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켓 랩(Rocket Lab)의 51번째 일렉트론(Electron) 로켓이 뉴질랜드 마히아(Mahia)의 패드 B(Pad B)에 정박해 "올빼미 포 원, 올빼미 포 올빼미(Owl for One, Owl for All)" 미션 발사를 준비하고 있다. 이미지: 로켓 연구소
로켓랩은 2024년 9번째 발사와 51번째 일렉트론 로켓 발사를 준비하고 있다. 이 임무는 일본에 본사를 둔 Synspective를 대신하여 지구 관측 위성을 지구 저궤도에 보낼 것입니다.
뉴질랜드 마히아(Mahia)에 위치한 발사 단지 1의 패드 B(Pad B)에서 "올빼미를 위한 하나, 모두를 위한 올빼미" 임무의 이륙이 8월 3일 토요일 오전 4시 39분(8월 2일 금요일 오후 12시 39분(동부 표준시, 1639 UTC))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번 발사는 Synspective와 Synspective의 합성 개구 레이더(SAR) 위성군이 계획한 16개의 발사 중 다섯 번째 발사입니다. 이는 "우주에서 지구 표면의 밀리미터 수준 변화를 감지할 수 있는 이미지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로켓 랩은 이륙 전 웹사이트에 "이 임무를 위해 단일 StriX 위성을 우주에 배치하는 것 외에도 로켓 랩은 위성을 태양으로부터 보호하고 방사선 노출을 줄이기 위해 일렉트론의 킥 스테이지(Kick Stage)로 고급 임무 중간 기동을 수행할 것"이라고 썼다.
이 위성들 중 첫 번째는 2020년 12월 15일에 발사되었고, 2022년에 두 개가 더 발사되었습니다. "Owl Night Long" 임무는 2024년 Synspective가 계획한 세 가지 발사 중 첫 번째였습니다. 로켓 랩(Rocket Lab)은 올해 신스펙티브(Synspective)를 한 번 더 출시할 예정입니다.
토요일 출시는 현지에서 맞춤 설계된 페이로드 페어링을 특징으로 합니다. 로켓랩(Rocket Lab)은 X(구 트위터)에서 "신스펙티브(Synspective)의 스트릭스(StriX) 위성의 넓은 몸체를 위해 특별히 제작됐으며, 고객을 위해 전용 발사를 맞춤화할 수 있는 여러 방법 중 하나"라고 밝혔다.
엔드-투-엔드(End-to-end) 우주 기업
일렉트론 로켓 발사 외에도 로켓 랩은 전 세계의 여러 다른 벤처 기업으로 계속 바쁘게 지내고 있습니다. 이 회사의 아르키메데스 엔진 테스트 캠페인은 미시시피에 있는 NASA의 스테니스 우주 센터에서 진행 중입니다.
이들은 2025년에 데뷔할 예정인 중성자 로켓에 동력을 공급할 것입니다.
"모든 하드웨어가 하나로 합쳐지는 것을 보는 것은 매우 흥미진진하며, 아시다시피, 그것은 약간 오래된 일렉트론 시절과 같은 느낌이 듭니다."라고 Beck은 6월 Spaceflight Now와의 인터뷰에서 말했습니다. "같은 종류의 시험과 시험에 대한 걱정, 그리고 모든 종류의 일들을 다시 해야 합니다.
"좋은 소식은 새로운 팀이 처음으로 배우는 것과는 대조적으로 우리는 이전에 이 일을 해보았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고 있기 때문에 데자뷰처럼 느껴진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내년 중반쯤 이걸 발사할 수 있다는 큰 확신을 갖게 됐지만, 저는 항상 모두에게 이것이 로켓 프로그램이라고 경고합니다."
한편, 그들은 또한 달과 화성 궤도에서 임무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2024년 말 발사를 목표로 하는 파이어플라이 에어로스페이스(Firefly Aerospace)의 블루 고스트(Blue Ghost) 달 착륙선에 사용될 비행 소프트웨어와 유도, 항법 및 제어(GNC)를 만들었습니다.
또한 NASA의 ESCAPADE(Escape and Plasma Acceleration and Dynamics Explorers) 임무를 수행할 한 쌍의 우주선을 플로리다로 보낼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로켓 랩에 따르면 쌍둥이 우주선인 블루와 골드는 "태양풍과 화성 대기 사이의 상호 작용을 연구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두 사람은 2024년 가을 블루 오리진의 첫 번째 뉴 글렌 로켓에 실려 발사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