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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정보/ 왜 경인선에는 저항밖에 들어갈수가 없었나...
MEITETSU 추천 0 조회 1,052 05.04.20 13:29 댓글 2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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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5.04.20 14:23

    첫댓글 중앙선 개통이후 저항 T차들의 패차가 이루어지면 저항을 8량 편성으로 중앙선에서 운행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중앙선도 역간이 꽤 길어 100km/h로 운행하지 않을까요...모터차가 많아서 괜찮을까요....

  • 05.04.20 17:52

    중앙선은 신조로 클리어 하게 도입할 것 같습니다. 현재 신선의 운행 속도가 장난이 아니지라... 그에 맞추려면 신조가 필요 할 것 같네요....

  • 05.04.20 18:01

    신조로 도입되도... '차돌려쓰기'신공에는 당할길이... OTL

  • 05.04.20 18:38

    결국 '서울역 그 사고'가 원인이 된 거네요. 중앙선용 VF가 새로 투입된다면 경원선에서는 저항차의 공포가 좀 덜 할듯...

  • 05.04.20 19:23

    저항의 도입연도를 찬찬히 살펴보면 철도공사가 8량 운행을 계획하고 있다는 소문에 공감이 갑니다. 그래서 아무래도 저항으로 8량 편성을 만들어 운행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 05.04.20 19:59

    흐흠.. 예전에 천안급행에 중저항이걸렸던 추억이 새록새록..-_-;; ㅋㅋ

  • 05.04.20 21:01

    근데 저항을 굴리기에는 너무 문제가 많습니다. 무리가 있더라도 청량리~병점간 S차량 4편을 청량리~인천간으로 돌리는 게 낫다고 봅니다. 물론 청량리~인천간 K는 청량리~병점간으로 변경하고요.

  • 05.04.20 21:22

    전 중앙선에 저항차 들어오면 좌절하고 버스만을 애용할겁니다.ㅡㅡ

  • 05.04.20 21:25

    참고로 본인은 경인선에서 아무리 급해도 저항은 안 탑니다. 3VF나 S차 오길 끝까지 기다립니다.

  • 05.04.21 00:35

    윽..... 그많은 저항을 8량으로 개조해서 중앙선으로 돌린다고?.... 아니되오! 신조를 도입해야 하오. 일반열차와 도시철도의 속도가 너무 많이 차이난다는 이유로 신조는 도입되어야 하오!!!!!!!!!!!!!!!!!!!!!!!!!!!!!!!!! 중앙선에 저항들어오면 퍼질게 분명하오... 모든 시설이 신형인데, 열차는 폐차직전의 열차???

  • 05.04.21 01:09

    ㅎㅎㅎ 근디 중앙선에 저항 들어가도 표정속도 면에서는 버스보다는 전철이 훨씬 유리할텐데요... 저항보다는 중앙선에는 신조가 들어가 주셔야 어울리겠죠.

  • 05.04.21 04:09

    뭐..중앙선에 전철 다니게 될 때쯤은 내구연한때문이라도 저항을 못 넣거나 얼마 못 가 인버터차량으로 대체되지 않을까요?ㅎㅎ

  • 05.04.21 10:09

    사람도 나이가 들면 여기저기가 아프듯이 저항차량도 그런 꼴이네요. '끼릭끼릭', '삐그덕삐그덕' 하는 소리 때문에 그리 좋은 차량은 아니었지만, 뻑하면 탈이나서 병원에 실려가는 것을 보니 마음이 좀 그렇네요.

  • 05.04.21 14:58

    요즘 경원선에 꼬물차 갓다 댄다고 하니까, 최근에는 동글이 신조차도 보이고, 한 20년만 기다리세요, 그때 저항차 없지 않을까요??

  • 05.04.21 15:00

    잠깐.... 얼마전에 천안행 중기저항차가 있었는디...

  • 05.04.21 16:14

    서지철 병점행을 인천~의정부북부로 돌리려면 서지철 승무원들의 반발이 엄청 심할겁니다. 승무시간도 훨씬 길뿐만이 아니라, 같은 월급으로 훨씬 더 힘든 경원선, 경인선 승무를 해야하니.. 경부선은 사실 ATS걸릴일도 거의 없을뿐만 아니라, 역간거리가 길어서.. 승무가 쉬운편이죠.

  • 05.04.21 16:45

    양 끝칸에 타면 꼬른것 걸릴 일이 없습니다...

  • 05.04.21 18:08

    중저항이 1986년부터 도입된거로 아는데 내구연한 계산하면 2010년 이후에나 대차되는군요 -_- 차량상태에 따라서 내구연한 25년에서 5년 조기대차,연장사용을 할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만 예산이 있을런지 =_=;;

  • 05.04.21 19:01

    2010에 교체되면 용문까지 개통할때, 한 종류로 일괄 도입 하겠다는 건가?............

  • 05.04.21 21:21

    철도공사에서 중저항을 내구년도보다 서둘러서 폐차했으면 하는 방안입니다..어차피 이제 폐기해야될 준비해야되는데 미리해서 쫌더 빨리 폐기했으면 합니다..

  • 05.04.21 22:49

    그러면 서지철은 경인경원 전구간을 굴리는 거 보단 인천~청량리, 서울역~의정부북부 이런식으로 끊어서 운행하는건 어떨까요?

  • Korail_정왕 // 철도차량은 생산된지 25년이 되어야 폐차할 수 있습니다. 법적인 의무사항입니다.

  • 05.04.22 20:43

    법이라지만 국민들의 안전이 우선아닐까요?만약에 사고라도 난다면..(머 이럴일은 거의 없겟지만요..) 법과 상관이있는건 아는데 철도공사가 상의해서 조기폐차햇으면 좋겟네요..안전이 제일 중요하지 않겟습니까?

  • 05.04.22 20:43

    만약 사고가 낫을경우 한량에 소화기만아야 2개잇다고 가정할때 소화기열고 핀뽑고 발포하고 최소한 30초이내로 진압하지못하면 대형사고 날 확률 거의 약85%이상 될겁니다..(제 추측)아니면 저항차들 다 기한얼마 안남앗지만 안전을 위해서 개조하는게 나을것같네요..돈이 아깝겟지만요..

  • 05.04.22 23:55

    3VF는 1세대(30년)이면 족할 것 같네요!!!

  • 05.04.23 07:41

    제가 생각해봐도 내구연한이 오래된건 먼가 불안합니다. 안전을 위해서 신차를 도입하고 조기 폐차하는 것이 좋겠네요. 그리고 인천~청량리는 ATS도 별로 없으니 이 구간은 S차량 늘려도 조을텐데요.

  • 05.04.23 12:02

    통일호도 예정보다 조기에 폐차됬습니다(몇몇 차는 국수나 대창에 남아있지만..].. (중저항도 통일호와 같은 길로 걸어가기를..)[먼바다]

  • 05.04.23 14:18

    법규상으로는 전동차의 내구연한이 25년이지만, 조기폐차도 가능하고 반대로 정밀검사를 거친 후에 연장사용도 가능합니다(NDC는 연장사용을 하는 경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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