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클린케어 입니다… 에어컨장사 4년만에 진짜 어처구니 엿바꿔 먹을 일을 당했습니다.
날씨가 조낸 추워 지니까 에어컨 산다느니 에어컨 설치 해달라는 일이 엄청 들어 옵니다. 일주일전에 니시나리구(빈민가)에 어떤 일본인 할아버지 할머니 집에 에어컨을 바꿔 드렸습니다. 와… 금성에어컨 같은 완전 사각 에어컨… 진짜 오래된거… 세시간 동안 뜯고 뿌수고 설치 하고 이제 청구를 하는데…
견적은 철거비 5000엔 고장난 에어컨 폐기비 5000엔 신형 에어컨(이건 자기들쪽에서 준비함) 설치비 18000엔 + 가스비 2000엔 나왔어요. 딱 3만엔 그랬더니 갑자기 돈이 아니라….
이런 그림을 주시네요… 으잉?? 그리고 이 그림에 대해 30분을 설명해 주시는데… 대충 요약 하자면. 쇼와시대때 쿠로다세이키라는 일본에 유명한 화가가 프랑스 파리에 유학갔을때 그린 그림이다 3만엔 이상의 가치가 있으니 이걸로 퉁 치자…
이보쇼 노인장… 내가 그림아는 인간도 아니고 위작인지 어떻게 아냐고요!!
자기가 거 살때 옥션에서 낙찰받은 기록이라며 이것까지 주드라고요. 위작이 아니더라도 쿠로다세이키가 뉘여!!
아… 유명했던 양반임은 틀림없는거 같은데….
그 일본 어르신의 말로는 원래는 준비를 했다는데 갑자기 아들래미 병원비로 급히 썼다고 하네요. 아드님 나이가 70이 넘었다는… 뭐라고 말도 못하고… 알겠습니다 하고 그림만 받고 집을 나왔습니다.. ㅠㅠ
지난번 인도인 집에 에어컨 설치 할때는 돈 없다고 금으로 주질 않나…(진짜 금 이었고 심지어 더 많이 받음) 언제 시마노우치쪽 중국인 언니야 집에 에어컨 달아 줄때는 에어컨 값 대신 몸으로 준다고 하질 않나…(예의상 언니야 라고 한겁니다. 실제로는 트렌스젠x)
아… 진짜…. 에어컨 팔면서 처자식 도 먹여야 하는데 힘드네요….
첫댓글 화...화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ㅠㅠ
이런건 어따가 팔아야 할까요?…
만화에서 보던일이 실제로도 일어나네요
일단 감정부터 해보시고 진품이면 대박일지도!
그러게요..;; 동경에 쿠로다세이키 박물관이 있다는데 나중에 거기 한번 가져가 볼라고 합니다.
보통 사람의 생각으로는 예상도못할 일들이 일어나네요
그걸 또 그림으로 받아 오셨다니 언제가는 반드시 대박나실거라 믿습니다
올려주시는 글마다 죄송하게도 재미나게 읽습니다
좋은 맘으로 하셔서 대박나신듯 그림 비싸게 받고 힐링하세용 ㅋㅋㅋㅋ
그 그림으로 대박나셨으면 좋겠습니다. 도쿄행 후기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댓글이 엄청 달리네요… ㅠㅠ 대박나면 진짜 이벤트 한번 크게 하겠습니다!!
대박 가치가 어마어마하길 빌게요
그림품은 모 아니면 도 라서 대박나길 바랍니다.
유명 화가 자손들이 본인 조상이 유명한 화가인지 모르고 창고에 미술품 방치했다가 나중에 가치를 알아보고 대박난 경우도 있어서..
열심히 일하시는데 별 그지같은것들 많네요... 그나저나 금도 받으셨다니 뭔가이득본기분아닑가요?
좋은일었으면 좋겠어요
쿠로다세이키 그림은 짝퉁이 많은 편입니다. 감정 받으시고 진품이면 대박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