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교사 TALK 게시판 질의는 공개 글을 통해 여러 멘토들의 의견을 듣고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대화의 장입니다. 공개 글에는 "일정한 형식"과 "예의"가 필요하며 공개 글은 다른 분들이 읽고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나 틀"을 갖춰 작성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다음 예시와 같은 글은 '지양'해주시길 바랍니다. ex) 제목 : ~는 ~에요? / 내용 : 제목과 똑같습니다. 등 ex) 제목 : ~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내용 : (구체적인 설명 없이) 잘 모르겠어요. 등 ex ) 제목 : ~ 좀 봐주세요. / 내용 : (멘토가 중점적으로 조언해야 할 부분에 대한 언급 없이) 비댓으로 남기겠습니다. 등
교대 가신분들 중 이과분들이 분명히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생각한 세특 주제가 괜찮은지 비댓으로 남길테니 조언 부탁드려요ㅠㅠ 제 세특 주제가 좀 안 맞는다고 생각되시면 다른 활동추천도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수교사 운영진 멘토 어보브입니다~ 멘토님처럼 이과 교육과정을 이수했고 교대에 진학한 케이스 중 하나랍니다~ 화2에서 배우는 고체,액체,기체의 압력과 초등학교의 비열과 물의 특성을 연결지어 수업 지도안을 작성하는 게 저로선 그렇게 억지스럽게 느껴지지 않네요! 물의 특성 및 해순환 등은 초등학교에서 진행되는 실험 및 교과 지식의 연장선이기 때문에 수업 지도안을 작성하는데 별무리가 없겠지만 초등학교 교과서에서 고체, 액체의 압력 부분과 상충되는 부분을 찾긴 어려울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렇기에 주제는 물의 특성 및 해순환에서의 비열로 한정짓되 초등생에게 화2과정에서 배운 지식을 가르치거나 접해보도록 하는 활동을 구상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과탐2 과목의 경우 고등학교의 기본 과학과목보다 더욱 더 심화된 내용이 포함되기 때문에 쉽게 알아보는 화2라는 제목에 맞춰 충분한 설명 및 지도가 필요할 것으로 여겨집니다!
과학과 성취기준은 과학교과를 학습함으로써 학생들이 성취해야하는 학습기준 및 성취도를 말해요! 2015 개정 초등 과학과 성취기준이라는 키워드를 검색하시면 각 단원•차시에 따른 성취기준이 나오니 한번 읽어봐 멘티님이 진행하고자 하는 내용과 상충하는 부분을 찾아 추가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0.05.29 00:38
안녕하세요! 수교사 운영진 멘토 어보브입니다~ 멘토님처럼 이과 교육과정을 이수했고 교대에 진학한 케이스 중 하나랍니다~ 화2에서 배우는 고체,액체,기체의 압력과 초등학교의 비열과 물의 특성을 연결지어 수업 지도안을 작성하는 게 저로선 그렇게 억지스럽게 느껴지지 않네요! 물의 특성 및 해순환 등은 초등학교에서 진행되는 실험 및 교과 지식의 연장선이기 때문에 수업 지도안을 작성하는데 별무리가 없겠지만 초등학교 교과서에서 고체, 액체의 압력 부분과 상충되는 부분을 찾긴 어려울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렇기에 주제는 물의 특성 및 해순환에서의 비열로 한정짓되 초등생에게 화2과정에서 배운 지식을 가르치거나 접해보도록 하는 활동을 구상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과탐2 과목의 경우 고등학교의 기본 과학과목보다 더욱 더 심화된 내용이 포함되기 때문에 쉽게 알아보는 화2라는 제목에 맞춰 충분한 설명 및 지도가 필요할 것으로 여겨집니다!
또한 화2 교과서의 어떤 단원의 어떤 차시인지, 초등학교 과학 교과서의 어떤 단원의 어떤 차시인지(어떤 과학과 성취기준을 가르치고자까지!) 포함되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과학과 성취기준은 과학교과를 학습함으로써 학생들이 성취해야하는 학습기준 및 성취도를 말해요! 2015 개정 초등 과학과 성취기준이라는 키워드를 검색하시면 각 단원•차시에 따른 성취기준이 나오니 한번 읽어봐 멘티님이 진행하고자 하는 내용과 상충하는 부분을 찾아 추가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어보브 헉 이과..! 너무 감사합ㄴ다ㅠㅠ
아직 발표준비전까지 기간이 남았지만 주신 피드백 잘 활용해서 좋은 세특 만들어 보겠습니당💕 구체적인 안이 나오면 한번 더 나중에 봐주실 수 있나용..!?
@Gyengdls 그럼요~ 아예 다른 글 작성하셔서 알려주시면, 댓글 달아드립니다. 다만 수교사 원칙에 따라 질문글은 삭제하지 말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