory Aged Parent(Residence) visa (6) 884 Contributory Aged Parent(Temporary) visa (7) 804 Aged Parent visa |
상급 언급된 비자를 신청하기 위해 스폰서는 반드시 적정기간 호주에서 거주하고 있어야 합니다. 여기에서 말하는 적정기간이란 보통 2년을 말합니다. 그러나 경우에 따라 그 보다 짧은 기간을 거주한 경우도 받아들여질 수 있습니다. Subclass 114 Aged Dependent Relative visa를 제외한 모든 부보 초청 비자의 경우 가족 수 비례균형요건(Balance of Family test)을 충족해야만 합니다. 가족 수 비례균형 요건이란 호주에 거주하는 자녀 수 및 해외에 거주하는 자녀 수를 심사하는 것을 말합니다. 간단히 말해 총 자녀수 대비 호주 시민권/영주권자인 자녀수가 최소 절반을 넘거나 다른 해외에 체류하는 자녀의 수보다 호주에 거주하는(시민권/영주권)자녀의 수가 많아야 합니다.
호주에서 신청할 수 있는 부모 초청 비자의 경우 그와 연관된 브리징 비자가 주어집니다. 이 브리징 비자는 심사 결과가 나오기까지 합법적으로 체류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호주에서 신청, 브리징 비자를 받을 수 있는 부모 초청비자의 종류를 3가지로 모두 노부모 초청 비자(Aged Parents visa)입니다.
그외 모든 Working Aged parent (일할 수 있는 연령대의 부모)비자는 해외에서 신청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따라서 비자 심사기간 동안 호주에서 합법적으로 체류할 수 있는 브리징 비자가 주어지지 않습니다.
103 Parent visa
이 비자는 1993년 11월에 도입된 비자로 부모님의 연령이 일할 수 있는 연령이든 노령이든 산관없이 신청 가능합니다. 그리고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브리징 비자는 주어지지 않습니다. 비자 신청 당시 신청인은 호주에 있어도 무관하나 비자가 승인 될 시점에는 반드시 해외에 있어야 합니다. 비자 신청비는 $1245입니다. 그러나 붕행히도 현재 이 비자를 신청할 경우 비자 승인까지 아주 장기간 기다려야 하는 상황입니다. 비자 신청인들은 대기 명단에 포함되기 위하여 신체검사 및 신원조회를 통과해야 하고 수년 후 비자 승인되기 전 다시 한번 신체검사 및 신원조회를 거쳐야 합니다. 여기서 발생 할 수 있는 어려움은 처음 대기명단에 포함 될 당시에는 문제가 없었으나 신청인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두 번째 신체검사를 통과하기 힘든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114 Aged Dependent Relative v
이 비자는 자녀의 부양을 받는 고령의 홀부모(이혼, 별거, 사별 또는 결혼을 하지 않은)를 위해 고안된 비자입니다. 이 비자의 경우 신청인은 가족 수 비례 균형 요건을 충족시키지 않아도 됩니다. 신청인은 적절한 기간동안 성인 자녀의 부양에 의존하고 있음을 증명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때 적절한 기간이란 보통 12개월을 의미합니다. 이 비자신청으로 브리징 비자는 주어지지 않으며 해외 우편송부로만 접수할 수 있습니다. 비자 신청 당시 신청인은 호주에 있어도 해외에 있어도 무관하나 비자가 승인 될 시점에는 반드시 해외에 있어야 합니다. 비자 신청비는 $1245입니다. 비자 신청인은 반드시 신체검사 및 신원조회 요건을 통과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