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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시스템 위험 위원회의 경고 2022년 9월 22일 연합 금융 시스템의 취약성에 대해 (ESRB/2022/7)
유럽 시스템 위험 위원회의 일반 위원회, 유럽연합의 기능에 관한 조약에 관하여, 유럽 경제 지역1에 관한 협정, 특히 그 부속서 IX에 관하여,
유럽 의회 및 24인의 이사회 규정(EU) No 1092/2010을 고려하여 2010년 11월 유럽 연합의 금융 시스템에 대한 거시 건전성 감독 및 유럽 시스템 위험 위원회(European Systemic Risk Board)2, 특히 3(2)(c)조와 16조 및 18조를 설립 그것의,
2011년 1월 20일 유럽 전신 위험 위원회의 결정 ESRB/2011/1을 고려하여 유럽 전신 위험 위원회(European Systemic Risk Board)3의 절차 규칙, 특히 제18조 채택 그것의,
반면:
(1) 연합의 금융 시스템은 지금까지 증가하는 지정학적 긴장에 탄력적인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경제적 불확실성. 그러나 꼬리 위험 시나리오가 실현될 확률은 2022년 초부터 증가했으며 최근 지정학적 요인으로 인해 악화되었습니다. 개발. 재무 안정성에 대한 위험은 동시에 실현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서로의 영향력을 증폭시키고 있습니다. 지정학적 긴장이 고조되면서 에너지 가격의 상승은 여전히 기업과 가계에 재정적 어려움을 야기합니다.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으로 인한 경제적 악영향으로부터 회복하기 위해. 게다가, 예상보다 높은 인플레이션으로 재정 상황이 타이트해지고 있습니다.
(2) 이러한 발전은 연합의 거시경제 전망에 부담을 줍니다. 국내 총생산 (GDP) 성장률 전망은 2023년 하향 수정되었으며 경기 침체 가능성 2022/2023 겨울 동안 증가했습니다. 하방 위험은 회원국마다 다릅니다. 특히 러시아로부터 에너지 수입에 대한 의존도가 다르기 때문에 생산 사슬의 다양한 에너지 집약도. 전반적으로 실현 가능성은 꼬리 위험 시나리오는 지정학적 긴장의 추가 확대에 달려 있습니다. 범위와 기간 경기 침체; 그리고 높은 인플레이션의 지속.
(3) ESRB(European Systemic Risk Board)는 불확실성과 올해 초 구체화되는 꼬리 위험 시나리오의 확률 증가. 4 그만큼 금융 안정성 위험의 추가 증가는 이제 일반 경고의 발행을 정당화합니다. ESRB의 권한. 재무 안정성에 대한 세 가지 심각한 시스템 위험이 확인되었습니다.
(4) 첫째, 자금조달긴축과 함께 거시경제전망 악화 조건은 비금융 기업(NFC)의 대차 대조표 스트레스가 다시 증가함을 의미합니다. 특히 빠르게 영향을 받는 부문과 회원국의 가계 에너지 가격 인상. 이러한 발전은 NFC의 부채 상환 능력과 가정.
(5) 둘째, 자산가격의 급격한 하락에 따른 재무안정성 리스크가 여전하다. 이것 시가총액이 큰 손실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는 다시 시장을 증폭시킬 수 있습니다. 변동성 및 유동성 긴장을 유발합니다. 또한 에너지 수준 및 변동성 증가 그리고 상품 가격은 이러한 시장의 참가자들에게 큰 마진 요구를 발생시켰습니다. 이것 일부 참가자에게 유동성 압박을 가했습니다.
(6) 셋째, 거시경제전망 악화로 자산건전성 및 수익성 악화 신용 기관의 전망. 유럽의 은행 부문은 전체적으로 자본화되어 있지만, 거시경제 전망의 현저한 악화는 신용의 새로운 증가를 의미할 것입니다. 일부 신용 기관이 아직 COVID-19를 해결하는 과정에 있는 시기에 위험 전염병 관련 자산 품질 문제. 신용 기관의 회복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과잉 공급, 금융 서비스의 새로운 제공자와의 경쟁을 포함한 구조적 요인 사이버 및 기후 위험에 대한 노출
(7) 금융 안정성에 대한 이러한 세 가지 심각한 시스템 위험 외에도 ESRB는 다음을 확인했습니다. 다음과 같은 높은 시스템 위험.
(8) 주거용 부동산 부문의 취약성은 처음으로 많은 회원국에서 추가로 증가했습니다. 2022년의 절반은 주택 가격 상승과 모기지 대출 성장에 힘입어 주기적인 위험의 축적. 그러나 모기지 이자율이 상승하고 부채 상환이 악화되고 있습니다. 실질 가계 소득 감소로 인한 생산능력 하향 압력이 예상될 수 있음 주택 가격에 영향을 미치고 순환적 위험의 구체화로 이어집니다.
(9) 거시경제 전망의 악화는 또한 상업에 대한 도전을 가중시킵니다. 부동산(CRE) 부문, 상승하는 융자 비용 및 건설 가격, 병목 현상 반영 건축 자재 공급은 물론 사무실 공간에 대한 수요 감소와 같은 구조적 경향. Union의 CRE 부문의 이윤이 이미 낮다는 점을 감안할 때 이러한 발전은 일부 기존 또는 계획된 CRE 투자 프로젝트를 수익성이 없게 만들고 채무 불이행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CRE 관련 부실채권에 대한 위험 및 복합적인 우려는 이미 높고 상승.
(10) 우크라이나 전쟁은 대규모 사이버 사건의 가능성을 증가시켰습니다. 중요한 경제 및 금융 인프라를 제공하고 주요 경제 및 금융 서비스
(11) 경제성장 둔화와 금융 여건 악화로 중기 국가 부채 역학. 높은 공공 부채는 여전히 주요 요인 중 하나입니다. 여러 회원국의 거시경제적 취약성
(12) 금융안정에 대한 시스템적 리스크가 증가함에 따라 과감한 정책적 대응이 요구된다. 보존 또는 연합의 금융 부문의 회복력을 강화하는 것은 그 능력을 보장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금융 안정성 위험이 현실화되는 경우 실물 경제를 지원합니다.
(13) 은행 및 비은행 금융 부문의 노동 조합 및 국가 감독 기관 모니터링하고 해결함으로써 연합 금융 부문의 회복력에 기여 금융 시스템과 그 소관 기관의 취약성, 서로 협력. 관련 당국은 모든 범위를 활용해야 합니다. 이러한 위험을 억제하고 그 영향을 완화하기 위한 미시 및 거시 건전성 도구 구체화하다. 거시건전성 도구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당국은 금융 안정성에 대한 위험을 완화하고 시장이 장애가 되다. 관련 당국 간의 긴밀한 조정으로 효율성 향상 특히 부문 및 국가를 초월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정책 대응의 효율성 다른 기업에 대한 경기순응성, 시장 단편화 및 부정적인 외부효과를 피하면서 위험 회원 상태.
(14) 신용 기관은 제공 관행을 보장함으로써 1차 방어선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본 계획은 발생할 수 있는 예상 및 예상치 못한 손실을 적절하게 설명합니다. 위험환경 악화로 여기에는 사전 예방적이고 정기적으로 기준선 및 불리한 시나리오에서 자체 자본 예측. 후자는 반영해야합니다 심각하지만 그럴듯하다고 가정하는 충분히 보수적이고 업데이트된 거시경제 시나리오 장기간의 스트레스. 신용 기관은 또한 단기 유동성 위험과 이러한 위험을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인 비상 계획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해야 합니다. 이것은 또한 핵심 금융 안정성 위험의 모든 구체화를 견뎌내고 신용에 대한 시장의 신뢰를 유지합니다. 기관.
(15) 신용 기관의 신중한 위험 관리 관행, 마이크로 및 일반적인 위험 수준과 일치하는 거시건전성 자본 완충 장치는 다음을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신용 기관의 회복력. 일부 국가 당국은 이미 거시 건전성 강화 다른 사람들은 현재 취약성을 해결하기 위해 거시건전성 정책을 구현할 수 있는지 여부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거시건전성 버퍼 보존 또는 추가 구축 신용 기관의 회복력을 지원하고 당국이 이러한 완충 장치를 해제할 수 있도록 하는 경우 위험이 구체화되고 신용 기관의 대차 대조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경우. 이 차례로, 신용 기관의 손실 흡수 능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실물 경제에 중요한 서비스. 거시건전성 정책 결정해야 각 회원국의 특정 거시 금융 전망 및 은행 부문 조건을 고려하여, 경기순응의 위험을 제한하기 위해.
(16) 은행 부문을 넘어선 금융 안정성 리스크도 해결해야 합니다. 이것은 요구한다 취약성을 해결하고 비은행 금융 기관 및 시장 기반 금융의 탄력성을 높입니다. 에너지 파생 상품에 참여하는 NFC의 유동성 및 자금 조달 부담 해결 시장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중앙 청산에 대한 건전성 요건을 완화해서는 안 됩니다. 또한 특정 유형의 구조적 유동성 불일치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투자 자금. 펀드매니저도 유동성 활용을 장려해야 합니다. 필요할 때 관리 도구. 또한, 보험에 관해서는 증축 가구 대차 대조표는 보험 계약 만료의 위험을 높이고 잠재적으로 보호 범위를 확대합니다. 갭뿐만 아니라 유동성 모니터링을 적절하게 만듭니다.
(17) 그들의 위험 관리 관행이 위험의 악화를 적절하게 반영하도록 함으로써 환경과 감독자의 지침과 기대에 주의를 기울여 비은행 금융 기관 자체가 탄력성을 더욱 강화하고 꼬리 위험 시나리오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구체화에서. 예를 들어, 투자 펀드의 경우 이는 면밀한 모니터링 및 과도한 유동성 불일치 또는 레버리지 가능성 해결 중앙 상대방을 위해 (CCP), 청산 회원 및 그 고객, 이는 파생 상품 노출도 모니터링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슬을 따라 마지닝 관행의 집중 위험과 순환 성을 다루기 위해 CCP, 청산 회원 및 그 고객 보험사의 경우 이는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시장 변동성이 증가하는 시나리오에서 구체화될 수 있는 시장 및 유동성 위험 높은 불확실성
(18) ESRB는 도구의 부족이 당국의 문제 해결 능력을 저해한다고 반복해서 지적했습니다5. 은행 부문을 넘어 금융 안정성 위험. 당국에 제공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예를 들어, 투자를 규율하는 건전성 규칙 검토의 맥락에서 그러한 도구 펀드와 보험사. 현재 고조된 위험 환경은 이를 더욱 시급하게 만들고 있으며 이 경고를 채택했습니다.
섹션 1
경고
연방의 금융 시스템은 지정학적 및 경제적 불확실성. 그러나 ESRB(European Systemic Risk Board)는 재정 안정성에 심각한 위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위험은 동시에 구체화되어 다음과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서로 영향을 주고받으며 증폭됩니다. 꼬리 위험 시나리오가 실현될 확률은 2022년 초부터 증가했으며 최근 지정학적 발전으로 인해 악화되었습니다. 이러한 지정학적 발전은 에너지 가격과 공급에 영향을 미치며 균형의 새로운 상승을 의미합니다. 기업과 가정을 위한 시트 스트레스. 또한 예상보다 높은 인플레이션이 긴축되고 있습니다. 금융 부문의 스트레스를 증폭시킬 수 있는 금융 상황.
경제 활동의 현저한 악화는 한 번에 신용 위험을 다시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일부 신용 기관이 COVID-19 전염병 관련 자산을 처리하는 과정에 있는 경우 광범위한 공공 지원 조치로 인해 지금까지 제한되었던 품질 문제. 재정적 위험 자산가격 급락에 따른 안정성도 여전하다. 모기지 이자율 상승과 실질 가계 소득 감소로 인한 채무 상환 능력 악화 집값 하락 압력. 차례로, 이것은 축적된 부동산 시장의 주기적 위험. 또한 대규모 사이버 사고가 발생할 확률이 금융 시스템이 강화되었습니다.
금융 안정성에 대한 시스템적 위험이 증가하는 것을 감안할 때 ESRB는 민간 투자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부문 기관, 시장 참가자 및 관련 당국이 계속해서 구체화를 준비하기 위해 꼬리 위험 시나리오. 연합 금융 부문의 회복력 유지 또는 강화 금융 시스템이 실물 경제를 계속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안정성 위험이 현실화됩니다. 관계 당국과 신중한 위험 간의 긴밀한 조정 모든 금융 부문과 시장 참가자에 걸친 관리 관행은 문제 해결의 핵심으로 남아 있습니다. 시장 단편화와 다른 기업에 대한 부정적인 외부 효과를 피하면서 취약점을 효과적으로 회원 상태.
신용 기관은 제공 관행 및 자본 계획은 위험 환경의 악화. 여기에는 사전에 정기적으로 자체 자본을 조정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기준선 및 불리한 시나리오에 따른 예측. 후자는 장기간에 걸쳐 심각하지만 그럴듯한 스트레스를 가정할 때 충분히 보수적이고 업데이트된 거시경제 시나리오를 반영해야 합니다. 또한, 신용 기관은 단기 유동성 위험을 예측하고 대비함으로써 위에서 언급한 위험이 현실화되는 경우 즉각적인 회복력.
신용 기관의 신중한 위험 관리 관행, 미시 건전성 및 거시 건전성 보완 일반적인 위험 수준과 일치하는 자본 완충 장치는 은행 부문의 회복력을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거시건전성 완충장치를 보존하거나 추가로 구축하는 것은 신용 기관의 회복력을 지원할 것입니다. 위험이 구체화되고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경우 당국이 이러한 완충 장치를 해제할 수 있도록 합니다. 신용 기관의 대차 대조표. 동시에 거시건전성 정책 결정이 내려져야 한다. 회원국별 거시 금융 전망 및 은행 부문 조건을 고려하여 주기성 위험
은행 부문을 넘어선 금융 안정성 리스크도 해결해야 합니다. 이것은 태클이 필요합니다 비은행 금융 기관 및 시장 기반 금융의 취약성 및 복원력 증가. 거시건전성 도구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당국은 감독을 활용해야 할 수 있습니다. 금융 안정성 위험의 구체화의 결과를 완화하고 다음을 보장할 수 있는 권한 시장이 손상되지 않습니다. 관련 당국은 또한 지속적으로 위험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필요한 경우 감독을 받는 비은행 금융 기관과의 감독 대화를 강화합니다. 에 의해 그들의 위험 관리 관행이 증가된 위험을 적절하게 반영하도록 하고 주의를 기울임으로써 감독당국의 지침과 기대에 따라 비은행 금융기관은 회복탄력성 그 자체.
금융권을 넘어 에너지 참여 비금융기업 유동성 압박 파생상품 시장도 해결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휴식을 취하는 비용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중앙 청산 시스템에 대한 건전성 요구 사항.
섹션 2
정의
이 경고의 목적을 위해 다음 정의가 적용됩니다.
(a) '관련 당국'은 다음을 의미합니다.
a. ECB의 4(1), 4(2) 및 5(2)조에 따라 부여된 작업에 대해 ECB 위원회 규정(EU) 번호 1024/20136
b. 유럽 감독 당국;
c. 국가 감독 기관;
d. 지침 2013/36/EU의 Title VII의 4장에 따라 지정된 기관 유럽의회 및 이사회 7 또는 규정(EU) 458(1)조 아니요 575/2013 유럽 의회 및 이사회8;
(b) '유럽 감독 기관'은 유럽 감독 기관(유럽 은행 당국) 유럽 의회 규정(EU) No 1093/2010에 의해 설립 그리고 위원회의9 , 유럽 감독 기관(유럽 보험 및 산업 연금 당국) 규정(EU) No 1094/2010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의회 및 이사회10 및 유럽 감독 기관(유럽 증권 and Markets Authority) 규정(EU) No 1095/2010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의회 및 이사회11;
(c) '국가 감독 기관'은 회원국의 권한 있는 또는 감독 기관을 의미합니다. 규정(EU) No 575/2013의 4(1)조, (40)항 및 3(1)조, (36), 지침 2013/36/EU의; 유럽 지침 2009/138/EC의 13조, (10)항 유럽의회 지침 2014/65/EU의 67(1)조에서 의회 및 이사회 12 의회 및 이사회 13 및 규정(EU) No 648/2012의 22(1) 유럽의회 및 이사회14;
2022년 9월 22일 프랑크푸르트 암 마인에서 작성했습니다.
ESRB 총회를 대신하여 ESRB 사무국 책임자
프란체스코 마자페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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