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광명역의 연계를 하기 위해 지어지는 광명경전철이지만 개인적으로 다소 아쉬움이 남습니다.
1.철산역에서 끊어진 노선
그게 좀 아쉽더군요. 개인적으로 최소 구일이나 최대 합정까지 연장해서 다른 노선과 네트워크 효과를 누려야 하는데 (제가 경희대 대학탐방 끝내고 집으로 갈 때 인천행을 탔는데, 구일역에서 광명경전철을 갈아타서, 집 근처까지 올 수 있다면이라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역의 처음과 끝에만 환승을 해서 아쉽습니다.
2.역세권에서 소외된 철산동 북부지역(철산8~11단지, 우성아파트 일대)
노선이 철산역에서 끊어져 버러져 상대적으로 역세권에서 소외된 이 지역.
이 지역은 아파트뿐만 아니라 광명북초중고라는 좋은 학교가 있어(하안동, 소하동 일대에서 광북고로 통학하는 학생들, 그리고 반대로 이 지역에서 소하고, 광명정산고, 충현고로 통학하는 학생들) 통학전철로도 아주 좋은 요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게다가 이 지역에서 소하동 쪽으로 가는 버스노선이 별로 없더군요. 서울버스 구 26-4(바뀐 번호는 잊어먹었음)과 배추(화영운수) 11-2번밖에 없더군요. (그나마 11-2번도 40분 배차 ㅠ.ㅠ)
이 지역이 광명경전철 개통시 역세권에서 소외된 곳이라 아쉬움이 남습니다.
첫댓글첫번째 구일역 환승은 별로 가망성이 없지 않을까요, 구일역의 구조란것이 워낙 햏하니 말이죠. 이렇게 보면 두번째 북철산지역으로의 연장도 마찬가지.... 이 지역까지 연장하면 회차가 좀 햏해지겠죠. 그리고 현재 북철산~소하동간에는 배추 17번이 15~20분 간격으로 다닙니다.)
첫댓글 첫번째 구일역 환승은 별로 가망성이 없지 않을까요, 구일역의 구조란것이 워낙 햏하니 말이죠. 이렇게 보면 두번째 북철산지역으로의 연장도 마찬가지.... 이 지역까지 연장하면 회차가 좀 햏해지겠죠. 그리고 현재 북철산~소하동간에는 배추 17번이 15~20분 간격으로 다닙니다.)
구일역의 구조가 아무리 희한하더라도 환승이야 가능하겠죠. 쉽게는 구일역 약간의 개조로 대합실로 연결을 하면 쉽죠. 구일까지의 아쉬움에 동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