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추가 지나서일까요? 피부에 닿는 공기가 확실히 다릅니다. 최근 삼복의 위세라도 보여주는듯 과하게 더웠던 날씨였기에 오늘은 1도의 차이에도 살것 같은 하루가 시작되었습니다.
오늘 아침 목포 판장 주 어종은 먹갈치였습니다. 다른 어종 보다는 많았지만, 시세가 높았고, 대체적으로 신선도가 약해서 내장이 터진 갈치들이 많았습니다. 어차피 손질해서 먹는거 내장이 조금 터졌다 하더라도 시세만 괜찮으면 매입하려 하였지만, 구매적기는 아닌듯 하여 매입하지 않았습니다. 갈치 이외에 소량의 병어도 위판이 되었는데요, 몇년 하다보니 바다 생선들도 흐름이 있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병어가 계절 생선에서 물러갈때쯤 덕자의 어획량이 많아지는것 처럼요.... 8월 한달간은 소형 어선들(연안안강망)의 금어기간이므로 근해 안강망 어선들이 어획한 생선들 위주로 경매가 이루어집니다. 그러므로 8월10일 이후 일주일 정도는 목포 판장이 한산할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지도 판장에서 경매가 진행중이구요 주 어종은 민어의 시세가 어제보다는 조금 더 높게 형성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 목포 판장에서 매입한 생선은 4미 덕자, 3단병어, 꼬지입니다.
송도 판장에서는 민어를 매입할 예정입니다.
띠갈치도 씨알이 좋은 4띠(小갈치라고도 합니다.)는 최고 20만원선의 시세를 보이고 있고, 가장 작은 띠갈치 (2띠 정도...)는 8~10만원선에 형성 되었습니다.
갯장어가 소량 위판되었습니다.
근해 안강망 어선중에는 냉동시설이 되어있는 배들이 있는데요, 오늘 오징어, 붉새우 등 몇몇 생선들은 냉동상태로 경매되어서 매입하지 않았습니다.
덕자
인터뷰 중인 80번 중매인 사장님~~
하루를 시작하면서 여명을 볼 수 있다는건 행복입니다. 그건 다른이에게도 담아두고 싶은 행복인가 봅니다....
|
|
첫댓글 무더운 날씨에 회원들 복달음 시켜주느라 고생이 많으십니다 ^^ 혹시 민어 암치 알배기로 5kg 정도 짜리 구할 수 있을까요? 어란 만들어보려고요.. 가능하다면 배 가르지 않고 비늘만 제거된 상태로 구매하고 싶습니다. 수고하세요 ^^
필리핀 까지 배달 되남요
마닐라가 한국보다 시원하다니 참!!!!!
지금 필리핀이세요? ㅎ 먼곳에 계시네요.
방금 채팅창이 떴는데, 뭔가가 잠겨서 안된다고 하네요... ㅠ
갯장어는 구매안 하시는지요..^^
갯장어 구매 예약해도 될런지...^^;;;
비싸대유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2.08.08 1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