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여행: 숲박물관 산책으로 힐링하는 하루
속초는 아름다운 동해 해안 절경과 다양한 볼거리, 맛있는 먹거리로 유명한 여행지입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해변에서 휴식을 취하기 좋은 곳입니다. 하지만 속초는 바다만 있는 곳이 아닙니다.
속초에는 국립산악박물관과 속초시립박물관이라는 두 개의 박물관이 있습니다. 두 박물관은 서로 가까운 거리에 있지만, 도보로 이동하기에는 다소 거리가 있습니다. 이때 숲박물관이라는 아름다운 산책로를 이용하면 두 박물관을 편리하게 이동하면서 자연 속에서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숲박물관은 속초시립박물관과 국립산악박물관 사이에 조성된 야외 전시 시설입니다. 2018년에 개장한 숲박물관은 '산림의 자연과 아름다움을 체험할 수 있는 명품 조경'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푸른 숲과 다양한 조형물들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숲박물관에는 여러 갈래의 산책로가 있으며, 각 산책로마다 조성된 테마와 볼거리가 다릅니다. 숲길을 따라 걸으면서 자연 속에서 산책을 즐길 수 있으며, 곳곳에 마련된 휴게 공간에서 쉬면서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국립산악박물관에서 숲박물관으로 들어서면 2개의 산책로가 나뉘게 됩니다.
-
오른쪽 산책로: 숲길을 따라 올라가면 숲속 전망대에 도착합니다. 전망대에서 속초시내와 동해 바다의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왼쪽 산책로: 다양한 조형물과 테마 전시를 볼 수 있는 길입니다. 특히, '산과 사람의 이야기'라는 테마 전시에서는 한국 산악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숲박물관을 둘러보고 나면 속초시립박물관에 도착합니다. 속초시립박물관에서는 속초의 역사와 문화를 다룬 다양한 전시를 볼 수 있습니다.
숲박물관 산책을 위한 팁
- 숲박물관은 야외 전시 시설이기 때문에 편안한 신발을 착용하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 여름철에는 날씨가 매우 더울 수 있으므로, 모자, 선글라스, 자외선 차단제 등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 숲박물관에는 물을 판매하는 곳이 없으므로, 충분한 물을 준비해서 가지고 가세요.
- 숲길은 미끄러울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 숲속에는 모기가 많을 수 있으므로 모기 repellant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숲박물관 산책 코스
- 국립산악박물관 방문
- 숲박물관 오른쪽 산책로를 통해 숲속 전망대 방문
- 숲박물관 왼쪽 산책로를 통해 조형물 감상 및 테마 전시 관람
- 속초시립박물관 방문
숲박물관 산책 소요 시간
약 2시간
숲박물관 입장료
무료
숲박물관 운영 시간
- 4월~10월: 09:00~18:00
- 11월~3월: 09:00~17:00
숲박물관 휴무일
- 매월 첫 번째 월요일
- 신정일
- 설날 연휴
- 추석 연휴
숲박물관 주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