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해미중24회 원문보기 글쓴이: 김안식
제주에서의 휴가 마지막 날이다. 아침에 일어나 뜨거운 물을 넣은 누룽지 컵(?)으로 아침을 해결한다. 그리고 숙소에서 체크-아웃을 하고 점심 먹거리 집을 향해 길을 떠난다.
제주의 맛있는 먹거리집은 서귀포 근처에 대개 다있다.
특히 꿩고기 요리집은 더욱 그렇다. 제주시 근처에서 숙소를 정해 있었던 나는 멀리 안갈 요량으로 인터넷을 통해 가까운 곳에 꿩고기 요리집을 있나 알아 보았지만 헛탕만 쳤다.
그래서 휴가동안 우릴 친절하게 안내해주었던 택시기사에게 전화해서 서귀포에 있는 60년 전통의 꿩(까투리) 요리 전문점인 XX원으로 가길 청한다.. 택시비는 8만원...꿩 요리(깐풍기)는 4만원..이럴때 배보다 배꼽(?)이 크다고 하나... 택시기사는 그만한 돈을 내고 그것 먹으러 꼭 거기까지 가야 하는냐고 재차 묻는다. 어쩌면 황당해 하는 눈치다..... 그래도 먹고 싶은 것은 먹어야(?)하는 것 아닌가?....
그리고 도착한 곳 개업 60년 전통을 자랑하는 꿩고기 요리 전문점 XX원.... 오늘 먹거리 메뉴는 꿩 깐풍기.... 주인장은 중국 화교인이며 주요리는 꿩고기를 살짝 데쳐먹는 꿩샤브샤브 요리.. 근데 이집 요리의 압권은 꿩 깐풍기란다. 자리에 앉아 꿩 깐풍기 한그릇 시키고 기다린다.. 택시 기사가 들어오더니 우릴 가르키며 제주시에서 이음식 먹으려고 여기까지 일부러 왔다고 우리 대신 생색을 낸다. 그러자 주인장은 택시기사를 자리에 앉히더니 짬뽕한그릇을 극진히 대접한다.
조금 있다가 오늘의 주요리인 탕수육처럼 생긴 꿩 깐풍기가 식탁으로 나온다. 난 아내에게 먹기를 권하고 나도 젓가락으로 깐풍기를 집어서 입안에 넣어 씹어 본다. 통꼬추,마늘이 들어가 매콤하고 겉은 바삭하고 속은 꿩고기가 들어가서 쫄깃하고 쌉살한 간이 배어있어서 양념장없이 그냥 먹기가 좋다. 아내에게 맛이 어떠냐고 물어보니 새콤하고 담백하며 소고기와 닭고기의 중간정도 달콤한 육질 맛을 간직하고 있다며 손가락 엄지를 들어 맛을 표한다.. 56도의 중국식 이과주 서너잔을 같이하니 더욱 맛있다.
이렇게 해서 나의 제주 맛거리 투어는 막을 내렸다.
제주도에 와서 먹고 싶었던 먹거리 중 옥돔 요리,말고기 요리,갈치 미역국 등.... 먹고 싶었던 음식이 남아 있다................ 다음을 위해 미련을 남기고 가는 것도 좋을 것같다.
그리고 혹사 제주 먹거리 여행에서 내가 가본 음식점 리스트를 아래와 같이 적어 봅니다. 물론 더 맛있는 음식점도 있겠지요 그래도 내 나름대로 열심히 인터넷을 찾아서 간 곳이 랍니다^^ 음식점 이름과 전화번호는 정확하구요^^ 친절도 맛평가는 내 기준으로 한 것이니 참조 정도만 하시길 바랍니다.
갈치 조림집-덤장(제주시)064-713-5500 친절도 -중 ,맛-별셋... 흙돼지 구이 전문점-어멍가든(제주시)064-780-5069 친절도-하.맛-별셋 전복죽 전문점-유빈 식당(제주시)064-753-5218 친절도-상,맛-별셋 황돔회 전문점-해진 횟집(제주시)064-722-4584 친절도-상,맛 -별 다섯(황돔 지리) 성게 미역국 전문점-유리네 성게 미역국(제주시)친절도-상,맛-별 넷 전복(다금바리)해물 뚝배기-진주 식당(서귀포 점)064-762-5158친절도-상,맛-별다섯 고등어 조림 전문점-제주 어촌(함덕 해수욕장 앞)064-782-8090 친절도-중,맛 별-셋 복어 전문점-제주 싱글벙글 복어집(제주시)064-711-5667친절도-상,맛-별넷 꿩요리 전문점(꿩 깐풍기)-덕성원(서귀포)064-762-2402친절도-중,맛-별넷.....끝....
|
첫댓글 먹거리 여행기..잘 봤다.. 아주 상세히 기록을 하고..또 아내와 둘이서 낭만적인 여행을 하는 것을 보니께 보기가 좋다.. 니 사진으로만 보면.. 土형의 얼굴이던디.. 과연 토형의 사람덜이 미식가가 많다고 하더니..정말 그런개비다... 맥을 짚어서 洪脈이 나오면 제대로인디 말이지...ㅋㅋㅋ 그런디.. 찬것을 뱃속에 넣는 것은 별로 좋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는디...좋아하나벼..
참말 뭔 공부하는겨꼴공부도 하냐 난 동아일보에 나오는 꼴 만화보는 재미로 그 신문도 못끊는다만 너처럼 그렇게 머릿속에 쌓지는 못하겠던데......우기도, 드기도,,,,기자 돌림이 들어가는 아그들은 다 그런겨 똑똑도 하지....
나랑 우리남편도 먹는거 엄청이 좋아해서 여름휴가때 먹거리사냥 다녔던적 있는디. 제주도도 너무너무 좋아해서 정말 피같은 정보 얻어간다. 다음에는 아예 제주도에 도착하는 비행기표를 끊어야겠다.근디, 우리드기는 어쩜 이렇게 아는게 많은겨~~~~
다음에 언제 오는디 이번 가을에 나와라이좋은 말로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