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옆단지 아크로리버파크와 조화를 이루도록 리듬감있게 층수를 조절하고 동 배치를 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반포 센트럴자이 & 반포 르엘
- 최근 2차까지 준공이 되었죠
각 동을 이리저리 비틀면서(..) 최대한 다양성을 지향하러던 것 같습니다. 바로 앞 신반포2차는 어떻게 재건축될까요..
양재역 코네스트
- 청년주택입니다. 디자인은 무난한 것 같네요.
불광 호반 베르디움 스테이원
- 이 곳 역시 청년주택입니다. 요즘 저런 식의 디자인이 유행인 것 같더군요. 신대방 협성휴포레도 그렇고..
힐스테이트 세운 센트럴
- 서울의 평범한 주택가였으면 몰라도 서울 도심에 위치한 까닭에 아쉬운 감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재개발도 중요하지만 서울 도심이라는 특수한 입지인만큼 그런 입지적 맥락에 부합하는 디자인이 나와줬으면 좋겠습니다.
수서역 행복주택
- 그래도 참.. 역세권 주변에 짓는건데 디자인을 너무 신경쓰지 않았나싶은..
자양 롯데캐슬 리버파크 시그니처
- 다른 사업장은 모르겠는데 그래도 입지좋은 곳은 어느정도 외관도 신경쓰는 것 같습니다.
영동대교 방향에서 바라봤을때의 모습은 대략 이렇습니다.
화양동 일대 공동주택
- 성수동의 영향인지 성수동 - 건대 - 화양동라인으로 지식산업센터부터 시작해 오피스텔까지 저층부를 붉은 벽돌양식(혹은 그와 비슷한 질감)스타일로 마감하는 게 유행인 것 같더군요. 참신합니다만, 어설프게 적용했다가 상가동과 주택동 디자인이 서로 이질적으로 되버려 디자인이 되려 망가질 수도 있겠다싶었네요.
홍대 복합빌딩
- 애플스토어 입점썰이 나돌아 잠깐 이목을 받았던 건축물입니다. 눈 깜빡할 사이에 모습을 갖췄네요.
건너편에서 본 모습
홍대 상권도 기존의 저층건축물이 재건축되고 각각의 건물마다 대형 LED 스크린이 설치되면서 홍대 특유의 복잡한 분위기와 어울리는 풍경이 갖춰지고 있는 듯 합니다.
첫댓글
홍대 ㄷㄷ
이런 글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