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무줄 스트레칭 운동법 실전편!!
스트레칭의 조건에는 Simple, Short, Sufficiency 3S 가 있다.
스트레칭의 효과로는 최소 3년 이상을 꾸준히 하면 자세가 바뀌며 기분전환이 된다.
자세가 좋아야 척추가 똑바르고 그래야만 혈액순환이 잘 되고 몸이 모든 균형이 잘 맞는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근육이 위축되고 몸도 틀어지며 심할 경우에는 병도 생기게 된다.
스트레스로 인한 가장 일반적인 통증으로는 목이 아프고 어깨고 결리는 것이다.
이때 안마와 다른 사람의 손을 빌리는 방법은 일시적인 효과만 있을 뿐이다.
스스로 꾸준한 스트레칭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해 줘야 한다.
고무줄을 이용한 스트레칭으로 6개 정도의 신체 부위를 단련시킬 수 있다.
어깨를 풀어주는 기본 운동을 비롯해 가슴운동, 견갑골을 풀어주는 운동, 팔 운동과
팔뚝 군살을 제거해주는 운동, 어깨를 벌리고 뒤꿈치 들면서 하는 전신 스트레칭, 앞 뒤 옆으로
돌리며 하는 다리운동은 걸음걸이가 좋아지고 피로 회복이 빨리 되는 고관절 운동이다.
<< 어깨 결림에 좋은 동작 >>
- 이미지 출처 : 이랜드 웹진 -
1. 고무줄 끝을 묶고 고무줄 반을 접어서 양손 업지에 걷은 후 주먹을 가볍게 쥔 상태로 두 팔을 뒤로 젖힌다.
이때 팔을 굽히지 않도록 주의한다.
2. 1번 동작을 한 상태에서 팔목을 굽히지 않고 어깨 뒤로 자연스럽게 쭉 넘겨준다.
3. 2번 상태로 허리 부분까지 내려준다. 그 다음 다시 앞으로 넘겼다 뒤로 넘겼다 하는 동작을 3~5회 반복한다.
<< 등결림에 좋은 동작 >>
- 이미지 출처 : 이랜드 웹진 -
<< 고관절 다리운동 옆으로 하는 법 >>
- 이미지 출처 : 이랜드 웹진 -
<< 고관절 다리운동 앞으로 하는 법>>
- 이미지 출처 : 이랜드 웹진 -
좋은 습관은 하루 아침에 이루어지지 않는다!
고무줄 스트레칭 운동법 강의를 하러 갈때면 그의 양손에는 노란 고무줄로 가득 채워진 두 개의 봉지가 들려있다.
단순히 강의로 끝내는 것이 아니라 실생활에서 사람들이 직접 활용하도록 하기 위해 직접 고무줄을 사서
선물하는 김학근씨. 그의 이러한 노력으로 지금까지 3천 여개의 고무줄을 선물했다.
하루에도 많은 사람들이 운동을 하는 방법부터 다이어트 방법까지 많은 고민을 그에게 상담해 온다.
그럴 때면 그는 평소에 좋은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이야기한다.
운동 뿐만 아니라 고기, 채소를 골고루 섭취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텔레비전을 볼 때도 거실에 메트를 깔아놓고 운동을 하면서 보는 김학근씨의 집 문고리에는
노란 고무줄이 몇 개씩 걸려있다. 그의 건강 비결은 끊임없이 몸을 움직이며 노력하는
이런 열정과 꾸준함에 있다. 습관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는다. 습관을 들이려면
3개월, 6개월, 1년, 3년, 최소한은 3개월은 해야지 몸에서 인식을 하고
3년이 되면 완전히 내 것이 된다. 스트레칭의 경우에도 첫 달이 어렵지 한 달, 두 달, 세 달이고
몸에 익혀서 하게 되면 그 다음부터는 쉽게 할 수 있다.
수십권의 다이어트 서적이 서점에 즐비하고, 다이어트 관련 동영상, 인공적으로
도움을 주는 보조기구와 약에 자다가도 눈이 번쩍 뜨이는 당신이라면
이제 김한근씨가 소개한 고무줄 스트레칭 운동법에 주목하자.
평소에 잘 안쓰던 근육까지 움직여주기에 신체의 균형을 잡아주는 운동으로
기초체력을 다지는데 밑거름이 될 것이다.