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딧에 편집본 시사회 후기 떴다는 글이 코믹북무비 닷컴에 떴길래 번역해 봄
https://www.comicbookmovie.com/x-men/dark_phoenix/the-last-stand-20-everything-you-need-to-know-about-that-confirmed-x-men-dark-phoenix-plot-leak-a160928
1. 엑스맨은 이제 완전히 어벤져스가 되었다.
영화 시작할 때, 엑스맨은 이제 MCU의 어벤져스처럼 히어로로 여겨진다. 이것은 분명 만화로부터 벗어나는 것(departure)이고,
왜 대중들이 그들을 받아들였는지는 우리는 결코 알 수 없지만, 그로 인해 엑스맨은 위기에 빠진 우주 비행사들을 구하는 데 선발된다.
2. 진 그레이는 어떻게 피닉스가 되었는가.
이전에 알려진 대로, 팀원들이 우주 공간에서 우주적 파동(Cosmic wave)으로부터 우주 비행사들을 구하려 하는 동안,
진 그레이는 그것에 맞아 피닉스가 되어버린다. 그 "파동" 진짜 피닉스인지 아니면 그녀의 힘을 해방해 통제할 수 없게 하는 것 뿐인지는
확실치 않다. 그러나 엑스맨: 아포칼립스에서 본 대로 후자처럼 될 듯 하다.
3. 퀵실버가 우주에서 달리는 장면이 나온다.
음악은 안 나오지만 시각적으로 차별화되는 달리기 장면이 나오는데, 이번엔 우주에서 펼쳐진다.
나이트크롤러가 순간이동 능력을 이용해 퀵실버를 비행사들이 갇힌 우주선으로 들어갔다 나왔다 하게 한다.
그러나 90년대 팝송은 안 나오는데, 후반 작업에 추가될 수도 있을 듯.
4. 외계인들이 어떻게 출현하나.
진이 우주적 파동에 맞은 후, 우연히 우주선을 우주 깊은 곳으로 날려버리고 결국 외계 행성에 불시착한다. 여차저차해서
그 때문에 그들이 지구에 전쟁을 선포하게 되고, 피닉스를 건드리는 것이 그들의 계획에 포함된다.
그들이 궁극적으로 위협으로 여기는 종족을 쓸어버리기 위해 이 능력을 이용할 줄 알기 때문인 것 같다.
5. 스크럴 없다.
실망스러운 부분인데, 다크 피닉스의 외계인들은 그레이가 된다고 묘사했는데, 스크럴은 아니라고 한다.
제시카 차스테인은 걍 여성인데, 그들의 리더가 지구에 처음 온 이후 그녀의 모습을 뺐는다고 한다.(근데 왠지 백금발 됨)
FBI요원의 신분도 빼앗는데, 이게 정부가 개입하는 이유를 설명한다고 한다.
이 외계인들은 변신은 가능하지만 스크럴이라 칭해지지 않는데, 어차피 폭스니까 기대 마셈 ㅇㅇ
6. 진 그레이의 어린 시절
영화는 진 그레이가 교통사고로 부모를 잃는 회상 장면으로 시작한다. 나중에 사고의 원인이 그녀의 힘이었음이 밝혀지고
아빠도 사실 살아있었다. 아빠를 찾으러 맨션을 떠나는데 사실 프로페서 X가 거짓말을 했음이 밝혀진다.
이유는 아빠는 진이 뮤턴트임이 확실해지고 난 이후 진을 원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 결과 진은 통제력을 잃고
피닉스로 인한 분노 상태가 되어 그를 죽이기 직전까지 간다.
7. 미스틱이 죽는다.
딱히 놀랄 건 아닌데, 제니퍼 로렌스가 하차할 게 확실해졌으니 사망 처리되는 건 당연하기 때문이다.
진이 통제력을 잃을 때 미스틱이 죽고, 그녀의 죽음이 진을 완전한 다크 피닉스로 이끈다.
8. 매그니토가 또...
또또또또또또 매그니토 빌런으로 만드는 못된 버릇을 보여준다. 심지어 이 현상을 대사로 언급하기까지 한다.
9. 비스트가 매그니토랑 팀 먹는다.
비스트는 미스틱을 사랑했고 그녀의 죽음을 쉽사리 받아들이지 않는다. 역시 미스틱을 사랑했던 매그니토를 찾아가는데
Master of Magnetism이 진을 쓰러뜨리는 것을 원하는 모양이다. 또 비스트는 진을 막을 만큼 강한 사람 중 한 명이기에
이 처사가 약간은 말이 된다.
9. 최종장에서 슈퍼히어로 코스튬을 안 입는다.
엑스맨: 아포칼립스 엔딩에서 봤던 알록달록한 코스튬들은 사라지고 프랭크 콰이틀리에게 영향을 받은 노랑검정옷을 입는다.
진조차도 만화와는 달리 대부분 붉은 코트를 입는 것으로 묘사된다.
10. 결말
외계인 계획의 일부는 전 세계 정상들을 한 곳에 모아 죽이고 최종 전투는 유엔의 바깥에서 일어난다.
CG가 많이 들어가고 찰스와 사이클롭스가 외계인들을 막기 위해 전력을 다한다.
매그니토와 비스트가 어떻게 끼어드는지, 다크 피닉스는 뭘 하는지는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그녀는 함대에 둘러싸일 때 '난 진이 아니다. 난 피닉스다' 같은 말을 하고 힘을 개방한다.
외계인들을 다 쓸어버린 후, 어떻게 되는지는 확실치 않지만 사이클롭스에게 텔레파시로 작별 인사를 한다.
11. 엑스맨: 최후의 전쟁에서 베껴온 장면이 많이 있다.
진이 또 프로페서 X를 죽일 뻔하고, 사이클롭스 증발하는 거 또 나온다.(죽진 않음)
12. 매그니토의 브라더후드는 어중이떠중이들이다.
만화책에 나오지도 않은 이상한 애들이 나온다고 한다.(뭐 무명캐일 수도 있지만...)
13. 진이 죽는다... 지금으로썬
엑스투처럼 진이 죽는 듯한 장면이 또 나온다.
14. 사일록 출연 안 한다.
15. 쿠키 영상 없다.
16. 제노샤와 대즐러가 나온다.
대즐러는 우주 비행사들을 구한 후 위문 공연할 때 나오고, 제노샤는 뮤턴트들의 피난처로 나온다.
한 줄 요약
적어도 편집본은 망작
가편본 상영후 개봉 연기되서 내년 2월 개봉예정
데드풀2도 스크린 테스트 망했었는데 살린거 보면 희망....은 개뿔 아포칼립스부터 바뀐 젊은 배우들 기대 하나도 안됨
첫댓글 뭔 영화를 만들고 싶은거지 ㅋㅋㅋ 미스틱은 또 왜죽여 ㅋㅋㅋ
흠... 그냥 빨리 mcu합류나해라..
리부트하고 합류하려면 시간 꽤 걸릴듯 ㅋㅋㅋ
이거 반년전에 나온건데ㅋ과연 진짜일까
올해 5/30 에 올라왔어요
쿠키영상은.완성본에 넣겠죠...시리즈 다있었는데
후기가 아무리 망작이라해도 호구처럼 개봉날 쪼로록 달려가서 볼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