굽은등으로 통증에 지친 당신을 도와주는 단월드 기체조 생활체조
온종일 컴퓨터 모니터를 보면서 일하는 직장인의 경우 목과 어깨에 뻐근함과 통증을 달고 살죠..
이로 인해 우리 신체에는 구부정한 척추, 움추린 어깨, 어북목 현상이 발생하기 쉬운데요.
신체에 이러한 현상이 일어나면 '라운드 숄더'를 유발해 가슴처짐이나 팔뚝살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또한 어깨를 움츠리게 되고 등이 굽어져 왜소한 느낌을 주기도 하는데요.
목과 어깨가 뻐근해서 휴대전화로 자신의 옆모습을 찍어보면 귀가 어깨선 보다 더 앞으로 나와 있으면
거북목이 진행중이라 할 수 있어요.
등이 굽은 상태로 이 상태를 오랫동안 지속하면 목 디스크와 만성적인 어깨통증으로 발전되는데요.
등이 굽게 되면 머리는 자연히 앞으로 나가게 되고 양쪽 날개뼈는 앞으로 기울어지면서
어깨가 말리는데요. 그 결과 목과 어깨에 통증이 발생할 수 밖에 없다고 해요.
등을 펴는 것만으로도 거북목과 구부정한 등이 해결되고 통증은 사라지는데
등을 바르게 펴려면 굳어진 앞쪽 근육을 풀어주고 약해진 등쪽 근육을 강화시킬 필요가 있다고 해요.
굳어진 근육을 풀어줄 때는 굳어진 방향으로 계속 푸는 것보다 굳어진 방향과
반대방향을 함께 풀어주는 것이 효과적이에요.
구부정한 등과 거북목 탈출을 위해 일상에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단월드 기체조" 생활체조를 추천할게요!!!!
단월드 기체조(1) - 팔꿈치 당기기
1. 자리에 서서 오른팔을 머리 뒤로 넘긴다.
2. 머리 뒤에서 왼손으로 오른 손목을 잡고 숨을 들이마시면서 당긴다. 이때 당겨지는 팔의 팔꿈치를 머리로 지긋이 누럴준다.
3. 팔을 바꿔 반대로도 한다. 이때 어깨와 견갑골에 집중한다.
4. 눈을 감고 편안해진 온 몸을 느낀다.
하루 3분 단월드 기체조를 매일 꾸준히 하면 점점 어깨가 가벼운 것을 느낄 수 있어요~~
단월드 기체조(2) - 굽은등 펴기 스트레칭
1. 허리를 펴고 의자에 앉는다.
2. 가슴 앞에서 양 팔꿈치를 붙여준다는 느낌으로 팔꿈치와 팔뚝, 손바닥을 붙여준다. 팔꿈치를 몸에서 멀리 밀어준다는 느낌으로 등 쪽 힘을 빼고 앞으로 최대한 밀어준다. 이때 등 뒤 날개뼈(견갑골)이 앞으로 쭉 늘어나는 느낌이 있다.
3. 손바닥이 떨어지지 않는 높이까지 최대한 올려준다. 최대한 올렸다면 잠시 호흡을 내쉬면서 등과 어깨 쪽 힘을 편안하게 빼준다.
4. 허리에 힘을 주고 맞닿은 팔꿈치를 하늘로 밀어준다는 느낌으로 최대한 위쪽으로 올리고 상체는 뒤로 젖혀준다.
5. 팔꿈치를 뒤로 넘겨준다는 느낌으로 최대한 멀리 머리 뒤로 보내 넘겨준다. 팔꿈치가 날개뼈 높이에 왔을 때 등에 힘을 줘 날개뼈가 맞닿는다는 느낌으로 팔꿈치를 뒤로 보내준다.
6. 천천히 팔꿈치를 양 옆구리 쪽으로 내려준다. 이 동작을 3번 반복한다. 팔꿈치를 뒤로 넘길 때는 견갑골이 맞닿는 느낌, 가슴 쪽이 스트레칭되는 느낌을 느낀다.
7. 눈을 감고 편안해진 허리와 등, 목의 각도를 느껴보고 편안해진 어깨의 느낌도 느껴본다.
단월드 기체조, 참 쉽죠잉~~~~
누구나 쉽게 하는 단월드 기체조는 다른 운동기구 없이 장소나 시간의 제한도 받지 않은데요.
단월드 기체조로 등 근육을 강화하여 굽은 등과 거북목을 예방하시길 바라요~~*^^*
첫댓글 단월드 기체조로 굽은 등 한 번 펴보겠습니다! ㅎㅎ
저도 등이 많이 굽었는데 생활 속에서 단월드 기체조 열심히 해야겠어요~
단월드 기체조 꾸준히 해보니 등이 펴지고 키가 커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