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구계 소식통에 따르면 권순찬 감독은 2일 오전 구단과 계약해지를 논의했고, 지휘봉을 내려놓기로 했다. 권 감독은 선수 일부를 만났고, 선수단에선 갑작스러운 감독 해임에 놀랍고 당황스러운 반응을 보였다.
지난 시즌 박미희 감독과 계약이 만료된 흥국생명은 권순찬 감독을 선임했고, 권 감독은 흥국생명을 맡아 올 시즌 정규리그 2위를 달리고 있다. 배구여제 김연경이 복귀한 흥국생명은 3라운드 마지막 대결에서 1위 현대건설을 물리치고 승점 3점 차로 추격하며 반환점을 돌았다.
권 감독이 팀을 떠나는 건 개인적인 사정은 아닌 것으로 알려졌다. 권 감독 스스로 결정한 것도 아닌 것으로 보인다. 3라운드 마지막 경기를 앞두고 세터 이원정을 영입했고, 현대건설전에서 승리한 뒤 권 감독이 승리에 대한 의지를 밝히기도 했다. 배구계 관계자는 "구단이 권 감독에게 계약 해지 의사를 전달했으며, 구단 운영 및 선수단 기용과 문제가 있었던 걸로 보인다"고 전했다. 김여일 단장 역시 일선에서 물러날 것으로 보인다.
@둠키둘다 엄청 못나오긴 했는데, 정윤주는 손가락 부상회복이 더디다는 이슈를 봐서인지 팀내 입지에서도 좁아져 감독 선수 간 불화인지는 당사자들 이외엔 알 수 없겠네요. 2위하는 팀 감독이 구단 내 위치에서 밀려나서 내쳐버리는 건 야구의 김진욱, 장정석 이후 오랜만에 보네요.
첫댓글 뜬금포네
뭐죠?
구단에서 짜른거네요
2위팀 감독이 짤리네ㄷㄷ
경질이네요
도대체 왜?
갑자기요??
선수투입방침에 문제가 있다던데....선수단이랑 싸웠나??
속사정은 잘 모르겠지만 납득하기가 힘드네요. 갑자기???
구단에서 계속 기용하길 원하는 선수가 있었다는 거네요. 흥국은 해를 거르지 않고 구단 수뇌부 돌발변수가 있네요. 김연경은 얼른 이팀에서 나와야 할듯. 지난번 복귀 시즌도 그렇고 참..
그 선수가 누구인지는 알것같네요.
작년에 거의 주전급이었다가 올해 잘 안보이는 누군가가 있긴하죠.
@ASSA 박현주
@Memphis Grizzlies 정윤주 아닐까요?
@Memphis Grizzlies 저도 정윤주로 알고 있어요
》박현주가 맞나보네요
여튼 구단이 막장이네요
@둠키 둘다 엄청 못나오긴 했는데, 정윤주는 손가락 부상회복이 더디다는 이슈를 봐서인지 팀내 입지에서도 좁아져 감독 선수 간 불화인지는 당사자들 이외엔 알 수 없겠네요. 2위하는 팀 감독이 구단 내 위치에서 밀려나서 내쳐버리는 건 야구의 김진욱, 장정석 이후 오랜만에 보네요.
@Memphis Grizzlies 김진욱 감독 참 좋아하지만
그 당시 3승 1패에서 3연패는 정말 컸어요.
정윤주 손가락 부상은 몰랐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구단과 가고자 하는 방향이 부합되지 않는다’ 가 현재 구단의 발표라는데
도대체 2위 흥국생명은 어느 방향으로 가려고 하는건가요?
그리고 선수들도 당황스럽다고 하던데
도대체 원인이 무엇인지..
단장 감독 같이 경질이면 구단주가 움직인건데 먼생각일까요 어디서 외국인감독이라도 대려오는걸까요
단장까지 내보냈는데 진짜 이유가 궁금하네요.
흥국은 왜 배구단 운영하는지 이해가 안되는..
이미지만 나빠지는데
예전부터 흥국 운영하는거 너무 맘에 안드네요.
오죽하면 별명이 "망국생명" 이죠 ㅡㅡ
흥국이 흥국했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