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거프레소에서 탈코로 조롱당하고 부당해고 당해서 글 쓴거 정리 된 거야. 이거 보고 이 글 읽으면 될 것 같아 ! http://m.cafe.daum.net/ok1221/9Zdf/1388432?svc=cafeapp
나는 요거프레소 천안두정중앙점에서 부당해고 당했던 당사자야. 그 일 있고 나서 10일 토요일에 본사 홈페이지에 문의글을 남기고 피드백을 기다리고 있었어. 기다리던 와중에 11일 일요일에 해당 지점 점주분께 개인적으로 연락이 왔어. 나는 개인적으로는 연락을 하고 싶지도 않았고 채용 과정에서 제출한 이력서때문에 내 개인정보를 가지고 있다는 생각에 너무 불안했어. 그리고 사과는 공식적으로 받고 싶은 마음이었기 때문에 연락 오는게 불편했어. 12일 월요일에도 연락이 계속 와서 결국 본사에 연락을 했어. 본사에 연락을 하니 내 사정을 들은 직원분께서 점주분께 말 전해드리겠다고 하셨어. 전화를 끊고나서 요거프레소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에 올라온 피드백을 확인했어. 수업이 끝나고 다시 본사에 연락을 했어. 아래는 직원분과 한 통화 내용이야.
나 : 두정중앙점에서 있었던 부당해고 일의 당사자이다.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에 올려주신 피드백 확인했다. 인스타그램 뿐만 아니라 공식 홈페이지에도 사과문을 게시해주셨으면 좋겠고 해당 지점 점주분이 작성하신 사과문도 올려주셨으면 좋겠다. 직원 : 일단 너무 죄송하다는 말 먼저 전해드리고 싶다. 개인적으로 너무 화나고 너무 죄송하다. 그 부분에 대해서 저희도 계속 회의해보고 있다. 안그래도 팀장님이 연락을 먼저 드리려고 했는데 지금 회의 들어가셔서 연락을 먼저 못해드렸다. 이 점에 대해서도 사과 드리겠다. 팀장님 나오시면 다시 연락 드려도 될까. 나 : 그렇게 하셔도 된다. 수업 5시에 끝나니까 그 때 이후로 연락 주시면 좋을 것 같다. 직원 : 그러면 5시 이후로 연락 드리겠다.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 하고 싶다. 죄송하다.
통화를 끝내고 5시 넘어서 본사에서 연락이 왔어. 팀장님과 통화를 했어. 아래는 통화 내용이야.
팀장님 : 연락을 바로 드렸어야 했는데 바로 연락 못드린 점 먼저 사과드린다. 그리고 용기내서 문의 해주신거 너무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 문의글 확인하고 해당 지점 방문해서 사실 확인했고 점주분께서 계속 반성하고 있고 진심으로 사과드리고 싶어한다. 이 일을 알게 됐을 때 얼마나 힘드셨을지 감히 예상 할 수도 없다. 너무 죄송하다. 본사 측에서 점주분께 자필 사과문 받아서 게시할 예정이다. 혹시 따로 걱정되는 부분이나 힘드신 부분 있으면 얘기해달라. 나 : 일단 피드백 해주셔서 감사하다. 솔직히 그 일 있고나서 정신적으로 너무 힘들었다. 제일 신경 쓰였던 부분이 채용 과정에서 제출한 이력서에 적힌 내 개인정보다. 직원 : 그 부분이 당연히 신경 쓰일 만하다. 충분히 공감한다. 개인정보는 본사 측에서 확실히 파기한 다음에 확인까지 하도록 조취를 취하겠다. 그 부분에 대해서는 걱정은 안하셔도 된다. 그리고 조심스러운 부분이지만 혹시 보상에 대해서는 생각해보셨냐. 본사 측에서도 보상 해주고 싶어하고 점주분께서도 보상 해주고 싶어한다. 나 : 보상에 대한 부분은 생각이 없다. 보상 받으려고 문의 넣은 것도 아니다. 직원 : 아니다. 보상 꼭 받으셨으면 좋겠다. 보상을 받으신다고 해서 마음의 상처가 낫고 있었던 일이 무마되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조그마한 보상이지만 꼭 받으셨으면 좋겠다. 혹시 어떤 보상을 받았으면 좋겠는지 생각 해보신게 없으신지. 나 : 이런 일이 처음일 뿐더러 보상에 대해 생각 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다. 직원 : 그러면 본사 측에서 보상에 대해 회의 해본 다음에 안내 해드려도 되겠냐.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 전해드리고 싶다.
아래는 팀장님과 한 두번째 통화 내용이야.
직원 : 회의 해본 결과 보상은 이렇게 이렇게하게 되었다. 이렇게 해드려도 괜찮을까. 이런 보상으로 진실된 사과를 드릴 순 없겠지만 마음 조금이라도 푸셨으면 좋겠다. 다시 한 번 죄송하다. 나 : 아니다. 보상을 해 주신다면 감사하게 받겠다. 직원 : 감사하고 또 죄송하다. 그리고 점주분의 자필 사과문은 게시 뿐만 아니라 본인에게 전달해서 조금이나마 더 진심으로 사과하고 싶다. 개인정보에 대해서 꺼려하실 것 같아서 본사에서 자필 사과문을 우편으로 보내드리겠다. 그렇게 해도 되겠냐. 나 : 그렇게 해주시면 좋겠다. 직원 : 감사하다. 그러면 제 개인번호로 진행 상황 알려드리겠다.
통화는 이렇게 마무리 됐고 팀장님 개인 번호로 진행상황 알려주시기로 했어. 그리고 보상에 대한 자세한건 알리지 않으려고 해. 보상에 대한 언급은 안해줬으면 좋겠어. 본사의 피드백도 좋고 잘 마무리 되어가는 것 같아서 마음이 편해졌어. 이 일에 관심 가져주고 같이 힘 써주신 분들께 감사하다는 말 진심으로 전하고 싶어. 고맙고 또 고마워.
수고많앗어
사장 ㅂㅂ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앞으로 카페는 다른 곳 갈게
헐 우리동네인데 안가야지
세상에 우리지역에 저딴새끼가 사네
미친 ㅡㅡ 우리집앞이네 절대안간다
나도천안인데........안간다
피드백은 저게 정상적인거라 별로 상관없고 인스타 수정전 제목 보고 불매^^
남사장 아직도 정신 못차렸을거 뻔함 ㅋㅋㅋㅋ 남사장 잘리지도 않았는데 실질적 피해 없어보이는것도 ㅂㄹ..... 암튼 난 불매 게녀 고생 많았다ㅠㅠ
본사 대처 인정 근데 저 지점은 꺼릴듯ㅋㅋㅋㅋㅋ
본사잘했네 일단
본사는 잘 했는데 저 지점이..ㅉㅉ그래도 불매다
헐 나 저기 갔엇는데 다신 안가야지
와 저지점 뭐야?, 꼭망하길
본사 대처 잘했네
본사 좋네
써치하다가 왔는데 나도 프렌차이즈에서 일하다가 부당해고 당해서 홈페이지에 문의글을 남기려고 하는데 혹시 어떤식으로 남겼어?? 계속 찾아봐도 어디에 글을 남겨야 될지 몰ㄹ라서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