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글쎄요......
팔당역 1226 열차 추천 0 조회 128 03.05.11 08:37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3.05.11 10:24

    첫댓글 울산에 역 신설하는 것이 그렇게 문제가 되는가? 글 쓴 분 보면 상당히 못 마땅하다는 논조인데.. 사실 지을 수 있으면 짓는 것이 좋지 않은가요? 그 동안 소외받은 것 까지 생각한다면..

  • 작성자 03.05.11 10:39

    만들면 만들겠지만, 고속철도는 소요시간이 절약될수록 그만큼 시너지의 효과도 높아지게 됩니다. 지은다면, 얼마든지 지을 수 있겠지만, 그렇게 되면, 고속철도의 소요시간은 올라가고(정차해야 하고), 또한 근방에 경주역을 이것은 역을 중복으로 짓는 것과 비슷합니다.

  • 작성자 03.05.11 10:41

    또한 항공회사도 원가절감을 통해 고속철도와 경쟁한다고, 지금 안간힘을 쓰고 있는데, 정차역 신설은 고속철도를 어정쩡한 수단으로 만들어 놓아, 고속철도의 경쟁력은 크게 상실 하며, 이는 적자+승객 감소를 동반한 또다른 큰 손해로 비춰질 수 있습니다..

  • 03.05.11 12:22

    긍디 영등포에두 정차하믄 같은 생활권에 역이 3개나 중복으로 드가는거네여... 긍디 문제는 항공기보다 조금 싼 값에 실컷 경쟁해서 이득보라구 만들어놓은거 역 자꾸 늘리믄 항공기랑 경쟁이 안되죠... 운임료에 비해서... 개인적으로 영등포의 수요문제는 둘째아님 셋째의 문제라고 판단됨..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