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대구지하철 2호선은 그래도 조금은...
왕씨 추천 0 조회 611 05.04.19 21:15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5.04.19 22:22

    첫댓글 105번의 경우 개편돼서 형장의 이슬로 사라지거나 짤릴 가능성이 제일 높지요. ^^ 15정거장 가까이 중복되더군요. 그렇지만 간선(좌석버스를 대구에서는 이렇게 표현하더군요 -_-a)노선이고 수늬권 노선(주말에는 버스 문 못 닫습니다)인지라 쉽사리 건들지는 못할 듯합니다.

  • 05.04.19 22:25

    아마 지하철을 주간선 축으로 하고, 좌석버스를 간선축(좀 맘에 안 들죠)으로 하고, 입석버스를 지선축으로 할지 싶네요. 그래도 대구는 시내에 그렇게 서울,부산마냥 큰 산이 없는지라 노선 개편은 쉬우리라 봅니다. 서울의 경우는 명동역과 여의나루역, 5호선 도심구간이 터널식 승강장입니다.

  • 05.04.19 22:26

    상대식 승강장도 벽면이 터널인 경우 있습니다. 5,6호선 쪽에 있는 것으로 기억합니다. 까치산역과 왕십리(5)역이 조금 애매하지만 그렇습니다.

  • 05.04.19 23:25

    가장 타격을 받을 노선은 아무래도 좌석509번과 경산좌석508번이 아닐까 싶습니다. 가장 수요가 많은 구간이 거의 완벽하게 중복되는지라..계명대~반월당 구간을 지하철과 동일하게 달리죠-_-

  • 05.04.20 00:23

    부산 1호선 대티역이 터널식 아니었나요??

  • 05.04.20 08:33

    509번 노선은 계명대가 아니라 계명문화대학쪽입니다. 거기서 서재쪽으로 빠지지요.

  • 05.04.21 00:50

    대구는 3호선까지만 개통 된다면 지하철 이용률 폭발적으로 수요가 늘겠는데...

  • 05.04.22 18:14

    대티역은 터널식이 아닙니다. 제 생각에는 부산지하철 1호선 서대신동역이 터널식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 05.04.23 20:33

    어,,, 어,,,, 대구 시내버스 2009년 좌석 폐지예정입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