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수시로 교대간 사람들(N수생,재학생 교대 수시의 모든 것)
 
 
 
카페 게시글
재학생 TALK 화학 2 세특 질문입니다!
Gyengdls 추천 0 조회 832 20.05.29 00:34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0.05.29 00:38

  • 20.05.29 09:07

    안녕하세요! 수교사 운영진 멘토 어보브입니다~ 멘토님처럼 이과 교육과정을 이수했고 교대에 진학한 케이스 중 하나랍니다~ 화2에서 배우는 고체,액체,기체의 압력과 초등학교의 비열과 물의 특성을 연결지어 수업 지도안을 작성하는 게 저로선 그렇게 억지스럽게 느껴지지 않네요! 물의 특성 및 해순환 등은 초등학교에서 진행되는 실험 및 교과 지식의 연장선이기 때문에 수업 지도안을 작성하는데 별무리가 없겠지만 초등학교 교과서에서 고체, 액체의 압력 부분과 상충되는 부분을 찾긴 어려울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 20.05.29 09:09

    그렇기에 주제는 물의 특성 및 해순환에서의 비열로 한정짓되 초등생에게 화2과정에서 배운 지식을 가르치거나 접해보도록 하는 활동을 구상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과탐2 과목의 경우 고등학교의 기본 과학과목보다 더욱 더 심화된 내용이 포함되기 때문에 쉽게 알아보는 화2라는 제목에 맞춰 충분한 설명 및 지도가 필요할 것으로 여겨집니다!

  • 20.05.29 09:10

    또한 화2 교과서의 어떤 단원의 어떤 차시인지, 초등학교 과학 교과서의 어떤 단원의 어떤 차시인지(어떤 과학과 성취기준을 가르치고자까지!) 포함되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 20.05.29 09:12

    과학과 성취기준은 과학교과를 학습함으로써 학생들이 성취해야하는 학습기준 및 성취도를 말해요! 2015 개정 초등 과학과 성취기준이라는 키워드를 검색하시면 각 단원•차시에 따른 성취기준이 나오니 한번 읽어봐 멘티님이 진행하고자 하는 내용과 상충하는 부분을 찾아 추가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 작성자 20.06.01 19:18

    @어보브 헉 이과..! 너무 감사합ㄴ다ㅠㅠ
    아직 발표준비전까지 기간이 남았지만 주신 피드백 잘 활용해서 좋은 세특 만들어 보겠습니당💕 구체적인 안이 나오면 한번 더 나중에 봐주실 수 있나용..!?

  • 20.06.02 21:01

    @Gyengdls 그럼요~ 아예 다른 글 작성하셔서 알려주시면, 댓글 달아드립니다. 다만 수교사 원칙에 따라 질문글은 삭제하지 말아주세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