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원은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 시 외회전근(근육힘줄)을 보존하는 수술법과 최소절개술을 시행합니다. 이 수술법은 근육의 힘줄을 절개하지 않고 밀어젖혀 수술 시야를 확보하여 인공관절을 삽입하는 고난도 수술로 탈구 및 후유증의 위험을 낮춰주기 때문에 빠른 회복과 퇴원이 가능합니다.
외회전근 보존법
외회전근이란 고관절을 안정화시키고 움직이는 힘을 강화시켜주는 근육입니다. 본원은 고관절수술 시 외회전근과 힘줄을 절개하지 않고 인공관절을 삽입하여 기존 수술의 최대 부작용이었던 수술 후 고관절 탈구율을 획기적으로 감소시켰습니다.
최소절개술
기존의 고관절수술은 20cm 가량을 절개하여 수술을 진행하였기 때문에 수술 후 2주 이상 침상에서 절대 안정이 필요했는데요. 웰튼은 절개 범위를 10cm 미만으로 줄여 근육, 인대 손상과 수술 후 통증을 최소화하였습니다. 때문에 웰튼에서 수술을 받은 환자분들은 수술 다음날부터 앉아있는 자세나 화장실 이용이 가능합니다.
1주일 만에 퇴원하는 고관절 수술
웰튼병원은 수술 1주일 후 스스로 100m 걷기, 20개의 계단 오르내리기, 1주일 후 퇴원하기가 가능한 재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바로 121재활 프로그램인데요. 다양한 수술 케이스와 데이터 분석을 통해 웰튼 만의 퇴원 목표를 정해놓고 환자의 회복 상태를 파악해 가면서 재활치료를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