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전히 피의자·부모 신원 몰라”
경찰 “법조인은 아닌 걸로 알아”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측은 피습 사건과 관련해 29일 경찰이 피의자 A(15)군의 부모가 배 의원 보좌진에게 사과 의사를 전했다고 발표하자 “어떠한 접촉과 사과의 의사도 전달받은 바 없다”고 밝혔다.
배 의원실은 이날 발표문을 내고 “지난 25일 발생한 배 의원 테러 사건 이후 현재까지 배 의원 본인을 비롯한 의원실 보좌진 누구에게도 피의자 측의 사과 의사는 전달된 바 없다”고 반박했다.
배 의원실은 “경찰 측이 피의자 가족 측과 조우했다고 브리핑한 보좌진은 현장에서 범행 중이던 피의자를 붙잡아 경찰에 인계한 배 의원의 수행 비서관”이라며 “해당 비서관은 경찰과 동행해 경찰서로 갔지만, 피의자 측으로부터 사과 의사는 받은 바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 26일 오전 순천향병원에서 이뤄진 피해자 진술조사 때도 경찰은 ‘피의자 진술 중 사과 의사 있었느냐’는 배 의원의 질문에 ‘없었다’고 답했다”며 “배 의원과 보좌진 일동은 여전히 피의자의 얼굴을 포함한 신원, 부모의 신원을 알지 못하며 경찰도 설명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한편 이날 서울경찰청 고위 관계자는 정례 기자간담회에서 “현재 피의자의 휴대전화와 노트북, PC 등을 확보해 포렌식 후 분석 중”이라며 “전날(28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소재의 피의자 주거지에서 압수수색을 실시했고, 부모를 상대로 피의자의 행적과 평소 성향을 조사했다”고 밝혔다.
A군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집회를 방문했다는 주장에는 “아직 본인 상대로 공식 확인은 하지 않았다”며 “휴대전화와 통화 내역을 맞춰보는 작업부터 해야 한다”고 신중한 입장을 보였다.
경찰은 피의자가 만 15세로 소년범인 만큼 피의자 진술이나 병력 등을 언급하기 조심스럽다는 입장이다. 다만 A군의 나이가 정당가입 가능 연령(만16세)보다 낮아 실제 정당 활동은 어려웠을 것으로 보인다.
관계자는 A군의 아버지가 현직 판사라는 일각의 의혹 제기에는 “판·검사나 법조인은 아닌 것으로 알고 있다”고 답했다.
경찰에 따르면, A군의 부모는 경찰서에서 만난 배 의원 측 보좌관에게 “미안하다”는 의사를 표현했다고 한다. 다만 공식적인 사과 의사 표명으로 보기는 어렵다는 전언이다.
[뉴시스]
출처 배현진 측, ‘부모가 사과했다’ 경찰 발표에 “사과 못 받아” :: 문화일보 munhwa
댓글
견찰, 민중의 몽둥이!
답글
공감17반대1
종북좌파들은 왜 엉뚱한 소리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사과를 하려면 당사자 배현진 의원에게 해야지 하필 보좌관에게 했다고 하면서 경찰에게 사과했다는 말을 발표하게 하는 지 모르겠습니다. 상식적으로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들이 왜곡되거나 거짓으로 포장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답글
공감4반대0
전화로 이재명 피습범이 장소찾도록 메세지보내준 공범이 있는데도 수사않하는 개견찰
그리고 월세도 못내는놈이 돈을 지원받아 몆일동안 택시에 모텔비내며 돌아다녔는데 돈지원한 배후세력도 수사않한다
답글
공감5반대0
사람을 죽으라고 돌맹이로 찍어대고 사과만하면 땡이야.. 이런 개떡같은 법은 무슨법이냐.. 복수법이냐.
답글
공감8반대0
뭅니다
경찰도 인터폴에 수사좀 받아야 할 것 같은데
답글
공감9반대0
무슨 경찰이 피해자를 대변하는 게 아니라 피의자를 대변하고 있냐? 이러니 경수완박 이라는 말이 나오지... 사건이 난지 며칠이 지났나? 가해자가 미성년자라면 부모라도 피해자를 찾아가 사과해야 하는 거 아닌 가?
답글
공감11반대0
이 나라 경찰은 행안부 지휘를 받냐?? 북조선 로동부 지휘를 받냐??
답글
공감8반대0
경찰이 절절 매는 걸 보면 피의자 부모가 대단한 사람인 듯 하네. ㅋㅋ 이런 조직에 수사종결권을 준 문재앙아 생각좀 해 봐라. 힘 있는 자들에 대한 수사가 제대로 되겠나?
답글
공감14반대0
사과?? 우째라고~ 부모가 대신 죄를 받을래? 살인미수
답글
공감12반대1
견찰, 민중의 몽둥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